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벤츠 B클래스 출시 가격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벤츠 2018. 11. 14. 20:17

    2019 벤츠 B클래스 출시 가격 세금 유지비



    메르데스 벤츠는 2018년 10월 2일 파리 모터쇼에서 3세대 B클래스를 공개했었습니다. 2019 벤츠 B클래스 특징은 S클래스에서 보였던 자율 주행 시스템 특징을 담아 출시할 것을 알렸는데요.


    국내 2세대 모델을 판매 중이고 앞으로 강화된 프로모션으로 관심을 높일 전망이라 관련 내용과 함께 확인해보죠.


    3세대와 2세대를 연결고리는 외관적으로 2세대와 3세대 차이가 크게 없다는 점입니다. 디자인만 두고 보면 2세대와 3세대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비슷한 디자인을 두고 있죠.


    한 마디로 2세대 특징이었던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미지를 그대로 살려 첨단 기술의 안전 부분과 실내 디자인을 최신 트렌드를 맞춰 출시한 것으로 이해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1. 강화된 기술


    3세대 B클래스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강화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헤이~!! 메르데스 부르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응답하는 시스템으로 국내에서 볼 수 있는 AI 기반한 음성 인식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2세대 모델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하기 위해 화면을 터치하는 것이 아닌 변속기 센터 콘솔에 따로 다이얼 방식으로 조작을 했었는데요. 조금 더 직관적인 조작 방법으로 터치스크린을 적용하고 최첨단의 운전 보조 시스템은 S클래스에서 기능을 갖춘 세그먼트 리더의 B클래스를 스마트함을 담았습니다.


    최근 공개되었던 벤츠 A클래스 실내를 적용하고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는데요. 한국 시장과 잘 맞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직관적인 시스템 조작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국내 고객에게 더 매력을 보이게 되었죠.



    2. 새로운 엔진


    3세대 벤츠 B클래스 새로운 엔진을 적용했다는 내용을 볼 수 있었는데요. 현재 국내 판매 중인 2세대 모델 경우 2.0L 가솔린 엔진과 2.1L 디젤 엔진 구성으로 출시 중입니다.



    3세대 2019 벤츠 B클래스는 2.0L 디젤 엔진과 1.3L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7단 변속기 또는 8단 변속기를 적용하였습니다.


    B200 (120 kW/ 163 hp, 250 Nm), 7G-DCT

    B200d (110 kW/ 150 hp, 320 Nm), 8G-DCT


    새로운 3세대 B클래스 엔진은 디젤 엔진을 탑재하여도 새로운 규제 방식인 유로 6d 엔진을 적용하면서 더 가볍고, 깨끗하며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다는 소식이죠.



    그러나, 현재 국내 분위기는 OECD 협약 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디젤 엔진의 확대를 규제를 강화되었는데요.


    정부 규제에 맞춰 국내 소비자 또한 가솔린 엔진을 선호합니다.


    2019 B클래스는 새로운 엔진과 다양한 내용 중 유럽 고객에게 좋아할 옵션은 디젤 엔진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국내가 선호할 가솔린 엔진에서 옵션이 약한 것을 앞으로 어떻게 수입하게 될지 궁금하게 됩니다.



    3. 요약


    2세대 모델을 출시 중인 국내에서 3세대 출시와 함께 내년 2분기쯤 국내 출시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데요. 강화된 프로모션으로 2세대 모델을 현재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3세대 벤츠 B 클래스 도입할 경우 실내 강화된 옵션과 시스템, 민첩한 서스펜션은 이전 모델보다 훨씬 민첩해진 드라이빙 체감을 전달 예정인데요.



    서스펜션 전문가에게 조율된 컴포트 서스펜션과 액티브 어댑티브 댐핑이 있는 서스펜션을 포함하여 운전자가 다이내믹 모드를 사용하여 운전하는 동안 댐퍼 튜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새로운 엔진까지 탑재한 벤츠 B클래스의 매력은 더욱 좋아진 것인데요. 그만큼 가격은 인상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어 현재 2세대 모델 구입을 고려해야 할지 고민스러운 시기가 예상됩니다.



    4. 가격 및 세금


    2세대 벤츠 B클래스 가격 및 세금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원 및 연비 등 다양한 정보를 언제 확인해도 정확한 정보가 전달 되도록 하였습니다.



    게시된 이미지는 3세대 최근 출시한 모델입니다. 2세대 모델과 외관적 변화가 크지 않아 찾기 힘든데요. 차량의 편리함을 높인 3세대 가격은 오를 수 밖에 없겠죠. 2세대 모델만으로 충분하다면 위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19 벤츠 B 클래스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