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슬라 레벨 6단계 자율주행 칩 삼성에서 만들까?
    미국자동차/테슬라 2019. 4. 24. 11:06

    테슬라 레벨 6단계 자율주행 칩 삼성에서 만들까?

    테슬라 자율주행 칩

    테슬라 운전자 지원시스템으로 오토 파일럿의 성능에 많은 사람들이 놀라거나 좋아합니다. 이번엔 새로운 레벨 6단계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칩을 개발하고 미국 현지 시간 22일 공개했습니다.

     

    미국 테슬라에서 투자자 대상 자율 주행 설명회에서 삼성 전자가 테슬라에서 개발한 자율주행 칩을 생산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현재 테슬라의 자율주행의 오토 파일럿은 3단계로 레벨 2에 속합니다. 최근 공개한 테슬라 자율 주행 칩은 레벨 6단계에 속하는 최상위 버전이라 관심을 높입니다.

     

    테슬라 자율주행 칩2

     

    1. 자율 주행


    자동차 자율 주행은 0단계~5단계까지 레벨 6단계로 구분합니다. 테슬라가 자사 개발을 통해 최종 로봇 택시 수준의 자율 시스템을 개발하게 된 것이죠.

     

    [단계별 자유주행 참고]

     

    2. 성능 및 상용화


    테슬라는 새롭게 개발한 하드웨어가 기존 엔비디아 시스템과 비교해 7배까지 높은 수준의 성능을 갖춘 것이라며 자율 주행 칩에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테슬라가 이 칩을 생산하기 위해 디자인과 설계 등 삼성전자에 칩을 위탁 생산하는 방식을 언급하고 있지만, 삼성전자가 응해 줄지는 알 수 없습니다.

    테슬라 자율 주행 칩은 초당 36조 개의 연산 처리를 할 수 있는 트윈 네트워크 어레이를 통해 향상된 성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만약, 상용화가 된다면 테슬라는 3년 내, 삼성전자 위탁 생산하여 출시할 수 있게 될 것이고 내년(2020년) 2분기부터 로봇 택시 운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앨런 머스크는 테슬라가 생산하는 모든 차량에 완벽한 자체 주행 기능을 위해 하드웨어를 갖추어 질 것이라 말합니다. 미국 전기차 혁신을 보여주는 테슬라 자율 주행 정보였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