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딜락 CT6 국내와 다른 대접 미국 판매량미국자동차/GM 2018. 9. 23. 10:57
캐딜락 CT6 국내와 다른 대접 미국 판매량
캐딜락 CT6는 풀사이즈 차량으로 국내 시장에서 고급스러움과 함께 저렴함까지 볼 수 있는 차량이죠.
2018년 2분기 미국 시장 풀사이즈 세단 판매량을 확인하면 2번째 판매량을 나타내었고 국내 판매량과 다르게 높은 인기를 반영 중이었습니다.
국내 경우 8월 실적에서 113대 판매량으로 적지 않은 판매량을 보였지만, 미국 판매량 대비 현저히 차이를 볼 수 있죠.
[2017년 2분기 대비 2018년 2분기 판매량]
풀사이즈 세단 경쟁 모델은 벤츠 S 클래스, 렉서스 LS, 포르쉐 파나메라, BMW 7 시리즈, 제네시스 EQ900, 기아 K9, 재규어 XJ, 아우디 A8 필적합니다.
1. CT6 세단
GM 고급 브랜드 캐딜락 CT6는 2015년 뉴욕 국제 오토 쇼 공개하며 2016년 3월 미국에서 판매에 시작했었던 모델이었는데요.
1996년 단종된 이래, 후륜구동 풀 사이즈 캐딜락 세단으로 CTS와 다른 플랫폼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사륜구동과 후륜구동 차량으로 출시한 세단은 미국, 중국, 유럽, 한국, 일본, 이스라엘 및 중동에서도 함께 판매 중이죠.
2. 한국과 일본
캐딜락 CT6 가격은 얼마나 비쌀까?
아니면 저렴할까…?,
이 정보를 확인을 위해서 일본 캐딜락을 확인하면 쉽게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본 CT6 판매 가격은 단일 트림으로 부가세 포함 999만 엔 가격을 볼 수 있었죠.
국내와 비슷한 가격이지만, 최상위 트림만 출시하고 있어 두 가지 파워트레인 및 차등 트림을 둔 캐딜락 코리아의 여러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게 한 부분은 장사를 잘하는 분위기입니다.
대신, 풀사이즈 선택은 국내는 조금 다른 분위기를 볼 수 있었는데요.
미국은 풀사이즈 모델을 구매하는데 S클래스 또는 CT6를 선택했다면, 국내는 EQ900 또는 포르쉐 파나마를 선택했다고 할 수 있겠죠.
3. 가격 및 세금
2018 캐딜락 CT6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를 적용 중입니다. 올해 말까지 진행되는 개소세는 2019년부터 다시 기존 가격으로 판매하게 되죠.
구매 취등록세는 직접 아래 주소에서 총가격을 입력해보세요. 일마다 변경되는 지역 채권 가격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징을 확인하면 고급스러운 실내와 안전 사양을 적용해 럭셔리 풀사이즈 세단의 기함을 보이죠.
중요한 내용은 역시 일상에서 많은 유지비를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자동차세 및 연비에서 인상적인 특징을 나타냅니다.
유럽의 고급스러운 실내와 후륜구동 주행 감성...,
럭셔리 풀사이즈 세단이지만...,
일상에서 경제성까지 여러 복합적 이유에 까다로운 미국 고객에게 판매량을 높였던 이유겠죠.
4.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주행 기간별 유지비 정보를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지비 확인]
운행기간 선택 → 주행 거리 선택 → 연료 무연 선택 → 1600cc 이상 선택 → 원하는 트림의 복합연비 입력 → 배기량 입력 → 계산 확인
국내에서 캐딜락 CT6 2.0 터보 엔진을 만날 수 있는 것은 신의 한 수 같죠.
국내 소비자에게 CT6 매력을 어떻게든 보이려는 캐딜락 코리아 노력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풀사이즈 미국 판매량과 함께 캐딜락 CT6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