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 (SMART) 포투 포포 경차가 아닌 소형차였어?
    유럽자동차/벤츠 2018. 8. 22. 22:01

    스마트 (SMART) 포투 포포 경차가 아닌 소형차였어?


    장거리 운행을 하려다 보면 차량 유지비를 고려합니다. 여기서 경차지만 탄탄한 스마트 (SMART) 포투와 포포 선택으로 안전성과 저렴한 유지비 및 경차 혜택을 생각하곤 합니다.


    그러나 스마트에서 출시 중인 포투와 포포의 크기는 전장 3,530mm, 전폭 1660mm, 전고 1550mm 크기인데요.




    경차 기준


    경차 기준이 되는 크기는 길이 3,600m, 전폭 1,600mm, 전고 2,000mm 이하인 자동차를 말합니다. 스마트 자동차 국내 출시 모델 모두 전폭에서 해당 요건이 만족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소형차 세금이 적용되는 차량입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경차 혜택인 고속도로비 할인, 공용주차장 할인, 기름값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마음에 두고 있었겠지만, 스마트 차량은 관련 없는 내용입니다.


    자세히 비교하지 않으면 소형차인지 경차인지 구분하기 힘든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번 스마트 자동차 소개를 경차로 소개한 적이 있었죠.




    스마트 전기차


    소형 자동차라 경차 혜택을 볼 수 없어 인기가 없어진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앞으로 스마트 자동차가 인기를 누릴 예정입니다. 스마트 포투와 포포에서 전기차로 출시하고 있고 전기차 지원이 많은 국내에서 4,000만 원대에서 출시한다면 저렴한 가격에서 구매할 수 있어 스마트 전기차를 구매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왜? 스마트 자동차가 좋냐면 안전에서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대형 차량과 충돌에서도 밀리지 않는 안전 실내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은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죠.




    국내 출시 가격표



    국내 판매 모델은 포포와 포투 두 차량을 볼 수 있는데요. 웬만한 중형세단만큼 가격은 높습니다.



    이미지 정보 통해서 가격 정보 확인해보시죠.



    지역별 채권 가격은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기준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입니다.



    스마트는 자동차는 작은 차체로 즐거운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남녀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개성이 가득한 도시에서 조금 더 높은 인기가 있는 차량이죠. 스마트 자동차의 민첩성, 획기적인 터닝, 파워풀한 드라이빙, 신형 포투 쿠페와 신형 포투 카브리오, 신형 포포 정보였습니다.


    스마트 자동차 잘못된 정보를 다시 잡는데, 약 1년이 지난 후 정정하게 되었습니다. 인지한 후 바로 글 내렸지만, 벌써 많은 분들이 해당 내용을 참고했을 것 같은데요. 올바른 정보를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