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스포츠 투리스모 세금 유지비
    폭스바겐 그룹 2018. 12. 28. 17:55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스포츠 투리스모 세금 유지비 



    포르쉐 코리아 핵심 모델 파나메라는 럭셔리 패스트백 세단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의 높은 가격에도 가장 인기 판매량을 나타내죠. 


    2016년 공개 후 2세대 모델의 국내는 인증이 까다로워진 디젤 모델은 모두 사라지고 가솔린 터보에서 출시 중입니다. 



    현재 포르쉐 파나메라 구성은 기본 3.0L, 4S 2.9L, 하이브리드 2.9L, 터보 4.0L 엔진 구성이며 가장 많이 판매 중인 모델은 기본 3.0L 가솔린 엔진입니다. 


    물론, 하이브리드 모델 또한 격차는 많지만, 판매량을 높이는 중이죠. 



    1. 크기 및 성능 


    남성의 가슴을 설레는 디자인의 파나메라는 포르쉐 이미지가 담긴 고성능과 배기음에서 스포츠카다운 성능을 담고 있죠. 


    스포츠카를 연상하면 낮은 무게, 작은 차체를 연상시키지만, 2세대 변경으로 1세대보다 더 커진 차체를 볼 수 있습니다.



    파나메라 크기는 전장 (5,049㎜)로 1세대보다 34㎜ 더 늘어났고, 전폭 (1,937㎜)로 1세대보다 6㎜ 더 늘어났으며, 전고는 (1,423㎜)로 1세대보다 5㎜ 더 늘어난 크기를 반영했습니다. 


    휠베이스는 2,950㎜로 1세대보다 30㎜ 더 늘어난 차체가 전고는 높아졌지만, 더 낮고 길어 보이는 크기와 실내 높이가 20㎜ 낮아졌죠. 



    뒤 늦게 선보인 2017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파나메라 터보 S 하이브리드가 국내 출시하면서 판매량도 높아지는 중입니다. 


    이유가 확실한데요. 4.0리터 트윈 터보 V8 기통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하여 시스템 출력 680마력, 최대토크 86.8 kgm으로 제로백 3.2초 성능을 발휘합니다. 


    BMW M5보다 가속성에서 좋은 수치죠. 



    2. 주행 및 성능 


    포르쉐 파나메라 실내 디자인은 기존 대비 비슷한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여러 기능의 버튼들이 배열돼 있으나 몇몇 스위치를 제외하면 모두 터치 버튼으로 바뀌었는데요.


    실내만 본다면 전투기 조종석처럼 땅에서 날아다니는 실내를 연상케 하죠. 



    여기에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스포츠 버튼이 있고, 선택 시 스티어링 휠에 로터리 스위치 선택하는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인디비주얼,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이 적용합니다. 


    운전자에게 직관성 있게 전달되는 계기판은 RPM 게이지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바뀌었으며 센터패시아 신형 PCM은 12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액정 크기가 더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포르쉐 파나메라 다이내믹 새시 컨트롤이 PDCC 스포츠 옵션이 아닌 기본 장착으로 변경되었는데요. 


    기존과 같이 스테빌라이져에 장착하고 있으며 기존과 다른 점은 과거 PDCC는 유압으로 움직이는 구조였으나 현재는 48V의 전기를 사용한 액추에이터가 움직이는 시스템을 적용하였죠. 


    PDCC 48V의 전기 액추에이터가 커브 시 롤링이 생기는 차체 방향의 스테빌라이져를 유압으로 제어한 롤링을 잡아 고속 주행의 코너링에서 체감을 높이게 됩니다. 



    3. 특징 


    포르쉐 파나메라에 적용한 타이어를 확인하면 페라리 F12 베를리네타와 같은 후륜 타이어 크기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속 능력만 본다면 포르쉐 파나메라는 람보르기니 우라칸과 맞먹는 제로백 성능을 보이죠. 



    포르쉐가 경쟁 모델과 비교해 완벽한 주행 성능을 추구한 이유인지는 알 수 없지만, 포르쉐 파나메라는 모두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파나메라 자체가 세단이라는 확고한 틀을 후륜구동 스포츠카처럼 고성능 특유의 주행 즐거운 보다 세단의 안정성에 타협한 것을 해석할 수 있죠. 


    포르쉐 파나메라 특징을 조합하면 안전한 주행 능력으로 스포츠카 매력을 잘 반영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가격 및 세금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및 세금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직관적이고 빠르게 검토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유지비, 제원, 연비 등 트림별 확인해 보세요.



    최근 유럽 자동차의 경쟁을 볼 수 있듯 BMW 8 시리즈 쿠페가 출시하였고 기존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에스턴 마틴 라드, AMG GT 모델과 경쟁합니다.


    실용성과 날렵함을 담은 파나메라, 선택에서 중년의 나이를 잊어버리는 즐거운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전달 중인 포르쉐 파나메라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