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볼트 PHEV 가성비 가격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쉐보레 2018. 12. 24. 14:18

    쉐보레 볼트 PHEV 가성비 가격 세금 유지비


    쉐보레 친환경 볼트 PHEV 모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쉐보레 볼트 PHEV 대해 아직 모르는 분이 많죠. 


    정부는 2019년부터 국내 하이브리드 보조금을 지원하지 않기로 했는데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지속해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쉐보레 볼트 2019년 국내 보조금을 유지할 수 있는 차량이라 가격과 보조금 등 다양한 정보 확인해 보시죠.



    1. 쉐보레 볼트 PHEV 주행성


    모터 2개를 필요에 따라 개별적 또는 함께 작동하여 힘과 토크를 극대화를 높이며 전기 사용을 최적화시키고 효율적인 주행을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차량입니다.


    이렇게 효율적인 시스템의 이유는 전기차 구조와 함께 1.5L 엔진을 구동 목적이 아닌 발전기를 이용해 충전하는 시스템을 담았죠.



    그래서 평소 주행은 전기차처럼 편안함과 조용한 실내가 다른 차량과 비교해 인상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주행 거리에 따라 배터리 용량이 낮아지면 엔진을 사용해서 충전하지만, 높은 출력을 요구할 땐 엔진 개입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죠.



    2. 효율성


    쉐보레 볼트 PHEV는 국내 또는 개발 도상국에 충전소가 많지 않은 곳에서 유용한 차량입니다.


    충전소 많지 않은 경우, 장거리 여행의 배터리 충전소 걱정을 하게 되지만, 가솔린 엔진이 적용하고 있어 배터리 소진에도 걱정이 없죠.



    그래서 주유만으로도 엔진은 배터리를 충전시켜, 발전기를 이용한 전기차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볼트 PHEV 엔진은 구동의 힘을 전달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발전기 역할을 합니다.



    3. 볼트 PHEV 좋은 이유 


    국내 친환경 차량으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연상해보시죠. 


    출시 중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직접적인 엔진 역할을 담당하는 배터리 용량과 모터의 출력은 높지 않습니다. 이와 반대로 전기차 수준 충분한 출력과 배터리 용량을 탑재한 모델은 볼트 PHEV에서 가장 높습니다. 



    잘 세팅된 소프트웨어는 드라이빙 체감에서 일반 세단과 비교해서 낮은 유지비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이유는 전기차처럼 충전 방식만 있는 게 아닌 주유를 통해 바로 충전할 수 있는 발전기를 이용해 구동하는 시스템은 충전 대기 시간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4. 가성비 


    쉐보레 볼트 PHEV 출시 당시 전기차 인증받으려 했던 차량입니다. 


    결국,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인증받아 보조금 500만 원 지원받게 되었고 그만큼 고객에게 구매 부담감은 높아졌죠. 


    가격 경쟁에서 조금 낮아진 것은 쉐보레 볼트의 단점으로 볼 수 있지만, 국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비교하면 비슷한 가격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이죠.



    5. 가격 및 세금 


    쉐보레 볼트 PHEV 가격 및 세금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옵션, 제원, 연비, 충전 비용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죠. 



    쉐보레 볼트 PHEV는 1.5L (1,490cc) 가솔린 엔진, 배터리 용량 (18.4 kWh), 배터리, 1회 충전 주행거리 (89km), 저속 충전 시 간 (4.5시간), 모터 최대 출력 (111kW/ 149hp), 모터 최대 토크 (40.6 kgm) 연료탱크 용량 (33.7ℓ) 제원의 가장 좋은 성능과 배터리 용량으로 국내 소비자를 유혹 중인 차량입니다. 


    2019년 보조금 지원을 지속해서 받을 수 있어 더욱 관심이 높아진 쉐보레 볼트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