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넥쏘 가격 수소 충전 비용 보조금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현대 2018. 12. 14. 17:17

    현대 넥쏘 가격 수소 충전 비용 보조금 세금 유지비



    현대차 넥쏘(NEXO)는 올해 3월 사전 계약이 후 판매 중입니다. 넥쏘 수소 충전 비용 세금 유지비 등 궁금함을 정리해 보죠.


    1. 수소차란?


    수소와 산소의 반응으로 생성되는 전기를 이용한 차량입니다. 한마디로 수소와 반응한 전기를 이용해 구동하는 전기차라고 할 수 있죠.



    현대 넥쏘(NEXO)의 수소가 주연료입니다.


    기본 적용된 넥쏘 시스템은 산소와 수소가 빠르게 반응하기 위해 필요한 촉매의 재료는 팔라듐, 백금, 세륨 등 사용하게 되죠. 그래서 재료의 확보가 어렵고 귀금속은 양이 많지 않아 가격은 비싼 제조 단가를 부릅니다. 이외 전기차보다 복잡하게 구성된 구조와 부품 또한 제조 단가를 올리죠.


    전기차는 모터 + 배터리라면

    수소차는 모터 + 배터리 + 수소와 산소의 반응 장치 등 더 많은 구성품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 수소충전소


    국내 수소 충전소를 널리는 계획이 있지만, 아직 국내 수소 충전소를 찾기 힘듭니다.


    그래서 충전소가 있는 서울, 울산, 광주, 창원 등 지역 충전소가 있는 곳에서 차세대 수소차 넥쏘(NEXO) 집중 판매 중이죠.



    위 지역은 1곳이라도 수소 충전소가 있는 곳입니다. 넥쏘 관심 있다면 참조할 만하겠죠. 수소 충전 가격이 궁금해서 확인해보았는데, 지역별 7,000원~8,200원 사이 수소 가격이 형성 중이었습니다.



    3. 글로벌 이미지 


    현대차는 세계 시장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경쟁 중이며 브랜드 이미지 위상을 올리는 중이죠.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고성능 자동차 N 브랜드 등 품질과 성능에서 자동차 부분 이미지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여기서 유럽, 아메리카, 중국, 아시아 자동차 시장 범위에서 항상 겹치는 경쟁 상대는 일본 브랜드와 경쟁 중입니다. 가격, 품질, 성능 등 가장 비교받는 경쟁 상대죠. 


    현대 수소 전기차 넥쏘(NEXO) 국내 출시와 함께 세계 자동차 마니아에게 알려지게 되었고 현대의 기술과 브랜드 이미지는 조금 더 올라가게 되었죠. 



    4. 가격 및 세금 


    현대 넥쏘 가격은 모던, 프리미엄 2가지 트림으로 운영되며, 현대 넥쏘 모던 6,890만 원, 프리미엄 7,220만 원입니다. 


    현대 넥쏘 정부 보조금은 2,250만 원과 지자체 보조금 1,000만 원 ~ 1,250만 원을 모두 지원받을 경우 3,390만 원 ~ 3,970만 원 사이 가격에서 현대 넥쏘 구매 가능합니다. 


    아래 주소에서 제원, 연비, 유지비 등 확인하시고 구매 총 비용은 취등록세 포함에서 공제하면 넥쏘 실구매가 이겠죠.



    실용성만 따지면 위 주소에 나타낸 유지비 정보처럼 전기차가 좋습니다. 그러나 상용 차량 (버스, 트럭, 굴착기 외 산업용 차량) 부분에서 디젤을 버리고 수소가 대세가 전망이라 현대에서도 노력을 보이는 것 같네요. 현대 넥쏘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