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폴스타 2 전기차 가격 특징 제원 매력은?
    유럽자동차/볼보 2019. 3. 1. 22:45

    볼보 폴스타 2 전기차 가격 특징 제원 매력은? 


    볼보 고성능 브랜드 폴스타는 전기차 폴스타 2를 공개하며 새로움을 제시했다. 외향적 날렵한 디자인과 큰 휠, 5 도어 패스트백 디자인은 전면부 볼보 정체성을 담은 헤드램프, 새로운 테일 램프와 캐릭터 라인을 선보였다.


    폴스타 브랜드 : 스웨덴 자동차 회사의 볼보 산하 고성능 버전 자회사 브랜드이다. 예를 든다면 BMW M, 메르세데스 벤츠 AMG처럼 고성능 브랜드와 비교할 수 있다.


    볼보 고성능 브랜드에서 폴스타를 대변하는 이름을 적용한 성능 최적화 모델 폴스타 2 명명하여 출시하였으며 가장 강력한 전기 파워트레인을 기대할 수 있는 모델이다.



    폴스타 2 전기차 대한 궁금한 요소는 사명감처럼 자동차 안전 부분 혁신을 담았던 브랜드에서 새롭게 출시한 전기차 안전성의 궁금함을 전달했다.




    1. 안전성


    먼저 폴스타 CEO를 통해 새로운 폴스타 2 프레젠테이션으로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반 차량의 35% 높은 비틀림과 강성을 적용하고 응력 테스트와 배터리 배열 방식으로 안전성을 높인 시뮬레이션 결과를 설명했다. (영상 참고)


    이와 함께 높은 질량과 강성을 통해 노이즈를 감소시키고 진동까지 잡으며 전기차의 높은 속도의 진동, 노이즈, 안전성을 확보한 결과치를 보였다. (영상 참고)



    볼보 전기차 안전성 부분은 다른 브랜드와 비교해 혁신을 나타낼 전망이다. 이제까지 볼보 자동차의 다양한 누적 데이터가 신차 안전성까지 쓰이는 모양새다. 



    2. 파워트레인


    폴스타 2 전기차 제원은 전륜과 후륜에 각 전기모터를 이용한 AWD 구동 방식을 선택했다. 2기 모터는 (300 kW) 408마력 출력, 67.4 kgm (660 Nm) 토크를 78 kWh 용량의 배터리를 1회 충전 시 500 km 주행과 제로백 (0~100 kmh) 5초 이내의 성능을 발휘한다.


    고성능 출력에 맞춰 브렘보 브레이크가 성능을 높이고 조정 가능한 댐퍼를 패키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출시할 예정이다.



    조금 독특한 방식의 전기 모터는 제동 (재생 또는 "재생"제동) 중에 에너지를 회수하기 위해 자동차의 주행 중 탄력 에너지를 사용하고, 페달을 발을 떼면 차가 느려지는 기술이 적용했다. 최대 전기량을 다시 생성하기 위해 "Regen 제동"과 "일반 제동"을 결합한 혼합 제동을 사용했다.


    폴스타 2 크기는 전장(4,607mm), 전폭 (1,800mm), 전고 (1,478mm), 휠베이스 (2,735mm) 크기다.



    3. 첨단 기술


    폴스타 2 전기차 전방 레이더 유닛, 앞 유리 장착 카메라 및 2개의 후방 레이더 유닛은 폴스타 2 전기차가 공간 인식이 가능하도록 설정해 개별 공간에 무언가 침범할 때 예방 조치를 취하는 기술을 접목했다.


    폴스타 2 전기차 주위 환경과 주변 차량의 궤도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막대한 용량으로 볼보 IntelliSafe 알려진 시스템은 탑승자의 안전하게 예방 기술 및 보호 기술을 사용하여 증이다.



    여기서 더 발전한 아무것도 활성화 없이도 이전보다 더 반응 적이고 자동차 외부의 상황을 고려한 안전 시스템이 작동하고 자동으로 언제 어디서나 항상 안전하고 가장 조심성 있는 부조종사처럼 시스템이 가동된다. 


    볼보의 안전 대명사처럼 자율 주행 기술 또한 세계 최고 시스템을 갖춘 상태이다. 이를 증명하는 내용은 볼보와 우버의 무인 택시 그리고 무인 트럭 등 자율 주행 기술은 선두주자 이름을 올렸다. 



    4. 가격 및 출시


    폴스타 2 전기차 가격은 39,900부터 59,900유로를 책정했다. (영상 참고)


    2019년 2월부터 생산하며 중국, 캐나다, 캘리포니아, 유럽의 6곳에서 먼저 온라인으로 주문 가능하다고 전했다.


    국내처럼 볼보 자동차를 좋아하는 곳도 드문데, 한국이 빠진 것은 아쉬운 부분이다. 그러나 국내 영업소가 서비스 차원으로 국제 주문 차량을 직접 전달은 상상하기 어렵다.


    미래지향적인 안전성과 시스템을 탑재한 고성능 버전의 폴스타 2 고성능 전기차 소식이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