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네시스 G90 가격표 세금 유지비 특징은?
    국내자동차/현대 2019. 1. 21. 20:14

    제네시스 G90 가격표 세금 유지비 특징은? 



    제네시스 대표 럭셔리 플래그십 G90 출시가 두 달 정도 지난 상태입니다. 제네시스 G90 가격표 옵션 정보 등 궁금할 수 있는 신차 정보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신차의 궁금한 요소를 검토해 보시죠. 


    제네시스 G90은 EQ900 페이스리프트이지만 완전 풀체인지 변화를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EQ900 디자인 좋았던 이유에, 페이스리프트 소식에도 큰 변화가 없을 것을 예상했던 EQ900 구매자는 조금 황당할 수 있겠다 싶었죠. 



    1. 시선 집중 


    풀체인지급 변화는 고급 럭셔리 세단의 다양한 부분에서 나타납니다. 페라리, 벤틀리, 재규어, BMW, 벤츠 등 고급 모델과 견주어도 실내 가죽 시트가 고급스러움을 전달하게 되죠. 


    이유는 최고급 브랜드 가죽시트를 담당하는 오스트리아의 복스 마크에서 납품받아 현대 다이모스에서 맡고 있기 때문입니다. 



    럭셔리 세단의 고급스러움을 더욱 높이는 것이 스마트 기술의 첨단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전 모델부터 도입한 서울대 의대와 산학합동연구를 통해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입니다. 


    첨단 기술의 조합을 잘 보이는 내용처럼 운전자의 키, 앉은키, 몸무게 등 신체 체형 정보를 입력하면 현재의 운전 자세를 분석해 자동으로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위치를 최적의 운전 자세에 맞춰 변경시켜 주죠. 



    물론 최적의 승차감과 안락함을 제공하기 위해 독일 척추 건강협회(ARG, Action Gesunder Ruecken)로부터 공인받은 모던 에르고 시트(Modern Ergo Seat)를 적용한 것입니다. 


    멋스런 외관 디자인에 앞서 좋은 기술을 선택해서 차별화를 담은 차량처럼 달라진 외관만큼 편의성을 강조했습니다. "고급브랜드 중 다른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빠지지 않는다!" 라고 언급하는 것 같습니다.



    2. 지원 


    제네시스 G90은 첨단 주행 보조 기술이 접목된 ‘고속도로 주행 지원 시스템 틀 통해 차간거리 제어 기능과 차선 유지 기능, 내비게이션 정보가 복합적으로 융합하게 됩니다. 


    운전자 지원 시스템으로 차간 거리 및 차선 유지, 전방 차량 정차 시 자동 정지 및 재출발, 제한속도 구간별 속도 조절 등의 기능이 지원하는 것이죠. 



    제네시스 G90의 기능은 전방 차량과 차선을 인식하는 카메라, 충돌 위험을 감지하는 레이더, 주행 상황을 종합적으로 인식해 스티어링 휠과 가속, 감속 페달을 작동하는 전자 제어장치(ECU) 등 다양한 첨단 장치의 요구가 필요한 내용입니다. 


    제네시스 G90 시스템의 후측방 시야 사각지대의 차량으로부터 추돌 위험 상황이 감지되면 스스로 스티어링을 조절해 사고를 방지하는 후측방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확대 적용하고 안전을 위해 일반 강판 대비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의 비율을 기존 대비 16.3%의 3.2배 향상된 51.7%로 확대한 알루미늄 재질 비중을 높여 강성을 끌어올렸죠. 


    이를 통해 제네시스 G90의 안전 운전 지원시스템의 확대 적용한 부분도 눈여겨볼 내용입니다.



    3. 크기


    제네시스 G90 페이스리프트는 파워트레인과 제원은 같습니다. 다만 연비가 좋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제네시스 G90 크기는 EQ900과 같은 전장(5,205mm), 전폭(1,915mm), 전고(1,495mm), 휠베이스(3,160mm) 치수입니다.



    4. 가격표 및 옵션


    제네시스 G90 출시 가격표 및 옵션 연비 등 다양한 정보를 아래 주소에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여기서 부족한 설명의 자동차세 유지비 정보까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담은 것이죠.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풀체인지 변화를 적용하였고 제네시스 G90의 혁신적 진화에서 차별화된 편의성, 안전성, 주행 성능은 기대감을 실 구매자에게 얼마나 체감할 수 있는지 따라 꾸준한 인기가 반영되겠죠. 2019 제네시스 G90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