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쏘울 부스터 eV 가격 전기차 보조금
    국내자동차/기아 2019. 3. 26. 18:34

    기아 쏘울 부스터 eV 가격 전기차 보조금 


    기아차 신형 전기차 쏘울 부스터 EV 모델이 출시 중입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 EV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등 신차 매력을 어떤 부분에서 강점을 두었는지 궁금함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기아차는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 중국 시장 등 세계 시장에 소비 패턴을 맞춰 신차 출시가 많아지고 글로벌 시장에 맞는 디자인과 성능을 보이는 것이 최근 트렌드입니다. 


    따라서 국내 시장 눈높이가 아닌 글로벌 시장에 걸맞은 디자인과 성능을 소비자에게 출시하는 것이죠. 



    세계 시장에 출시할 기아 쏘울 전가차 모델은 기본 150kW, 64 kWh 배터리를 기본으로 국내와 같습니다. 


    국내 경우, 국내 트렌드를 조금 더 반영한 슬림패키지 옵션을 두고 출시한 상태입니다. 가격 부담을 줄이는 슬림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32.9 kWh 배터리와 100kW 차량의 다운 옵션이 적용합니다. 


    친환경 차량에 관심이 많지만, 가격 부담이 있었다면 슬림 패키지 또한 참고할 만하겠죠.




    1. 전기차 혜택


    전기차 혜택은 대부분 잘 알려진 시점입니다. 그러나 아직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다룬다면 기본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 차량 가격은 개별소비세 및 교육세 감면 기준 (390만 원 한도)를 반영한 가격이라 체감하기 힘든 혜택입니다. 


    실질적인 전기차 구매에 혜택 부분은 자동요금 하이패스 등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대신 한국 도로공사 영업소 방문 및 등록 필요하겠죠. 


    기아 쏘울 부스터 EV 정부 보조금은 기본 64 kWh 모델이 900만 원, 슬림 패키지 또한 900만 원 지원하는 2019년 최고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습니다. 



    2. 지자체 보조금


    기아 쏘울 부스터 EV 지자체 보조금 또한 궁금할 수 있습니다. 전체 지역을 나열해서 궁금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나열하고 싶지만, 복잡해지고 찾기 어려울 것 같아 [바로가기 클릭] 거주지역의 지자체 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동 주소 맨 하단)


    전기차를 신청하고 추첨되어야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받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거주 지역의 지자체에 문의해야 하겠죠. 참고할 수 있는 전기차 지원 방법을 [바로가기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3. 제원, 연비, 1회 충전 주행 거리


    기아 쏘울 부스터 EV 제원을 자세히 들여다보죠. 150kW 구동 모터는 내연기관(엔진) 204마력 출력을 담고 있습니다. 엔진 효율보다 더 전달력이 좋아 주행 체감은 같은 마력 일지라도 더욱 과감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슬림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100kW 구동 모터를 적용하게 되는데요. 136 마력 성능을 발휘합니다. 


    슬림 패키지 쏘울 부스터 EV 모델만으로 충분한 성능을 발휘하지만, 배터리 용량이 낮아 주행 환경에 맞춰 선택 방법을 고려하면 되겠습니다. 



    4. 선택 방법


    기아 쏘울 부스터 EV 모델은 2가지 트림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구성으로 운영합니다. 차이는 상위 트림은 기본 드라이브 와이즈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적용합니다. 


    장거리 출퇴근 주행 예정이라면 반자율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노블레스 트림을 운행으로 피곤함을 줄일 수 있죠. 



    기아 쏘울 부스트 EV 하위 트림 또한 반자율 시스템이 필요한 선택 옵션을 갖추고 있어 굳이 상위 트림을 선택까지는 필요 없어 보이죠. 다만, 편의 부분은 낮은 것은 감안해야 합니다. 




    5. 쏘울 부스터 EV 색상


    기아 쏘울 부스터 EV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은 6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내는 화이트 선택이 많지만, 다른 화려한 색상을 선택해도 전기차의 특징을 잘 부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쏘울 부스터 EV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 그래비티 그레이, 플래티넘 골드, 마스 오렌지, 플래티늄 골드 + 클리어 화이트, 넵튠 블루 + 체리 블랙 순서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6. 가격 및 옵션


    기아 쏘울 부스터 EV 가격 및 옵션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취등록세 전기차 차량 감면(지방세 특례 제한법 제66조) 적용한 세금정보까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기아 부스터 EV 글로벌 시장에 맞춰 디자인과 편의성을 강조한 모델입니다. 첨단 기술과 안전성 등 멋스러운 스타일을 적용한 쏘울 전기차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