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행의 맛 현대 쏘나타 풀체인지 주목할 옵션은?
    국내자동차/현대 2019. 3. 17. 10:46

    주행의 맛 현대 쏘나타 풀체인지 주목할 옵션은? 


    현대 자동차에서 신형 쏘나타 풀체인지 사전 계약 중이다. 현대 쏘나타 풀체인지 주목할 옵션은 신차 출시에 관심을 높였다. 


    쏘나타 풀체인지 기본 옵션은 첨단 기술을 하위 트림부터 적용한 "지능형 안전 기술"의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적용했다. 



    특히, 3세대 플랫폼을 언급한 현대차는 이번 출시에 준중형 차량보다 더 높은 연비 개선을 보였다. 개선된 연비는 플랫폼의 다중 충격 저감형 댐퍼와 함께 낮아진 무게를 반영해 디젤 엔진에 사용했던 ISG 시스템을 쏘나타 풀체인지 가솔린 엔진에 기본 확대 적용해 중형 차지만, 최적 연비를 반영했다. 



    그랜저 IG 가솔린 모델에 볼 수 없는 옵션이다. 


    ISG 시스템이란? ‘Idle Stop & Go’ 대기 중 엔진이 자동으로 꺼지고(스탑 Stop), 브레이크를 떼거나 액셀러레이터를 밟는 등 만족하는 조건이면 다시 자동으로 시동하여 다시 엔진이 구동되는(고 Go) 시스템의 ‘공회전 제한 장치’이다.




    1. 멀티미디어 내비


    현대 쏘나타 풀체인지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기반하며 그랜저 IG 가솔린 모델 8인치 대비 신차의 매력을 담은 큰 내비게이션을 적용했다. 



    10.25인치 내비게이션 매력을 높이는 연동 시스템 또한 주목할 기술이다.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그뿐만 아니라 현대 스마트 센스 연동으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포함한다.


    내비게이션 연동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이용할 경우, 구간 단속, 속도위반 등 맞춰줘 운전자 지원 시스템으로 필수 선택 옵션이 된다. 



    2. 전자식 기어 변속기


    쏘나타는 현대의 자존심의 차량이다. 오랜 시간 동안 국내 고객에게 사랑받았던 모델이며 가장 대중화된 고급 세단이다. 



    이번 현대 쏘나타 풀체인지는 세단 중 첫 전자식 기어 변속기를 적용한다. 앞서 팰리세이드 적용했던 전자식 기어와 같지만, 세단에 적용한 조금 높은 포지션의 편의성은 압도적이다. 


    디자인 매력과 편의성까지 담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팰리세이드 주행 중 보였던 높은 RPM으로 변속 반응을 보이는 부분은 아쉬움을 전달한다. 따라서 쏘나타 전자식 제어의 디자인, 편의성은 높은 점수를 반영했다, 


    참고할 부분은 팰리세이드와 전혀 다른 무게가 쏘나타의 전자식 변속기의 민첩한 체감을 전달할지 기대하게 된다.



    3. 스마트스트림


    현대 쏘나타 풀체인지 최상위 트림은 일반 모델과 달리 인스퍼레이션으로 분류했다.


    기본 10.25인치 내비게이션, 현대 스마트 센스, 보스 사운드 시스템, 전동식 뒷면 커튼, 후석 승객 알림,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제네시스 G80과 비교해도 좋을 만큼,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편의 옵션을 적용했다.


    더 이상, 상위 모델을 고려하지 않아도 대형 세단에 볼 수 있던 옵션을 그대로 체감할 수 있는 매력을 담았다.



    쏘나타 풀체인지 기본 옵션이지만, 제네시스 EQ900에서 볼 수 있던 옵션이거나, 추가 첨단 기술을 담았기 때문이다.


    스마트스트림 트림의 선택 옵션 또한 플래티넘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선택으로 최상위 옵션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0123456789


    현대 쏘나타 1985년 1세대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 같은 진화를 보인 적은 없었다. 여기에 적용한 옵션은 그랜저를 뛰어넘는 것인가? 아니면 제네시스를 뛰어넘는 것인가?


    현대 기술과 주행의 맛을 제대로 전달할 현대 쏘나타 풀체인지에 주목할 옵션 정보는 참고할 만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