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미니 쿠퍼 가격표 달라진 내용은?
    유럽자동차/BMW 2018. 10. 16. 16:44

    2019 미니 쿠퍼 가격표 달라진 내용은?



    미니 코리아 엔트리 차량으로 쿠퍼 인기가 높은데요. 2019 미니 쿠퍼 출시와 함께 달라진 내용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미니의 큰 장점은 트윈 터보 엔진과 작은 차체로 주행 성능을 극대화로 운전의 재미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세대 구분하지 않은 다양한 고객층을 형성합니다.


    특히 디젤엔진의 경제적인 유지비와 1.5L 터보 엔진으로 첫 구매의 부담을 제외하면 일상의 세금 또한 저렴해 부담을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었죠.





    1. 2019년 모델


    이런 특징에서 2019년 모델부터 달라진 내용을 확인하면 디젤 엔진이 모두 제외되었습니다. 작은 차체와 높은 연비 때문에 디젤엔진의 수요가 높았는데요.


    시대의 친환경 바람은 디젤 엔진은 사라지고 가솔린 엔진의 승부를 두게 되었죠.


    작은 차체에 1.5L 터보 가솔린 엔진 또한 매력을 높이는 이유는 동급과 비교해 연비는 우수하고 화려한 칼러와 차체 스타일은 멋스러움을 더해 탑승자가 더욱 멋스러운 스타일을 뒷받침합니다.


    안전 옵션은 그대로 대신 디젤엔진보다 저렴한 가격을 고려할 수 있어 2019 미니 쿠퍼 디젤엔진을 대신해도 좋은 이점을 담고 있죠.




    2. 쿠퍼 제원


    가솔린 엔진 구성으로 1.5L 엔진과 2.0L 엔진 구성으로 운영합니다. 파워트레인의 성능과 연비를 확인할 수 있는 제원표를 통해서 가늠할 수 있는 성능을 확인해보세요.



    차체 크기는 3 도어와 5 도어 크기가 다르고 무게 역시 다르게 적용됩니다.


    3 도어 전장 (3,821mm), 전폭 (1,727mm), 전고 (1,414mm), 휠베이스 (2,495mm) 크기의 1,225Kg이라면, 5 도어 전장 (3,982mm), 전폭 (1,727mm), 전고 (1,425mm), 휠베이스 (2,567mm) 치수의 1,270Kg입니다.


    연비는 같지만, 코너링에서 조금 더 지지력을 높게 보이는 3 도어가 좋은 반응을 보이는데요.




    그래서 미니 동호회에서 3 도어 매력이 더 좋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진정한 미니 쿠퍼의 드라이빙 맛을 느끼고 싶다면 3 도어 선택하라는 말이 있죠.


    개인적으로 드라이빙 즐거움과 실용성을 높인 5 도어를 좋아하지만, 개인 취향에 따라 3 도어 5 도어 선택은 달라질 수 있겠네요.




    3. 첨단 기술


    BMW 기술 그대로 안전 시스템 또한 작은 차체에 담고 있는데요. 야간 조명의 깨끗함으로 시야 확보 및 주간 주행의 스타일을 담고 있습니다.


    펑크에도 당황하지 않고 안전한 곳까지 이동할 수 있는 런플랫 타이어가 적용하고 있어 안전성을 더합니다.


    각 드라이브 모드를 이용해 경제성을 높인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안겨주는 그린 모드와 오늘은 막 달리고 싶은 마음을 달래줄 스포츠 모드, 두 가지 드라이빙 방식을 이은 미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죠.


    여기에 주행의 안전성을 높인 다이내믹 트랙션 DTC는 미끄러운 노면과 모래 같은 주행 상황에서도 구동력을 높이는 기능을 확보합니다.




    물론 다이내믹 안전성을 DSC 민첩성을 높이죠.


    지능형 센서는 차량 경로 이탈을 적용하고 필요에 따라 브레이크 개입으로 하드 코너링에도 쉽게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2019 미니 쿠퍼에서 파워트레인의 다양성은 빠졌지만, 저공해 3종 차량으로 공용 주차장 할인 등 다양한 혜택까지 볼 수 있는 2019 미니 쿠퍼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