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XC40 국내 출시한 가격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볼보 2018. 6. 26. 22:29

    볼보 XC40 국내 출시한 가격 세금 유지비



    볼보 코리아는 SUV 막내 XC40을 출시를 알렸다. 2019 볼보 XC40은 가솔린 T4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3가지 트림 구분한 출시 정보를 공개한 상태다.


    볼보 XC40은 정통 도시형 SUV의 높은 지상고와 큰 휠, 차체 무게를 낮춘 크로스 오버와 높은 포지션의 비율은 세단과 SUV 조합 강렬한 자태를 드러낸다. 각기 다른 전면 그릴부터 아름답게 표현된 후미등까지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자인에서 매력을 높였다.




    1. 한국 시장



    한국 시장은 스웨덴 생산라인 제품을 들어오게 되었다. 세계적으로 많은 주문량을 확보한 상태에서 중국은 자체 물량을 소화해 내기도 힘든 물량을 받은 상태로 알려졌다. 물론 새로운 독자 브랜드 링크엔코 새로운 브랜드가 있어 더욱 생산은 힘든 상태다. [링크엔코 바로가기 클릭]



    여기에 볼보 소형 SUV XC40은 북유럽 실용성을 겸비한 디자인 공간 활용성, 수납공간, 실내 편의성, 첨단 기술, 안전성까지 많은 부분에서 고객 기대보다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이유로 예상된다.


    볼보 XC40 국내 출시 모델이 최근 트렌드 맞춰 디젤이 아닌 가솔린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들어오면서 더 환호를 받는 분위기다.



    2. 기대



    볼보 XC90 및 XC60에서 안전 및 지원 기술을 그대로 물려받음으로써 SUV 부분 안전성 또한 XC 시리즈답게 높이게 되었다. 그 이유가 차체 SP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볼보 XC40은 현대 도시 생활 운전자를 위한 시티 세이프티의 안전 주행 보조 시스템을 적용한 보행자, 자전거 타는 사람 및 기타 도로에서 다양한 스마트한 안전 시스템을 지원해 운전자 주행을 안전을 높이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뒷받침할 최신 시스템 360 × 카메라 및 브레이크 지원 시스템과 교통 경고 운전자가 역방향 및 주차 상황을 도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물론 여러 볼보 시승기에서 보여준 파일럿 지원 또한 반자율 운전 시스템 기대감을 높였다.


    볼보 XC40 다양한 안전 시스템과 반자율 시스템은 기본 옵션으로 국내 출시해 어떤 트림을 선택해도 안전과 편의 만족감을 높일 예정이다.



    3. 제원 및 연비



    국내 연비 인증을 받은 상태이며 다른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는 확인되지 않는 것으로 보아 당분간 하이브리드 모델은 보기 힘들 것으로 해석된다.



    연비와 출력을 함께 담은 내용이며 해당 내용은 국내 출시한 볼보 코리아 정보를 참고한 내용이다.



    볼보 XC40 크기는 전장 (4,425mm), 전폭 (1,875mm), 전고 (1,640mm), 휠베이스 (2,702mm)이며 국내 비교할 수 있는 차량 크기는 투싼 전장 (4,475mm), 전폭 (1,850mm), 전고 (1,645mm), 휠베이스(2,670mm)와 비슷한 크기의 치수다.


    4. 가격 및 세금



    2019 볼보 XC40 가격 및 세금 정보는 취등록세 포함하여 공채 등록 비용까지 비교할 수 있도록 담았다.



    다목적 차량으로 분류하고 있어 어디 지역이든 등록 비용의 부담 감은 줄어든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경우 비과세 가격 만큼 낮아진 금액이 반영됨 영업점 문의)


    장애인 또한 2.0리터 이하 배기량을 적용 받는 차량이기에 취등록세 면세가 적용됨 (1~3급 장애인 또는 유공자) 



    5. 자동차세 및 유류비



    볼보 XC40 가솔린 파워트레인 1년 주행 별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년 산출한 정보다. 관련 내용 참고해 월 지출 정보 계산하면 차량 전체 지출 정보를 대략적으로 계산할 수 있다.



    최근 트렌드 기준을 맞춰 디자인은 기본, 볼보 안전성과 첨단 기술을 조합으로 더욱 매력을 높인 국내 출시한 볼보 XC40 출시 정보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