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XC40 가격 제원 연비 구성 판매량은?
    유럽자동차/볼보 2019. 2. 18. 14:45

    볼보 XC40 가격 제원 연비 구성 판매량은? 


    볼보 코리아 SUV 최하위 트림 XC40 대기 중인 분들이 있죠. 인기를 부르는 디자인 때문에 2019 볼보 XC40 모델을 대기하는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XC40 판매량을 확인하면 4번째 판매 순위룰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솔린 T4 파워트레인 구성의 3가지 트림 출시 중 선택할 수 있죠. 세단과 달리 SUV 모델은 디젤엔진 선호도가 높습니다. 그만큼 공백 수치를 반영한 판매량으로 해석됩니다. 



    1위 판매량을 나타낸 XC60 총 333대 판매 중 202대가 D5 엔진을 선택하고 있기 때문이죠. 물론 볼보 D5 엔진이 유독 유명한 것은 세계적으로 알려졌으니까요. 


    볼보 XC40은 도시형 SUV의 높은 지상고와 큰 휠, 차체 무게를 낮춘 크로스 오버와 높은 포지션, 날렵한 세단과 SUV 조합의 멋과 스타일, 성능 등 강력한 자태를 드러낸 차량이죠. 



    1. 인기 


    디자인부터 예사롭지 않은 소형 SUV 외관은 시선을 이끄는 요소입니다. 이와 함께 럭셔리 SUV 매력을 담은 실내는 고급스러움과 엔트리 트림의 가벼운 소재를 선택해 유럽의 실용성을 담은 것이 특징적입니다. 


    스웨덴 생산 라인 그대로 국내 도입하면서 북유럽 실용성을 겸비한 디자인 공간 활용성, 수납공간, 실내 편의성, 첨단 기술, 안전성까지 다방면 고객 눈높이에 맞춰 소형 SUV 높은 점수를 받는 이유죠. 


    볼보 XC40 국내 출시가 디젤이 아닌 가솔린 파워트레인 구성이지만, 디젤 엔진이 출시했다면 더 많은 판매량을 나타냈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다양성을 고려한다면, SUV는 디젤 파워트레인을 선호 때문에 판매량 또한 조금 더 높지 않았을까요? 



    2. 기대 


    볼보 SUV 안전 및 지원 기술을 그대로 물려받음으로써 SUV 부분 안전성 또한 XC 시리즈다운 기술을 접목하였습니다.


    볼보 XC40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파일럿 어시스트, 거리 경보, 도로표시정보, 도로 이탈 정보 및 보호, 사각지대, 후측방 경고 등 반자율 주행 시스템을 볼보 XC40 최하위 트림부터 기본 운전자 지원시스템으로 적용하게 되죠.



    볼보 XC40 기본 다이내믹 새시가 적용함으로써 다이내믹 주행의 즐거움도 높이게 됩니다. 선택에 따라 R-Design 경우 스포츠 새시가 적용해 과감하고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선사하는데요.


    볼보 XC40 최하위 모델부터 안전 및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기본 옵션 구성이라 만족을 부를 수 있는 SUV가 된다고 할 수 있죠.



    3. 구분


    볼보 XC40이 구분되는 요소는 그릴부터 외관의 디자인을 높여줄 듀얼 머플러 등 하위 트림과 상위 트림에서 다르게 적용합니다. 다음은 옵션 차이를 볼 수 있는 부분인데요.


    T4 AWD Inscription 모델만 적용한 360° 서라운드 뷰 카메라.



    T4 AWD Inscription, T4 AWD R-Design 적용한 헤드램프 클리닝, 코너링 램프.


    차이를 볼 수 있어, 하위 트림을 선택해도 안전과 운전자 지원시스템은 부족함이 없지만, 외관상 차이를 볼 수 있겠죠.



    4. 가격 및 세금


    2019 볼보 XC40 가격 및 세금 정보는 취등록세 포함하여 공채 등록 비용까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다목적 차량으로 분류하고 있는 볼보 XC40의 제원, 연비, 구매 채권 비용 등 유지비까지 확인할 수 있는 위 주소에서 XC40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최하위 트림을 선택에도 운전자 지원과 안전 시스템을 보면서 볼보의 안전성은 트림으로 구분하지 않는 평등함을 담은 것 같죠. 볼보의 철학을 담아 놓은 볼보 XC40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