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쏘나타 스마트 공조 시스템 이거 물건일세?
    국내자동차/현대 2019. 3. 23. 14:26

    현대 쏘나타 스마트 공조 시스템 이거 물건일세? 



    현대 자동차 중형 세단 쏘나타 풀체인지 모델의 다양한 혁신 시스템을 볼 수 있어 매력을 높이는데요. 그중에서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시스템을 선보인 정보를 전달합니다. 


    현대 쏘나타는 스마트 시스템은 자세 제어 시스템, 운저자가 키, 앉은키, 몸무게 등의 체형 정보를 입력하면 현재의 운전자세를 분석해 시트 포지션을 맞추며, 아웃사이드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위치를 최적화된 추천 위치로 자동 설정하는 시스템을 담고 있습니다. 



    여기에 운전자세와 유추 하중의 변형률에 대한 건강 정보도 상시 확인 가능한 시스템을 담고, 작동 방법, 운전자 신체정보 입력, 추천 자세 이동/자세분석 메뉴 선택하여 추천 자세 이동하는 시스템을 담고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현대 쏘나타에 탑재한 스마트 공조 시스템이 새롭습니다. 


    스마트 공조 시스템이 좋아봤자, 얼마나 좋겠어? 생각했다면 쏘나타 새롭게 적용한 공조 시스템을 참고해도 좋습니다.



    1. 오토 3단계

    2. 오토 설정



    1. 오토 3단계 


    자동차의 공조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가 날씨가 몹시 덥거나, 반대로 몹시 추울 때 오토매틱을 이용해 빠르게 온도 조절을 합니다. 


    그런데, 기존 차량들은 문제가 있었죠? 



    공조시스템을 오토를 이용하면 빠르게 실내 온도 조절을 위해서 최대 풍량 설정 때문에 소음이 높았고 깜짝 놀라서 다시 온도를 조절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한 현대 쏘나타에 적용한 공조시스템은 조금 다르게 적용했습니다.


    실내 공조 시스템을 오토 1단계부터 3단계로 나뉘어 적용하고 빠르고 조용하게 운전자에 맞춰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을 담은 것이죠. 



    2. 오토 설정 


    위 설명한 내용처럼 실내 온도를 조용하면서도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 내용을 전달했다면 새롭게 탑재한 공조 시스템은 어떻게 설정하는지 궁금합니다. 


    현대 쏘나타 실내 탑승하여 실내 온도를 조절할 경우, 공조 시스템 버턴을 1회 누르면 오토 1단계가 적용되고, 다시 1번 누르면 2단계가 적용되는 시스템으로 3단계까지 실내 온도 풍량을 조절합니다. 



    이렇게 3단 오토 공조 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온도와 풍량을 자유롭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기청정 버튼을 눌러 미세먼지로부터 차내 공기를 맑게 유지할 수 있는 공기청정 모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쾌적한 드라이빙을 위한 쏘나타의 스마트 공조 기능,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글로써 설명한 부분이 쉽게 이해가 어렵다면 아래 영상을 통해 알아보았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