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모닝 가격표 몰랐던 경차 혜택은?
    국내자동차/기아 2018. 11. 20. 04:20

    기아 모닝 가격표 몰랐던 경차 혜택은?  



    기아 경차 모닝은 꾸준한 판매량으로 2018년 기준, 월 5000대 가량의 판매를 보였습니다. 기아 모닝 가격표 정보와 가솔린 LPG 차량의 혜택 및 선택 방법까지 확인하면서 이익의 차종을 확인해보죠. 


    기아 모닝은 국내 대표 경차로 다양한 혜택을 담고 있는 사회초년생부터 세대 구분하지 않고 선택 중인 차량입니다. 


    1. 경차 혜택

    2. 안전 시스템

    3. 모닝 관리

    4. 가격표 및 옵션



    1. 경차 혜택


    기아 모닝뿐만 아니라 경차 (1,000cc 이하로서 길이 3.6m, 너비 1.6m, 높이 2.0m 이하 크기를 만족하는 차량)은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는데요. 먼저 혜택을 짚어본다면 아래 정보를 나열할 수 있습니다.



    첫째, 일반차량과 달리 차량 가격 및 풀옵션 선택에도 취등록세 및 각 지역 등록 채권은 0원 면세가 됩니다.


    둘째, 공용주차장 50% 감면, 혼잡도로, 고속도로 이용 50% 할인을 적용받아 저렴한 교통세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셋째, 경차 할인 카드를 이용하면 유류세 인하 가격으로 기준, 가솔린 리터당 250원, LPG 160.82원 유류세 할인(단, 1가구 1 차량 한정) 혜택이 있습니다.



    넷째, 기아차 모닝은 지역 국민건강보험 2등급 28점, 책임보험료 10% 할인, 지하철 환승주차장 80% 할인, 차량 강제 10부제에서 제외 혜택이 있습니다.


    다양한 경차 매력을 담은 모닝의 가솔린, LPG, 터보 파워트레인 구분없이 적용하고 있어 매력을 벗어나기 힘든 차량이겠죠.



    2. 안전 시스템


    기아 모닝은 3세대 진화된 경차입니다. 2017년 출시와 함께 다양한 편의성을 강조한 경차이었죠. 특히 경쟁 모델과 구분하기 위해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강화된 안전 시스템으로 경쟁 차량과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강화된 안전 내용을 확인하면 통뼈 경차라는 명칭을 부여하여 초고장력 강판의 인장강도 60K 이상 기준으로 적용해 차체의 강성을 높였습니다.



    운전의 재미를 높일 수 있도록 주행 안전 시스템 또한 높였는데요. 날렵한 코너링을 위해한 벡터링 시스템으로 토크를 각 휠마다 전자제어를 통해 더 역동성과 안전성의 주행 방식을 적용하였죠.


    또 다른 첨단 장치를 통해 안전성을 높인 부분을 확인하면 혹시나 감지 못한 전방 시야는 충돌전 미리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을 통해서 운전자의 부주의 상황을 대처합니다.



    그래서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이 작동하며 운전자의 안전주행을 도움을 주게 되죠.


    혹시나 있을 사고는 다양한 에어백 시스템에서 도움을 주는 시스템을 담고 있어 경차의 부족할 수 있는 안전을 더욱 높인 안전시스템을 반영하였습니다.



    3. 모닝 관리


    경차 모닝에 대한 검색에서 가장 많이 궁금한 내용을 확인하면 일상 주행의 타이어 공기압은 얼마이며, 가솔린, LPG, 터보의 엔진오일 교환 주기에 대한 궁금함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의견 또는 정비소마다 다르게 언급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필히 제조사의 매뉴얼 정보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제조사 매뉴얼보다 정확한 정보가 될 수 없기 때문인데요. 기아 모닝 출시 정보의 매뉴얼을 확인하면 평소 공기압과 기아 모닝 가솔린과 LPi, 터보 엔진의 교환주기는 이미지 매뉴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뉴얼 정보 외 엔진 오일 교환 주기가 잦으면 필요 이상의 비용이 지출되는 만큼, 주행거리 또는 오일 점도 및 품질이 낮아지는 기간에 꼭 맞춰 교환이 필요합니다.



    4. 가격표 및 옵션


    제목처럼 기아 모닝 가격표에서 가솔린과 LPG 모델의 선택을 고려한다면 자신의 운행 거리에 맞춰 구매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 주소에서 가격과 옵션을 선택해서 총비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유지비 정보에서 가솔린과 LPG 차량의 운영 기간만큼 주행 거리를 설정할 수 있는데, 기아 모닝 오랫동안 장거리 운영하는데 저렴한 LPG 차량이 유지비가 좋습니다.


    같은 가격이라면 LPG 차량의 저렴한 유지비 때문에 기아 모닝 LPi 선택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겠죠. 다양한 선택 방법을 확인해본 기아 모닝의 정보는 기아차 매뉴얼 정보와 함께 적용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