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기아 쏘렌토 가격표 오프로드 고수인가?
    국내자동차/기아 2018. 7. 22. 19:45

    2019 기아 쏘렌토 가격표 오프로드 고수인가?



    기아자동차 인기 SUV 쏘렌토는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중이다. 한편 미국 기아 쏘렌토 오프로드 주행을 담은 영상을 공개해 새로운 모습을 보였다. 일반적으로 오프로드 SUV 모델은 지프 또는 랜드로버를 상기시켜 왔었다.


    하지만, 미국 기아차에서 공개한 영상 내용을 보았을 때, 굳이 지프나 랜드로버 구입하지 않아도 쏘렌토 파워트레인이 오프로드 성능을 4WD 구동에서 받쳐주는 것으로 보였다.


    미국 시장에서 쏘렌토 파워트레인은 2.4L 또는 3.3L 가솔린 엔진 구성으로 출시 중이다. 상위 트림의 3.3L 엔진 경우 K7에 적용한 자연흡기 엔진이다.




    1. 오프로드



    어떤 지형이든 주행할 수 있는 조건은 국내처럼 험로에서 주행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미국에서 공개한 오프로드 영상은 쏘렌토 3.3L 엔진으로 과감하고 역동적인 오프로드로 국내에서 보여준 일상적인 오프로드와 차원이 다른 영상으로 공개했다.


    미국과 한국의 오프로드는 조금 차원이 다른 느낌이 강하다. 국내 일부 마니아 또는 동호회에서 주말이면 모여 마음껏 오프로드 지형을 달리는 모습을 보다 이번 공개한 영상에서 쏘렌토 성능을 과시한 내용은 남성의 마음을 자극 시켰다.



    2. 국내



    미국에서 보여준 기아 쏘렌토 오프로드 영상처럼 따라 할 수 있는 모델은 국내 2.0 터보 모델이면 되지 않을까? 추측하지만, 쉽지 않을 것 같다. 3.3L 모델이 290마력이라면 2.0 터보 엔진에 적용한 모델은 240마력 50마력 차이가 있고 영상에서 잠시 보였던, 오프로드 성능을 올리기 위해 다른 장치를 추가한 것으로 알려진다. (서스펜션, 타이어 등)


    국내 출시 중인 제원을 확인해보자.



    3. 제원 및 연비



    국내 출시 중인 쏘렌토 모델의 제원은 아래 이미지에서 나타낸 것처럼 비교할 수 있다. 



    토크가 좋은 디젤 엔진에서 영상처럼 주행할 수 있을지 알 수 없지만, 영상처럼 오프로드 성능을 최대로 올려 국내에서 오프로드 전용 모델을 출시한다면 마니아 또한 많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4. 가격표 및 세금



    정부가 개별소비세 인하로 위축된 소비를 활성화 안을 내었다.


    여기에 맞춰 기아 쏘렌토 가격표 작성하며 풀옵션 정보를 함께 비교해 원하는 모델 또는 쏘렌토 가격에 맞게 구매할 수 있는 정보다.



    기아 쏘렌토 구매에 따른 채권 정보 세금 정보를 비교할 수 있도록 전국 채권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무옵션과 풀옵션 채권 가격은 3만 원 이내에서 확인할 수 있어 쏘렌토 풀옵션 기준으로 작성한 내용이다.



    5. 자동차세 및 유지비



    기아 쏘렌토 1년 15,000Km 주행 기준,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개월 및 1년 유지비 산출한 정보 내용이다.



    국내 인기 모델임은 판매량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앞으로 정부에서 경유세 인상안을 고민하고 있는 중이라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고려해도 좋겠다. 오프로드 도전하기 원한다면 쏘렌토 먼저 있어야겠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