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 SM3 판매량 역주행 오너 누구? [개별소비세 인하 가격표]국내자동차/삼성 2018. 8. 2. 12:43
르노삼성 SM3 판매량 역주행 오너 누구? [개별소비세 인하 가격표]
1세대 모델을 약 9년간 판매했으며 2세대 르노삼성 SM3가 2009년 선보이며 판매 시작해 최장수 판매 모델이 되었다.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SM3 판매한 것을 보면 꾸준하게 매력을 보였을 것이다. 그렇다면 현재 인기를 알 수 있는 르노삼성 SM3 판매량을 확인해 보면 조금 알 수 있다. 2018년 1월부터 약 400대가량 판매량을 보이는 중이었고 6월부터는 500대 가량으로 조금씩 판매량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와 같은 판매량 역주행은 르노삼성 외 보기 힘든 사례로 볼 수 있다. 경쟁 모델 대비 가격은 저렴하고 편의 옵션이 나쁘지 않아 오랜 사골이지만, 새 차의 매력은 아직 경쟁 모델 대비 경쟁력을 가진 의미가 된다.
1. SM3
1세대 모델 (2002-2013) 판매, 르노에서 2004년 2 도어 쿠페 플루언스 콘셉트 공개하며 2세대 새로운 변화를 보일 것을 예고했다. 2009년 르노와 르노삼성 다른 명의 SM3와 플루언스 모델을 공개하며 2세대 새로움을 제시한 모델이었다.
세계 시장 공급할 SM3와 플루언스 생산라인은 아르헨티나, 인도, 러시아, 한국, 터키 말레이시아에서 생산해 공급했었다.
SM3 플랫폼은 전륜구동의 르노 C플랫폼을 사용했으며 최근 공유한 모델은 최신 모델 메간에 사용함으로써 같은 플랫폼을 사용 중이다.
2. 구성 및 제원
국내 시장 1.6 가솔린과 1.5 디젤 엔진 간소화는 2.0 가솔린 엔진을 단종시켰고 디젤 엔진은 단일 트림을 적용해 현재 가솔린 엔진에서 다양한 트림을 출시하는 상태다.
CVT 미션과 조합된 이 모델의 장점은 운전 시야가 넓고 여성 운전자에게 편한 주행할 수 있도록 포지션이 적용되었다.
3. 판매량 역주행
르노삼성 SM3 판매량 역주행 이유가 무엇일까?
무엇보다 중요한 내용은 탄탄한 기술력으로 차량 핵심의 엔진과 변속기에서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문제가 있었다는 내용은 보기 힘들다. 반대로 본다면 오랜 시간 안전하게 고객에게 이동 수단으로 이용되었단 이야기다.
여기에 르노삼성의 특징적인 것은 어떤 트림을 선택해도 풀옵션처럼 실내 구성이 좋은 것을 꼽을 수 있다. 신차 출고는 단계 별 생산 과정을 알려주는 등 고객과 소통으로 신차 기대감을 높이며 차량 출고에 애착을 가질 수 있도록 알려주기도 한다.
이런 부분만으로 사실 SM3 판매량 역주행을 부를 수 있는 내용은 아니다. 6월부터 알려진 경유세 인상안을 보면 해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정부가 경유세 인상안을 2019년 상정한다는 소식이 6월부터 있었다고 생각한다면 똑똑한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차량으로 SM3 가솔린 모델 선택이 많았다고 볼 수 있다.
4. 가격 및 세금
개별소비세 인하로 약간 저렴해진 르노삼성 SM3 가격표를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 정보다.
르노삼성 SM3 구매에 따른 세금 정보는 풀옵션 바탕으로 채권 정보와 함께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제까지 르노삼성 차량의 가격은 경쟁 모델보다 비싼 편 일 수 있다. 적어도 사골 에디션이라 부르기 전까지는... 그러나 르노삼성 SM3 적용된 기본 옵션 내용을 보면 무엇을 빼서 가격을 낮춘 게 아니기에 경쟁 모델 대비 현재까지도 높은 사양을 유지한 상태다.
특히 차량 시동을 끄면 주차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작동하고, 주차 또는 정차 후 가속 페달을 밟으면 자동으로 해제되어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파킹 브레이크 버튼에 손을 대지 않아도 자동으로 작동하는 기능은 남녀 구분하지 않고 편리함과 안전성을 높이는 옵션이다.
5.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를 담은 내용이다.
르노삼성 SM3를 구매 고려한다면 앞으로 추가될 르노삼성 프로모션 할인을 기대도 좋지만, 가장 주목할 할인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기대하게 된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진행 기간은 2018년 9월 28일~10월 7일 (10일간) 할인 행사가 진행할 것으로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