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 르노 QM3 풀체인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식
    국내자동차/삼성 2018. 11. 2. 19:22

    2020 르노 QM3 풀체인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식



    금일 해외 이슈 정보입니다. 11월 2일 르노 자동차 캡처 소식인데요. 국내 르노삼성 QM3 명으로 판매 중인 소형 SUV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접목 출시 계획이 알려지면서 해외 이슈가 되었습니다.

    1.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국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경우 500만 원 정부지원금을 적용받는 친환경 모델로써 2가지 운행 방식의 차량입니다. 일상은 엔진과 모터를 이용해서 하이브리드 차량처럼 운행하거나 일정 구간 EV모드를 활용해 전기차처럼 구동할 수 있는 차량을 말합니다.

    르노 QM3 차체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을 이용해 1회 충전으로 30마일 (48Km) 운행할 수 있는 모델을 2019년 파리 모터쇼에서 데뷔한다는 소식입니다.

    소형 SUV 매력을 더욱 높이는 반가운 소식이죠.

    2. 알려진 제원


    먼저 파워트레인 대해서 언급되는 내용은 1.3L 와 1.6L 가솔린 엔진을 언급하고 있으며, 기존 이용 중인 1.5 DCi 디젤 엔진 또한 적용할 수 있다는 언급을 보았을 때, 가솔린과 디젤 모두 적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신은 모터 성능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배터리 용량은 8.9 kWh 높은 용량과 미쓰비시 얼라이언스 차량에 적용한 시스템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미쓰비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이유는 유럽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차량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정받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소비자가 원하고 인정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유럽 시장을 선도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였던 미쓰비시 아웃랜드 모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중 유럽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나타내었는데요.

    유럽 소형 SUV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 중인 캡처를 선도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후속 모델에서도 유럽에서 소형 SUV 1위 자리를 유지한다는 계획이겠죠.

    3. 새로운 기술


    또 다른 내용은 새로운 기술 도입으로 오토파일럿을 적용한다는 소식입니다. 반자율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제공한다는 계획인데요. 소형 SUV 첨단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모델의 출시 계획을 르노에서 볼 수 있는 이유는 유럽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 중인 캡처의 부심이 담긴 신차 소식이라 할 수 있겠죠.

    한편 클리오 후속 모델 또한 르노 캡처와 같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변경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르노 엔트리급 두 소형 차량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도입 적용으로 EV 모드를 이용한 48Km 주행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강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또한 일 평균 42Km 선에서 운행하고 있어 실 소유자에게 저렴한 유지비를 안겨 줄 차량이라 기대감을 높이게 되었죠. 르노 QM3 풀체인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