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르쉐 타이칸 가격 제원 궁금한 정보
    폭스바겐 그룹 2019. 1. 2. 11:04

    포르쉐 타이칸 가격 제원 궁금한 정보 



    포르쉐에서 2015년 미션 e 전기차 콘셉트 모델로 시작한 타이칸, 2018년 6월 공식 명칭과 2019년 출시를 앞두고 포르쉐 타이칸 궁금한 부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먼저 타이칸 생산하는 곳이 어딘지 궁금했는데요. 포르쉐 타이칸은 독일 생산 설비에서 1년 15,000~20,000대를 생산 설비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포르쉐 타이칸은 전기차이며 듀얼 모터와 사륜구동의 2개 전동기에 의해서 구동하게 되죠. 



    가격 정보는 2017년 카 매거진(해외)에서 포르쉐 미국 출시 가격을 85,000달러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보조금 7,000달러 적용 내용인지 알 수 없음) 


    큰 틀에서 포르쉐 타이칸 해외 출시와 생산 능력 등 공개한 내용의 다룬 정보에서 다루었다면 조금 상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죠. 



    1. 타이칸 제원 


    포르쉐 타이칸 제원은 듀얼 모터를 적용해 전륜과 후륜 시스템으로 개별 토크 벡터링 시스템에 의해 4개의 휠을 제어하게 되고 두 개의 모터는 440kW급으로 대략 600마력을 생성하게 됩니다. 


    90 kWh용량의 수랭식 리튬 이온 배터리, 1회 충전으로 약 500Km 주행할 수 있는 거리를 확보한 것입니다. 



    조금 특징적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포르쉐 터보 충전 방식으로 350kW (800V DC) 15분 만에 80%까지 완전히 충전한다는 내용입니다. (국내와 상관없겠네요)


    포르쉐 타이칸 크기는 파나메라를 고려하면 5,000mm 넘는 크기로 인식했는데요, 예상과 달리 타이칸 전장 (4,800mm), 전폭 (1,990mm), 전고 (1,300mm) 수치입니다. 



    2. 성능 


    포르쉐가 지향하고 있는 스포츠카 성능을 담았는지 궁금할 텐데요. 아직 출시 전이라 알 수 없지만, 포르쉐에서 공개한 가속 능력은 제로백(0~100 Kmh) 3.5초 성능을 제시했었죠. 


    [로드 테스트 전 타이칸]


    이만하면 테슬라와 피스커 카르마 등 다른 브랜드 전기차 출시 모델 중 스포츠 성능에서 우월한 유전자를 그대로 물려받은 것 같습니다. 


    2018년 타이칸 외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 콘셉트를 공개했었죠.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 콘셉트는 왜건 스타일에서 방어전인 패널과 지상고를 높인 특징으로 관심을 끌게 했습니다. 


    [로드 테스트 타이칸]

    3. 경쟁 


    포르쉐 첫 전기차가 1898년 최초 전기차를 선보였죠. 최근 테슬라와 포르쉐 타이칸 경쟁에서 테슬라가 선보인 스타트업이라는 문구 때문에 오랫동안 기술을 쌓아온 포르쉐가 최후엔 소비자에게 선택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란 내용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포르쉐 첫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 또한 레벨 4 자율시스템을 적용한다는 내용을 볼 수 있어, 테슬라와 큰 차이 없는 편의성을 갖췄다면 포르쉐를 더 선호한다는 의미로 해석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은 자율 주행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술이 좋아진 덕분에 최근 인지도가 높아진 테슬라 또한 만만하지 않은 기술을 확보 중이라는 내용입니다. 


    두 차량을 구매할 능력이 있고 같은 가격이라면 여러분은 테슬라 S와 포르쉐 타이칸 중 어떤 것을 선택할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