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스바겐 타록 픽업트럭 콘셉트 선보인 이유는?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19. 4. 30. 13:43

    폭스바겐 타록 픽업트럭 콘셉트 선보인 이유는?

     

    폭스바겐은 미국 국제 오토쇼에서 새로운 픽업트럭 콘셉트 타록을 선보였습니다. 폭스바겐 타록은 미국에 선보이지 않을 픽업 차량이라는 소개에 궁금함을 보였죠.

     

    폭스바겐 픽업트럭은 아마록 출시 중이며 널리 알려진 상태에서 굳이 픽업트럭을 선보인 이유는 남미 전용으로 출시할 픽업 모델로 소개한 것입니다. 남미는 대부분이라고 할 정도로 픽업트럭의 성지로 알려진 곳인데요.

     

    일반적인 브랜드에도 남미에서는 픽업 트럭을 따로 출시할 정도이니까요.

    쉐보레도 몇가지 픽업트럭을 예를 들 수 있는데, 작은 세단 크기에서 중형 픽업트럭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남미는 예전부터 자동차는 픽업트럭을 선호하는 나라죠.

     

    국내 자동차 또한 남미에 진출하고 있고 기아 현대차 등 인기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선보인 현대 싼타크루즈 픽업 콘셉트가 남미를 겨냥한 모델이었으니까요.

    그럼, 이젠 현대차에서도 어쩔 수 없이 소형 픽업트럭을 계획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남미 출시할 목적이지만, 국내 또한 픽업트럭을 좋아하는 분위기를 이용해 함께 출시할 수 있겠죠.

     

    1. 폭스바겐 타록 제원


    폭스바겐 타록 픽업 제원은 1.4L 4 기통 TSI 엔진과 4모션 기반한 사륜구동으로 출시 계획을 알렸습니다. 최고출력 147마력으로 6단 변속기와 조합하여 성능을 발휘합니다. 

     

    폭스바겐 MQB 플랫폼을 공유하며 전장 (4,914mm), 전폭 (1,828mm), 전고 (1,676mm) 크기의 픽업으로 출시하게 되며 기본 16인치 휠에 사륜구동 시스템은 "Comfort", "Normal", "Sport", "Eco". "Individual" 주행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0123456789
    폭스바겐 타록 콘셉트

    2. 디자인 방향


    폭스바겐 타록 콘셉트 디자인은 아틀라스 웅장한 라인과 신형 T-클로스의 디테일한 요소 등 SUV 패밀룩처럼 밀접한 디자인 방향을 나타냅니다. 특징처럼 나타낸 LED 헤드램프만 봐도, 이게 폭스바겐에서 최신 트렌드 디자인으로 밀고 있는 디자인으로 볼 수 있죠.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을 높이는 콘셉트는 특이하게 2열 칸막이 트럭 짐칸과 연결하여 실내까지 긴 짐을 실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엔트리급 픽업트럭으로 소개한 폭스바겐 타록 픽업 콘셉트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