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클래스 주행성능 물려받은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 세단
    유럽자동차/벤츠 2018. 7. 26. 15:00

    S클래스 주행성능 물려받은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 세단



    독일 벤츠는 A클래스 풀체인지 세단을 공개하며 이전과 다른 디자인을 공개했다. 벤츠 A클래스는 CLS 전면부 인상의 패밀리룩 디자인으로 소형 세단의 매력을 제시한 모델이다.


    독일 벤츠는 최신의 효율적인 엔진, S-Class 기능을 갖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덕분에 높은 수준의 안전성, 직관적인 주행 성능을 보일 전망이다. 공기 저항계수 0.22Cd의 가장 낮은 공기 역학의 설계로 주행 성능을 높이며 CLA 쿠페의 성능을 나란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독일 미디어 정보를 인용하면 새로운 벤츠 A클래스는 새로운 TFS (Vehicle Safety Center)에서 개발된 최초의 메르세데스 벤츠 모델이라며 차량 구조의 설계는 실제 사고 조사 결과를 토대로 설계했다고 밝혔다.


    차체 단일 셸 구성 요소는 기하학 재료 두께, 접합 기술 및 재료 품질(고강도 및 초 고강도 강판의 비율 증가)과 관련해 발생하는 하중 및 응력에 따라 개발되었다는 설명이다. 



    표준 기능으로는 MBUX (벤츠 새롭게 도입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메르세데스 벤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터치스크린 포함),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및 능동형 차선 유지의 최신 세대 운전 지원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A클래스 세단은 디자인과 장비 라인 Style, Progressive 및 AMG Line, Night Package 및 추가 옵션 장비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1. 헤드램프



    멀티 빔 LED 헤드램프는 교통 상황에 맞게 헤드램프를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전자식으로 조정할 수 있는 장치다. 


    각 헤드램프는 18개의 개별 작동 LED가 적용되고 LED의 일광과 같은 밝은 색상이지만 눈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독일 선택 옵션이지만, 국내 풀옵션 기반 출시 모델이기에 관련 내용 또한 관심을 높였다.



    2. 서스펜션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의 개선된 엔진과 운전자 선호에 따라 서스펜션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으며 휠 크기 범위는 16인치에서 19인치 크기가 적용된다.


    신형 벤츠 A클래스의 앞 차축은 맥퍼슨의 특징이라면 4 MATIC 경우, 적응 댐핑 또는 4 링크 리어 액슬 장착이 되었다. 그러나 독일 현지 하위 모델 경우, 무게 최적화된 토션빔 리어 액슬이 적용된다는 내용도 밝혔다.



    3. 구성 및 제원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은 두 가지 구성 먼저 라인업을 소개했다. 가솔린 모델의 A200과 디젤 모델의 D180 모델이다.


    A200 경우, 1.4L 최고출력 163 hp, 최대토크 25.5 kgm, 7G-DCT 듀얼 클러치 변속기 조합으로 성능을 발휘한다.


    D180 경우, 최고출력 116Hp, 최대토크 26.5 kgm, 7G-DCT 듀얼 클러치 변속기 합으로 성능을 발휘한다.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 크기는 전장 (4,549mm), 전폭 (1796 mm), 전고 (1446 mm), 휠베이스 (2729 mm) 크기로 벤츠 CLA크기 전장 (4,665mm), 전폭 (1,775mm), 전고 (1,435mm), 휠베이스 (2,700mm) 비슷한 수치다.



    4. 생산



    독일 미디어 정보를 인용하면 생산 설비는 독일과 멕시코에서 생산을 알리며 멕시코 경우 2019년부터 생산 시작 계획을 밝혔다. 독일 현지 생산라인은 4월부터 생산에 돌입한 것을 보아 빠른 시간 내 국내 선보일 전망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