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R18 콘셉트 새로운 디자인
    유럽자동차/BMW 2019. 5. 27. 11:45

    bmw R18 콘셉트 새로운 디자인 

     

    BMW 모토라드에서 새로운 콘셉트 bmw R18을 공개했습니다. bmw 그룹 주관 이탈리아 세르노 비오에서 진행하는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 (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 세계적인 클래식카 및 콘셉트카 전시회에서 선보일 모델입니다. 

    이번 bmw R18의 특징은 대형 1,800cc 박서 엔진을 장착한 최초의 콘셉트 바이크인데요. 

     


    새로 설계된 대형 2 기통 1800cc 복서 엔진은 외관은 BMW 모토라드가 1960년대 말까지 쌓아 올린 평면 트윈 엔진을 의식적으로 연상케 하지만, 상당히 큰 배기량과 현대적인 공기/ 오일 냉각 성능을 갖췄습니다. 


    자세한 bmw R18 제원 정보는 남기지 않았지만, BMW 모토라드 관계자는 R18 디자인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이 꿈의 바이크는 BMW 모토라드는 대형 크루저 부문에 감동적이면서 정통 바이크를 제안하였습니다."라는 설명을 볼 수 있었죠.  

     


    bmw R18 콘셉트를 본 해외 바이크 마니아의 댓글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BMW가 "오토바이 프레임에 자동차 크기의 엔진을 넣었는지 이해하기 힘들다"는 반응과 "R18이 생산 모델이라면 구매하는 누군가는 엔진의 열에 대해 염려할 것임을 의심한다"는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생산 모델이 아닌,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 (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 세계적인 클래식카 및 콘셉트카 전시회에서 선보일 콘셉트 모델이라는 점 참고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