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XC90 가격 + 세금 + 유지비 = 안전성
    유럽자동차/볼보 2018. 10. 27. 07:25

    볼보 XC90 가격 + 세금 + 유지비 = 안전성


    볼보 자동차 진가는 시간이 지나면서 더 뚜렷한 결과를 나타냅니다. 2018년까지 볼보 XC90 영국에서 5만 대 이상 판매되었고 이제까지 사고로 인한 사망자 집계는 아직 없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유튜브 영상에서 그 이유를 알 수 있게 하는데요. 아래 마지막 영상은 최근 사고를 통해 탄탄한 바디를 증명하는 내용과 가격 정보 및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고급스러운 볼보 플래그쉽 XC90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1. 볼보 XC90


    볼보 2세대 XC90 모델인 대형 SUV는 2014년 공개하며 2015년부터 판매 시작한 모델입니다. 국내는 2016년 도입하면서 이제까지 볼보가 보여준 유럽 NCAP 안전테스트보다 더 진한 테스트 때문에 세계 남성에게 가장 안전한 차량으로 눈도장을 찍은 상태입니다.



    2세대 모델의 특별함은 탄탄한 바디와 스타일 올리는 디자인으로 변경되면서 더 인기를 반영하고 있는데요. 실질적인 판매량은 2세대 모델에서 세계 시장에 판매율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람 중심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파워풀하고 효율적인 파워트레인이 조화를 이룬 스웨덴 럭셔리 거듭난 XC90은 국내에서 이효리 SUV으로 마케팅 효과를 높였죠.



    볼보 XC90 기능미와 심플함을 중요시한 100% 천연 우드 트림을 적용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볼보 특유의 사람 중심의 철학으로 섬세하게 적용했습니다.


    최고 사양의 안전과 편의 시스템으로 진정한 럭셔리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볼보 XC90 SUV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죠.



    2. 제원 및 연비


    모두 2.0L (1968cc) 가솔린과 디젤 엔진 구성은 조금씩 다른 성능을 담고 있는데요. XC90의 국내 판매 모델은 가솔린 T6, 디젤 D5, 플러그인 T8 엔진 통해서 주행 성능을 구분합니다.



    드라이브 E파워트레인은 볼보자동차의 엔진과 트랜스미션의 명칭입니다, 첨단 기술이 집약된 4 기통 가솔린 또는 디젤 엔진과 8단 트로닉 변속기는 주행의 조화를 이루죠.



    슈퍼차저 및 터보차저 활용, 2,365kg~2,375kg의 차량 무게를 가볍게 컨트롤시키는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준대형 SUV 크기는 전장 (4,950mm), 전폭 (1,960mm), 전고 INSCRIPTION(1,765mm), 전고 EXCELLENCE(1,730mm), 휠베이스 (2,984mm) 크기입니다.



    3. XC90 주행모드


    볼보 XC90은 대표 플래그 쉽이죠. 볼보는 대표 모델에 어떤 특별함을 담고 있을까요? 대형 SUV 사륜구동을 기존 스프링과 쇽업쇼버로 구성의 서스펜션 대신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승차감을 향상하였습니다.


    차량 내 탑승 인원의 또는 많은 짐의 무게와 상관없이 일정한 승차감을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죠.



    주행모드 따라 성능을 다르게 적용한 특징을 확인하면 에코 모드는 엔진과 변속기, 차내 온도 조절 시스템의 연료 효율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는 경우도 해당)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된 볼보 XC90 에코 모드를 선택하면, 차체를 최소 10mm에서 최대 20mm까지 낮춰 주행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줍니다. (속도에 따라 다르며, 0~100 kmh 사이는 10mm, 100 kmh 이상에서는 20mm 낮아짐)



    컴포트 모드

    안락한 주행을 돕기 위해 서스펜션 위치를 10mm 조정해 차체 포지션을 높이게 됩니다.


    다이내믹 모드 

    운전자가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변속과 함께 스로틀과 변속기의 반응을 더욱 빠르게 지원해 주는 동시에 변속 타이밍은 최대한 늦게 이뤄지도록 세팅합니다.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한 트림의 XC90은 135 kmh 이상의 속도에서 공기저항을 완화하기 위해 차체를 20mm 정도 낮춰주게 되죠. 



    오프로드 모드 

    시속 40km 이하의 속도에서 작동하는 오프로드 모드가 선택되면 오프로드 주행성을 극대화하고 언덕에서의 안전한 주행을 보장해주는 경사로 감속 주행 장치가 활성화됩니다. 


    에어 서스펜션 적용된 인스크립션 트림은 오프로드 모드에서 최저 지상 높이가 약 40mm 높아져 오프로드 성능을 높이죠. 


    개인(Individual) 모드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 스티어링 휠의 반응, 동력 전달 방식, 브레이크 페달 등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모드입니다.



    4. 가격 및 세금


    볼보 XC90 가격, 세금, 유지비 등 트림 따라 선택할 경우 가격과 연비가 다르고 유지비 또한 다르게 적용하는데요.


    언제 확인해도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아래 주소에서 볼보 XC90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를 담았습니다.



    볼보의 최신 반자율 기술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XC90 전 트림 기본 적용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주행속도, 경고 및 정보 기호 등 주행 정보를 전달해주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교차로에서 추돌 위험성과 동물과의 추돌 위험성을 감지하는 업그레이드 긴급 제동 시스템, 자동 주차 시스템까지 지원하는 첨단 기술과 안전성으로 고객 마음을 훔치는 볼보 XC90 정보였습니다.


    아래 영상은 XC70 모델 올해 초 해외 사고 영상입니다. 볼보 탑승자보다 상대 트럭 운전자가 더 걱정을 남길 정도였죠. 안전의 대명사 볼보 자동차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