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스팅어 일상의 날렵함, 가격 옵션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18. 11. 12. 12:44

    기아 스팅어 일상의 날렵함, 가격 옵션 유지비? 


    기아차와 함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세단 스팅어 정보입니다. 기아 스팅어는 미국을 고려한 3.3 터보, 유럽을 고려한 2.2 디젤, 국내 스팅어를 위한 2.0 터보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국내외 고객과 만남을 볼 수 있는 스포츠 세단이죠. 


    특히, 긴 차체와 날렵한 이미지에도 실용성을 강조한 실내 1열과 2열의 매력은 참 매력을 높이는 부분인데요. 일반 세단과 같은 실용성과 외관적 스포츠 세단으로 해외에서 인기를 높이는 중입니다. 



    1. 인기 트림 


    국내 경우, 판매량 집계는 2.0 터보 엔진에서 인기가 높은데요. 굳이 3.3 터보의 상위 트림까지 선택하지 않아도 국내 도로에서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2.0 터보, 3.3 터보 구성 중 상위 트림의 3.3 터보 선택 비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상태인데요. 



    3.3터보 경우,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M-LSD, Limited Slip Differential)를 적용해 일반 주행 시, 핸들링 성능뿐만 아니라 눈길, 빗길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의 구동력도 향상하며 등 주행성능을 높이게 됩니다. 


    250마력과 360마력 중 마초 같은 성능을 좋아하는 미국 고객의 3.3 터보 선택 이유를 알 수 있죠. 


    국내의 기아 스팅어에 "E마크" 엠블럼으로 출시한다면 해외는 기아 마크로 출시 중인데, 해외에서도 이 부분을 튜닝으로 바꾸는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2. 실내 공간 


    기아 스팅어 대한 궁금함 내용 중 가장 핵심 부분은 정말~! 뒷좌석과 트렁크가 실용성이 있을까?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를 확인하는데, 검색을 많이 활용하는 편이죠. 기아 스팅어를 실제 탑승해도 넉넉한 뒷좌석과 트렁크가 제공합니다. 


    뒷좌석 머리 부분이 조금 낮은 편인데요, 기아 차량의 특징을 잘 반영해, 어른이 앉은 상태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없도록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스팅어의 엔진룸 풀 격벽 구조, 차체 실링 구조 보강, 흡차음 사양 최적화 등 일반 세단과 비교에서도 다양한 설계 방식과 고급스러움 때문에 조금 더 매력을 높이게 되었죠.



    3. 제원 및 연비 


    기아 스팅어는 일반 모델과 달리 기본 후륜구동 모델인데요. 첫 가속을 가장 힘 있게 출발할 수 있도록 후륜구동과 AWD 구성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동 차이에 따라 성능과 연비 차이가 있지만, 5가지 드라이빙 모드의 스포츠, 컴포트, 에코, 스마트, 커스텀 모드 등 다양한 드라이빙 모드 지원에 따라 후륜구동만으로도 드라이빙 체감은 좋습니다. 



    기아 스팅어 크기는 전장(4,830mm), 전폭(1,870mm), 전고(1,400mm), 휠베이스(2,905mm) 치수의 크기라 준대형 차량과 맞먹는 크기죠. 



    4. 가격표 및 옵션 


    2019 기아 스팅어 가격표 및 옵션 내용을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스팅어에 대한 구매 세금 유지비 등 자세한 정보를 담았습니다. 



    기아 스팅어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자동 감속 기능 포함,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이 탑재하고 7개 에어백 시스템의 안전성과 주행 편의성을 담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