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3 스포츠 왜건 유럽 시장 공략한 스타일 성공할까?
    국내자동차/기아 2019. 1. 15. 17:14

    기아 K3 스포츠 왜건 유럽 시장 공략한 스타일 성공할까? 



    기아차 K3와 GT가 국내 출시 중이라면, 유럽은 기아 K3 스포츠 왜건과 GT를 통해서 조금 다른 디자인의 새로움으로 출시 중입니다. 


    대부분 잘 알고 있는 세단의 디자인에서 왜건 스타일의 새로움을 공유하고자 관련 내용 준비해보았습니다. 



    유럽 시장 출시 명은 씨드 (Ceed Sportswagon) 이름으로 출시 중이지만, 국내는 K3 이름이 더 자연스러워 명칭을 변경해서 소개하죠. 


    기아 K3 스포츠 왜건은 1.0 터보, 1.4 터보, 1.4 MPI 가솔린, 그리고 1.6 디젤 엔진 구성으로 유럽 시장에서 출시 중입니다. 



    새로운 엔진은 배기가스를 크게 줄이기 위해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CR) 활성 배출 제어 기술을 사용합니다. 


    주행 모드 선택 시스템은 노멀 또는 스포츠 모드를 이용한 엔진 및 조향 특성을 조정할 수 있게 합니다. 모든 엔진은 6단 수동 변속기와 함께 7단 DCT 변속기를 사용하게 되죠. 



    디자인에서 기아 K3 스포츠 왜건은 낮고 폭이 넓으며 현대적인 새로운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전면부 헤드램프는 '아이스 큐브' LED 주간 주행 등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윤곽선에서, 날카롭고 직선은 보닛을 시각적으로 길게 하여 왜건 스타일의 정석을 보여주는 디자인으로 국내에서 볼 수 없는 라인을 형성합니다. 



    새로운 LED 주간 주행 등과 차체의 직선과 미묘한 후방 부츠 스포일러는 기아 K3 스포츠 왜건의 전체 실루엣을 안정적인 비율을 나타내죠. 


    기아 K3 스포츠 왜건 디자인 속에는 화물 용량이 600리터까지 증가할 수 있어 유럽의 마차와 같은 형상을 띈 경제성을 높이는 구조로 인식합니다. 



    국내와 다르게 실용성을 강조하면서 스포티한 주행을 원하는 고객은 스포츠 왜건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 대부분 인기 세단은 스포츠 왜건의 출시를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죠. 


    뚜렷하고 멋스러운 실루엣 뒤에는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함께 차량 및 운전자의 다양한 모니터링함으로써 운전자 주의 경고 (DAW) 시스템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른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는 하이 빔 어시스트 (High Beam Assist), 차선 유지 보조 (Rane Keeping Assist) 및 전방 충돌 방지 장치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가 있습니다. 


    2012년 이래 기아 K3 스포츠 왜건은 640,000대 이상 판매되었고 3세대 모델을 통해서 새로운 기아 K3 스포츠 왜건으로 더 많은 유럽 판매를 차지할 것을 기대합니다.



    기아 K3 유럽에서 인기 높은 이유 

    유럽 Top Gear는 2009년 올해의 자동차 상을 받았습니다. ( 1월 3일 방송) 

    독일 자동차 잡지 ACE Lenkrad, 기아 K3는 토요타 야리스와 폭스바겐 골프를 능가했습니다. 


    독일 자동 잡지 Autobild (K3는 토요타 야리스, 시트로엥 C4와 혼다 시빅보다 높이 평가 받습니다). 


    오스트리아 자동 잡지 Autotouring (2007.4), K3는 토요타 야리스, 폭스바겐 골프, 마쯔다 3보다 높은 등급을 받았습니다. 


    스웨덴의 잡지 Vi Bilagare는 1년에 걸친 장거리 테스트 (1년, 4만 km)에서 기아 Cee'd가 지난 수년간 테스트 한 모든 자동차 중에서 중고차 가격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독일 자동차 잡지 Autobild는 기아 Cee'd를 100,000km 동안 테스트했습니다. 단지 몇 가지 결함,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프랑스 자동차 출판 L' Automobile Magazine인 기아 K3는 2009년 품질/ 신뢰성 조사에서 소형차 부문에서 우승했습니다. 


    위 내용의 자동차 전문 잡지에서 호평을 받으며 유럽 시장을 석권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죠. 아래 영상으로 기아 K3 스포츠 왜건을 확인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