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3 가격표 MPI 엔진과 IVT 조합 아반떼 잡았을까?
    국내자동차/기아 2018. 7. 23. 10:44

    기아 K3 가격표 MPI 엔진과 IVT 조합 아반떼 잡았을까?



    기아차 준중형 세단 K3 풀체인지 후 인기 판매량은 한 때 아반떼 판매량을 넘어섰던 것으로 보였다. 기아 K3 풀체인지 어떤 부분에서 매력을 높게 설정했는지 관심 차종을 검토해보자.


    기아 K3 판매량을 확인하면 아반떼에서 판매량을 역주한 것은 아니지만,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두고 보면 4월 잠시 1위를 자리까지 올라섰다가 준중형 왕좌를 다시 아반떼 내어준 상태다.


    기아 K3 풀체인지 외관과 실내는 젊은 고객에게 눈높이를 올려주며 아반떼보다 커진 차체와 트렁크 등 실용성을 높였이며 새로움을 제시한 호감형 세단이다.




    1. MPi 엔진



    이번 풀체인지에서 내수용 사양은 현대 기아차 그룹 최초 1.6L 감마 2 MPi 엔진에 IVT 변속기(CVT)가 장착시켰다. 현재까지 문제점으로 유튜브에서 신차 출고 후 엔진 과열로 인해 균열이 발생한 문제가 있었다.



    그러나 기아 K3 통합 열관리 시스템, 냉각수량을 통합 제어하여 열효율 향상 및 연비 개선한 엔진이기에 단순한 부품 문제에서 비롯된 것이라 큰 이슈가 되진 않았다.


    앞으로 기아와 현대 차량에서 IVT와 MPI 엔진을 준중형뿐만 아니라, 중형 세단까지 확대해 더욱 안전성을 확보할 것으로 추측된다.



    그 이유는 미국 시장 신형 K3 출시 모델은 2.0 MPi 엔진과 IVT 조합으로 출시를 앞두고있기 때문이다.



    2. 제원 및 연비



    가솔린 엔진 기반한 엔진의 성능은 시승기에서도 많은 리뷰가 있는 만큼 참조하면 좋겠다. 모두 만족스러운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고 전하며 특히 코너링에서 아반떼 보다 조금 더 역량을 발휘하는 견해를 볼 수 있다.


    1.6 MPi (1,598cc)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123ps/ 6,300 rpm), 최대토크 (15.7kg.m/ 4,500 rpm), FF구동, IVT변속기, 기본 195/65 R15, 연료탱크 (50ℓ) 제원으로 출시.



    기아 K3 복합연비 (15.2km/ℓ), 도심(13.6km/ℓ), 고속 (17.7km/ℓ) 우수한 연비를 확보했다.


    기아 K3 크기 전장 (4,640mm), 전폭 (1,800mm), 전고 (1,440mm), 휠베이스 (2,700mm) 크기로 아반떼보다 큰 전장을 제외한 크기는 같다.



    3. 가격표 및 세금



    개별소비세 인하로 기아 K3 가격표는 전체적으로 저렴한 가격에서 구매 가능하게 되었다. 7월 중순에 발표된 내용이라 8월 또는 이후 프로모션과 함께 조금 더 낮은 K3 가격 형성을 기대하게 했다.



    기아 K3 가격 및 세금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알아볼 채권 정보는 아래 이미지에서 검토할 수 있다. 



    기아 K3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를 전 트림 기본 적용하며 준중형 세단을 넘은 상품성을 갖추려는 시도한 세단에서 합리적인 가격을 정책으로 고객 만족을 높인다는 설명이다.


    안전 사양인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 포함한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와 선호 편의사양 구성한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을 선택 옵션으로 두고 있다.



    4. 자동차세 및 유지비



    15인치 타이어 기준, 1년 주행 별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개월 또는 1년 유지비 산출한 정보다.



    크롬을 적절히 사용하며 고급스러운 실내와 맞춘 운전 편의성을 높여주는 AI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카카오 아이를 적용한 UVO 내비게이션을 5년으로 무료 사용할 수 있도록 상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 2018 신형 기아 K3 정보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