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개별소비세 가격표]
    국내자동차/기아 2018. 7. 31. 17:01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개별소비세 가격표]



    기아차 하이브리드 니로가 개별소비세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는 앞으로 3년 더 연장한 개별소비세 인하 가격을 적용하고 올해까지 정부 보조금을 지원 후 2019년부터 보조금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320만 원 세제혜택 유지)


    가솔린 SUV의 넓은 실내와 낮은 가격에서 높은 연비를 갖춘 하이브리드 강자로 고객들에게 매력 전달 중이다.




    1. 환경



    달라지는 국내 제도는 자동차 환경을 바꾸는 중이다. 그래서 차량 선택은 디젤과 가솔린 엔진을 선택했던 것을 제도를 통해 고객의 시선을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비중이 높이게 했다. 여기에 주목할 내용은 향후 경유세 인상 등 변화될 자동차 시장 환경 고려도 포함된다.


    자동차 시장 변화는 고객의 경제적인 차량을 선택하는데 디젤 엔진보다는 하이브리드 차량이 대세가 될 전망이란 평가다.


    향후 경유세 인상으로 가솔린 모델에서 연비 좋은 가솔린 모델은 곧 하이브리드 선호 시대가 열리게 된다는 평가다. 여기에 1.6L 배기량부터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에게 보험료 부담을 높였던 자동차 가산점이 없어지면서 절세를 고려할 수 있는 장점이 생겼다.



    2. 제원 및 연비



    니로는 일반 SUV와 달리 독특한 디자인을 두고 있지만, 연비는 아주 좋은 1등급을 나타내고 있는 정보다. 카파 1.6 GDI 가솔린 엔진, 32kW 전기모터,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 6단 DCT(수동겸용, 부츠타입), 회생제동 브레이크,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주행모드 통합제어시스템(에코/ 스포츠)의 제원의 연비 위주 성능을 적용했다.



    고객의 시선에서 자동차 디자인 또는 제조사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연비 하나를 두고 본다면 국내 최고 연비를 보이는 등 시간이 지날수록 가성비를 높이는 연비를 보였다. 또한 경쟁 브랜드 비교해 국내 소비 심리를 잘 담은 크기는 마음을 사로잡는 차체 크기이기도 하다.



    3. 가격표 및 세금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표와 옵션 정보를 반영한 내용이다. 한도는 대당 100만 원(교육세, 부가가치세 포함 143만 원) 해 왔었다.


    니로 가격표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확인하면 안전 옵션을 선택하기 위해 중간 트림까지 올라가야 하고 안전 옵션을 적용하면 니로 가격은 생각 외로 높아진다.



    높아진 가격에서 중형 세단과 맞먹는 비용은 거부감이 들지만, 정부 보조금과 취등록세 할인은 소형 SUV 가격대에서 구매할 수 있어 큰 거부감은 줄게 되었다.


    여기에 첨단 기술을 담은 편의성과 안전성은 기아 자동차의 실내 디자인의 멋스러움과 잘 조합되어 구매욕을 자극한다.



    4.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주행 별 유류비 및 자동차세 산출 정보 통해서 작성된 내용이다.



    개별소비세 때문에 이전대비 약간 낮은 가격의 니로 가격표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 기아 프로모션 따라 더 낮아진 니로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니로 하이브리드 구매 고려하는 소비자에게 조금 더 부담감이 생길 수 있는 2019년 되기 전 구매를 고려하는 것이 좋겠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