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5 터보 2.0 가솔린 숨은 비용 차이는? [개별소비세 가격표]
    국내자동차/기아 2018. 8. 4. 16:43

    기아 K5 터보 2.0 가솔린 숨은 비용 차이는? [개별소비세 가격표]



    기아 K5 실질적인 경쟁 모델은 쏘나타가 되겠죠. 기아 K5와 쏘나타 판매량을 확인하면 쏘나타에서 조금 더 판매량이 많습니다.


    6월 쏘나타 전체 판매량 4,940대, 기아 K5 판매량 3,440대 순수하게 접근하면 쏘나타 인기가 더 높은 수치입니다.


    그러나 LPi 엔진 즉, 택시 또는 렌터카 같은 영업용을 확인하면 쏘나타 3,050대, K5는 1,450대 판매가 되었죠. 여기서 영업용 판매량을 제외하면 실질적인 고객에게 판매 전달된 모델의 비중은 K5 세단이 우위 판매 결과입니다.




    1. 디자이너



    누가 디자인했길래? 두 차량의 디자인이 다를까? 현대차와 기아차 대결처럼 두 차량은 한 집안 다른 디자이너가 맡았는데요.



    현대차 김태훈 디자이너가 현대 쏘나타를 맡았다면 2015년 현대 쏘나타 플랫폼을 공유하며 새로운 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했던 K5는 수석 디자이너 피터 슈라이어가 설계했었죠.


    그는 해외에서 영입한 폭스바겐 그룹 및 주로 고급 자동차의 아우디 부문에서 일했습니다.


    이런 내용을 알고 보니 디자인을 두고 두 차량을 비교하면 K5가 조금 더 예쁘게 보입니다. 아... 편견이 무섭죠. 물론 개인 취향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헤...



    2. 인기 트림은?



    판매량과 디자인에서 고객 선택이 많았던 기아 K5이었다면 가장 많이 판매된 트림은 어떤 것일까요?


    고성능 1.6 터보일까요?

    아니면 그보다 더 유지비 좋은 1.7 디젤일까요? 이도 저도 아니면 2.0 가솔린 트림일까요?



    좋아하는 옵션, 성능 따라 선택했을 거로 믿습니다. 그러나 K5는 위 내용과 무관하게 가장 저렴한 가격을 제시한 2.0 가솔린 엔진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나타냈습니다.


    그것도 K5 전체 판매량 60%에서 2.0 가솔린을 선택했습니다. 이상과 현실이 달랐던 결과를 보여주는 내용이네요.


    그럼, 기아 K5 구매할 계획이라면 여러분은 가장 저렴함을 제시한 2.0 가솔린 파워트레인에 맞춰져 있겠죠?



    저에게 K5 추천을 묻는다면 조금 다르게 제시할 예정입니다. (JUST) 그냥 한번 참조해보세요~!


    세대를 구분하지 않고 직장인이라면 2.0 가솔린 엔진을 추천합니다.


    여기서 직장인 아닌 부모님 세대라면 250만 원 비싼, 터보 모델을 추천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가 궁금해지겠죠?



    3. 제도



    자동차를 보유하면서 자동차세, 그리고 직장인에게 해당 없지만,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에게 자동차 보유는 가산점이 적용합니다. 올해 7월부터 의료보험 개선에서 9년 이상, 1.6L와 4,000만 원 이하, 화물 자동차는 지역 가입자 의료보험 가산점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만 1,600cc 이상 3000cc 이하 차량은 기존 가산점에서 30% 할인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가산점 이게 무엇이길래?

    250만 원 비싼 K5 1.6 터보를 부모님에게 추천한단 말이오?


    네, 그렇게 생각할 수 있겠죠.

    그러나 매월 부과되는 지역 의료보험료에 K5 2.0 차량으로 대입하면 113점 가산점에서 30% 할인 적용해 매월 부과됩니다. 그렇다면 이게 얼마일까요?


    (1,600cc 초과 ~ 2,000cc 이하) 113점 X 183.3원 (2018년 부과 점수당 가격) = 20,712.9원 (30% 할인) = 14,500원 부과 (부과 보험료에서 적용되는 장기요양병원 6.24% 인상분 제외)



    직장을 다니지 않는 아버님 세대의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에게 1.6L K5 선택으로 자동차세 차이와 지역 가입자 보험료 산출 정보를 확인하면 1년에 약 450,000원(최소)가량 줄일 수 있고 2.0 대비 연비가 좋죠.


    장기간 보유하는 차량이라면 직장인에게는 저렴한 가격의 2.0 배기량을, 직장을 다니지 않는 부모님은 1.6 터보를 선택하는 게 좋겠죠. (자동차 보험은 고려하지 않은 내용임)



    4. 가격표 및 세금



    개별소비세 인하로 기아 K5 가격표가 이전보다 조금 저렴해진 가격입니다. 여기서 위 내용을 참고해서 자신의 애마를 어떤 배기량을 선택할지 고민한다면 답이 나옵니다.




    구매 따른 지역 채권 가격은 이미지 정보에서 비교할 수 있습니다. 너무 계산적이었나요? 신형 K5 스타일 대해 확인해보죠. 큰 변화 없이 조금 변했습니다.


    전면부는 음각 타입 세로바 라디에이터 그릴과 가로형 배열의 LED 안개등으로 입체적인 범퍼 디자인과 새로운 패턴의 프로젝션 헤드램프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습을 갖춰 신차 분위기의 디자인 매력을 높였죠.



    여기에 기아자동차는 주행 특성에 따라 주행모드를 선택해 운전자에게 맞는 최적의 주행환경을 제공하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운전석, 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 등 안전성을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참고하니... 으음~ 간지!

    생각 또는 예쁘게 보는 분들이라면 꼭! 구매할 차량으로 보이네요.



    5.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최하위 트림의 정보 통해서 1개월 또는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정부가 개별소비세 인하로 K5 조금 저렴해진 가격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죠. 기아 프로모션 할인 정보를 확인하면 혜택은 조금 낮습니다. 그러나 기아 이벤트까지 고려하면 낮다고만 볼 수 없어 관심을 높입니다.


    8월 K5 구매는 개소세 + 프로모션 + 기아 이벤트와 함께 참고하세요! [기아 이벤트 클릭]


    9월 K5 구매 고려한다면 개소세 + 코리아 세일 페스타 2018년 9월 28일~10월 7일 (10일간) 할인 행사 기간을 참고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