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볼보 XC60 & 하이브리드 가격 인기 모델은?
    유럽자동차/볼보 2018. 6. 10. 20:59

    2019 볼보 XC60 & 하이브리드 가격 인기 모델은?



    볼보 자동차는 디자인, 실용성, 경제성까지 3박자를 갖춘 XC60 SUV 관심을 높였다. 연식 변경한 2019 볼보 XC60 정보와 국내 판매량에서 선택한 트림의 궁금함을 찾게 했다.


    국내 소비자는 볼보 자동차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아니면 수입차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와 같은 물음은 이전과 달라진 국내 차량의 좋아진 성능, 디자인, 편의 다양한 품질 기반한 세계 시장에서 발을 넓히는 시점에서 궁금함을 높인다. 국내 고객의 수입차 선호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과 조금 더 나은 기술을 통해 성능 및 안전한 주행을 원하거나, 수입 브랜드가 해외에서 보여준 차량 문제에서 헬기를 띄워 즉각 펼치는 확실한 A/S 대접을 받을 수 있다는 믿음에서 시작으로 해석할 수 있다.



    그러나 수입차라 해서 A/S 등 좋은 것은 아니었다. 국내 자동차 또는 중국차 보다 못한 A/S를 보이는 등 이름만 럭셔리한 잡 브랜드가 공존한 상태다. 


    이를 검색하는데, 유튜브,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내용이다. 자동차 이상으로 환불, A/S 늦장 원만한 대처를 기피한 수입 브랜드 차량은 이제부터라도 찾지도, 관심도 두지 말고, 검색하지도 않아야 변화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볼보는 아직 이런 내용에서 조금 자유로운 청정한 브랜드로 분류할 수 있다. 자동차 문제가 있을 시 잡음은 있었지만, 자동차 교체하는 등 2014년부터 지켜본 볼보 자동차의 인간 중심의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1. 2019 볼보 XC60 하이브리드 선택은?



    2017년 9월 말 국내 공식 출시한 XC60은 디젤, 가솔린, 하이브리드 구성으로 출시한 상태다. 4월 판매량에서 디젤 엔진의 수요가 높았고 가솔린, 하이브리드 순으로 판매량을 나타냈다.


    국내 XC60 판매량에서 약 89%는 디젤, 9.9% 가솔린, 0.1%는 하이브리드 선택한 수치였다. 국내 고객의 디젤 엔진 선택 많았던 이유는 최하위 모델부터 풀옵션 출시한 볼보 XC60 고급스러움의 이유로 해석된다.



    2. 2019 볼보 XC60 제원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 등 제원을 모두 비교할 수 있는 내용은 성능, 연비 등 비교에서 관심을 높이는 차량에 대해서 조금 더 쉽게 정보를 찾게 했다.



    위 이미지 성능을 확인하면 이차의 크기가 얼마이길래 공기 저항 영향을 받지 않는 것처럼 성능을 높였을까? 궁금함은 볼보 XC60 전체 크기 (4,690mm), 전폭(1,900mm), 전고 (1,660mm), 휠베이스 (2,865 mm) 사이즈에서 작지 않은 SUV임을 전달했다.



    3. 가격 및 세금



    2019 볼보 XC60 가격과 2019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은 SUV의 차량이라 일반 차량과 다르게 조금 낮은 등록 비용을 고려할 수 있는 정보다.


    2019 볼보 XC60 공채 등록 비용을 함께 담은 내용에서 지역별 공채 비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부담스러운 지역은 가까운 저렴한 곳에서 등록하면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점 또한 고려할 만하다.



    최하위 모델부터 풀옵션 기반한 볼보 XC60은 첨단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 시스템은 차 주변의 다른 차량, 사람, 자전거, 동물까지 감지하며 시티 세이프티는 자동 제동만으로 충돌을 피하지 못할 경우 개입하는 스티어링 서포트 기능을 포함했다.



    주행 중 반대차선 완화 기능은 자동으로 차를 원래 차선으로 되돌려 놓음으로써 반대편 차선에서 오는 차량과의 추돌을 피할 수 있게 해주며,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은 단순히 경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원래 차선으로 차를 되돌려 놓음으로써 위험을 피할 수 있도록 했다.



    4.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유류비 및 자동차세 통해서 산출한 정보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함께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경제성을 따지는 이에게 고려할 만하다.



    2019 볼보 XC60은 스웨덴 생산 모델을 국내 공급하면서 D4, T5 트림을 간소화해 이전과 다른 트림으로 약간의 가격 인상을 보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