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I30 패스트백 N 화려함 속 퍼포먼스 제원
    국내자동차/현대 2018. 10. 25. 07:41

    현대 I30 패스트백 N 화려함 속 퍼포먼스 제원


    10월 24일 현대 I30 N Line 출시에 현대차는 추가적인 N 시리즈 도입을 언급하며 현대 I30 패스트백 N 모델 또한 국내 도입 여지를 남겼습니다.


    요약

    유럽 현대차는 I30 패스트백 N 모델을 10월 초 열린 유럽 파리 모터쇼에서 디자인을 공식 공개하며 5 도어 쿠페 스타일과 과감한 성능을 예감할 수 있는 2.0 터보 엔진의 2가지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5 도어 해치백이 아닌 화려한 5 도어 쿠페 스타일은 현재 출시한 I30 또는 N 라인과 차별한 스타일 때문에 N 시리즈 관심 있다면 시선이 고정될 수밖에 없는데요. 현대 I30 패스트백 N, 국내 출시한다면 가늠할 수 있는 성능을 검토할 내용입니다.





    1. I30 패스트백


    먼저 I30 패스트백은 유럽 현대차에서 2017년 7월 5 도어 쿠페를 공개했었죠.


    I30 패밀리 시리즈 스타일에서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는데요. 유럽 출시한 모델은 1.0 터보, 1.4 터보, 1.6 터보 엔진으로 운영 중이죠.



    특별함을 담은 N 시리즈 경우, 남양 연구소 설계 (R&D) 디자인을 두고, 테스트는 뉘르부르크링 유럽 시험 센터에서 개발하며 시험 중입니다.


    현대 I30 패스트백 N 완성은 스포티한 스타일 GT 디자인과 고성능 시각으로부터 날렵한 라인을 완성합니다.


    그래서 시각적으로 "나 고성능 스타일에 잘 맞아요!" 외치는 것 같죠.



    2. I30 패스트백 N 제원


    두 가지 버전의 엔진은 국내 출시 전 유럽 벨로스터 N 공개한 엔진과 같은 제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표준 패키지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대출력 250 ps


    반면, 퍼포먼스 패키지

    2.0L 가솔린 엔진은 최대 275 PS, 두 출력 모두 최대 토크는 36.0 kgm이며 최고 속도는 250 kmh에 달합니다.


    고성능 버전의 오버 부스트 기능은 최대 토크에 도달하면 최대 38.6 kgm 토크를 추가로 증가시키죠.



    표준 패키지 버전의 제로백 0~100 Kmh 가속 능력은 6.4 초이라면 퍼포먼스 패키지 버전 경우 6.1초 성능으로 가속합니다.


    현대 I30 패스트백 N은 N Grin Control 시스템이 장착되어있어 5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에코, 노말, 스포츠, N, N 커스텀은 운전자 기분에 따라 차량의 특성을 바꾸게 되죠.



    고성능 버전의 참고할 중요 부분은 주행성능 확보를 위해 BMW M에서 영입한 고성능차 담당 알버트 바이어만 부사장은 뉘르부르크링 노르트 슐라이페 (Nordsburg)에서 무수한 테스트를 거쳤는데요.


    기존 i30 모델 대비, 전고를 5mm 낮추고, 서스펜션 강성을 15% 향상하여 편안함을 잊지 않고 소형 스포츠카의 서스펜션을 완성했습니다.



    3. 편의 및 안전


    유럽 출시 정보를 통해 현대 I30 패스트백 N 편의 및 안전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실내 계기판은 8인치 LCD 터치스크린과 디스플레이 오디오 시스템, 통합 후방 뷰 카메라 및 블루투스 연결 기능,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적용하고 유럽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제공하며 스마트 폰을 자동차에 연결해 음악, 전화,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어할 수 있죠.


    주행 설정 N 모드 메뉴는 엔진, Rev Match, 배기음 및 성능 패키지 설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 I30 패스트백 N 안전시스템은 기본 전방 충돌 회피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선 유지 보조, 하이 빔 보조 및 지능형 속도 제한 경고가 기본 적용합니다. (국내 출시할 경우 다르게 적용할 수 있음)



    현대 I30 패스트백 N 화려함 속 고성능 N 시리즈는 실용성까지 보이는데요. 5 도어 쿠페 스타일은 트렁크 용량 450리터이며 2열 좌석을 접었을 때 1,351리터까지 증가해 일반 중형 세단처럼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국내 출시할 경우, 사회초년생으로 만나 결혼 후에도 오랫동안 배기음, 가속성, 편의성 일반 세단처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감을 높이네요. 화려한 5 도어 쿠페, 현대 I30 패스트백 N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