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 클리오 판매량 가격 유지비 [개소세]국내자동차/삼성 2018. 7. 25. 20:00
르노삼성 클리오 판매량 가격 유지비 [개소세]
르노삼성 클리오 해치백 출시 후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성공을 예감하는 분위기다. 르노삼성 클리오의 시승기에서 연비, 주행 핸들링, 성능 3박자가 골고루 잘 맞는 특징적 이유라는 평가다.
특히 젊은 감성을 자극하는 보스 사운드 시스템은 높은 음질의 상태가 중형과 비교해도 높은 점수를 받을 만큼 일상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차량으로 꼽았다. 어쩌면 나만의 공간을 즐기는 현대의 젊은 층에게 호감을 부르는 부분이기도 하다.
1. 구성
현재 출시 모델은 디젤 엔진 구성으로 출시했지만, 가솔린 파워트레인이 없는 것은 아쉬움을 남겼다.
국내 디젤 파워트레인 2가지 트림으로 출시했으며 하위 트림 젠, 상위트림 인텐스 명으로 출시한 상태다.
두 모델의 차이는 당연 옵션 차이로 볼 수 있으며 상위 트림 경우, 보스 사운드 시스템, led 해드램프와 조향 연동, 주차 전방 감지, 운전석과 조수석 열선, 에어컨 자동 온도조절,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부분에서 상위 트림과 차등 옵션을 적용했다.
2. 제원 및 연비
1.5L 디젤 엔진과 맞물린 모델이며 QM3와 같은 엔진의 출력과 성능을 보이지만, 실 연비는 클리오가 더욱 높게 효율성을 나타낸다는 반응이다. 특히 고속도로 주행에서 약 27Km 실 연비의 반응도 나온 상태라 호감을 높였다.
1.5 dCi (1,461cc) 디젤엔진, 최고출력 (90ps/ 4,000 rpm), 최대토크 (22.4kg.m/ 1,750 rpm), 6단 DCT, 205/45 R17, 연료탱크 45L (프랑스 르노 클리오 정보)
르노삼성 클리오 복합연비 (17.7Km/L)
르노삼성 클리오 크기 전장 (4,060mm), 전폭 (1,73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2,590mm) 크기로 QM3와 비슷한 크기지만, 은밀히 따지면 클리오가 작은 크기다.
3. 가격 및 세금
르노삼성 클리오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된 가격을 대입한 정보다. 기존 가격에서 옵션만큼 낮아진 몸값이 되었다.
르노삼성 클리오 구매에 따른 취등록세 및 세금 정보는 아래에서 참고할 수 있다.
클리오 가격표에서 동급 모델 QM3와 가격이 낮은 정보는 신차 클리오 선택이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가 된다.
르노삼성 클리오 주행 안전장치로는 차체 자세 제어, 구동력 제어, ABS, 제동력 분배, 경사로 밀림 방지, 타이어 공기압 경고 등 다양한 안전장치를 적용해 출시한 상태다.
4.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이다.
여러 클리오 리뷰에서 조금 더 빨리 나오거나 가솔린 모델이 출시했다면 좋았을 것이란, 후기가 많았다. 첫 판매량은 사전 계약으로 약 800여 대 판매량을 보였다면 6월 약 550대 판매량을 보였다.
앞으로 지속적인 판매량을 보일지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대부분의 시승기 후기가 좋은 평가는 클리오 판매량을 지속적인 그래프로 이끌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