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X1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공개, 4분기 출시를 앞둔 특징은?
    유럽자동차/BMW 2019. 5. 31. 21:26

    BMW X1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공개, 4분기 출시를 앞둔 특징은?

     

    BMW 소형 SUV X1를 공개하며, 부분 변경 내용을 전달했습니다. 미국과 유럽 BMW X1 부분 변경 모델을 동시에 알린 상태에서 조금 다르게 홍보하고 있었는데요. 

     

    미국 BMW 소개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아닌 28i X Drive의 부분 변경 모델을 소개했다면, 유럽 BMW X1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소개해 실질적인 출시가 국가별 다르게 출시할 겻을 암시 했습니다.

     

    국내는 유럽 모델이 수입하고 있어 하이브리드의 유럽 출시 토대로 알아보았습니다.

     

     

    1. 유럽 BMW X1 라인업

    BMW X1
    • sDrive18i
    • sDrive20i
    • sDrive18d
    • xDrive18d
    • xDrive20d

    먼저, 일반 모델은 위 내용의 가솔린과 디젤 엔진 기반한 별 다른 것 없는 구성이지만, 가솔린에서 조금 특이하게 3 기통 엔진과 4 기통 엔진 구성을 보여 새롭습니다. 

     

    BMW X1의 파워트레인은 2개의 가솔린 엔진과 2개의 디젤 엔진이 출시 예정입니다. 후륜구동 (sDrive) 모델은 1.5 터보(18i) 또는 2.0 터보(20i) 중 먼저, 1.5 리터 가솔린 엔진 sDrive18i 모델은 최고출력 140 마력과 최대토크 22.4 kgm을 6단 수동 또는 7단 듀얼 변속기를 통해 제로백 (0~100 kmh) 9.7초 가속 능력을 발휘합니다.

     

    BMW X1은 더 강력한 2.0L sDrive20i는 최고출력 192 마력과 최대토크 28.6 kgm의 7단 스포츠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통해 제로백 (0~100 Kmh) 7.7초 성능을 발휘합니다.

     

    디젤 엔진은 2.0 리터 sDrive(후륜구동) 및 사륜구동 xDrive18d 모델 모두 150hp와 최대 토크 35.7 kgm 성능은 6단 수동 또는 8단 스포츠 자동 변속기와 조합하는데요.

    사륜구동 xDrive 20d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40.8 kgm의 성능은 8단 변속기를 조합으로 제로백 (0~100 kmh) 7.8초 주파합니다.

     

    BMW TwinPower Turbo 엔진, 뛰어난 주행 특성, BMW sDrive 또는 xDrive 지능형 사륜구동, 광범위한 인포테인먼트 옵션 및 BMW ConnectedDrive Services의 업데이트된 범위를 통해 국제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지켜 나갈 것으로 밝혔습니다.

     

    위 성능의 트림 구성으로 BMW X1 부분 변경 모델은 하반기 출시 예정인데요. bmw x1 하이브리드 모델 경우, 조금 다르게 출시할 예정입니다.

     

     

    2. bmw x1 하이브리드 제원


    BMW PHEV 모델인 BMW X1 외에도 12가지 전기 모델을 2019년까지 선보일 예정이라고 BMW에서 밝혔는데요. BMW 설명에 따르면 2020년 3월부터 BMW X1은 생산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면 BMW X1 xDrive25e 하이브리드는 배터리는 총용량이 9.7 kWh이며, 더 길어진 주행 범위가 장점입니다. 

    BMW X1 xDrive25e는 전력(EV모드) 만으로 49.8Km (31 마일) 이상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직장이 20Km에 떨어진 곳이라면 일상의 주행은 전기차로 운행하고, 주말여행의 장거리 이동은 하이브리드 모델로 사용할 수 있겠죠.   

    bmw x1 하이브리드 제원의 파워트레인을 살펴보죠.

     

    BMW TwinPower Turbo 엔진의 전륜 출력은 125hp과 최대토크 22.4 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후륜에 적용한 모터 출력은 95hp과 토크가 16.8 kgm 전기 구동 시스템으로 동력을 전달합니다. 


    2개의 동력원의 상호 작용은 BMW xDrive 사륜구동 기술의 지능형 하이브리드 성능을 높이게 됩니다.

    사륜구동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따라 3 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AUTO ERIVE 경우 전기 및 비 전기의 균형을 맞추고, MAX eDRIVE는 전기 주행을 최대화하며 SAVE BATTERY는 나중의 주행을 위해 고전압 배터리의 충전량을 보존합니다. 

     

     

    3. 실내


    고급스러운 실내와 함께 BMW X1 하이브리드 모델은 8.8 인치 또는 옵션 10.25 인치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와 상품성 강화된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최신 모델에는 BMW의 iDrive의 제6 세대가 통합되어 iDrive 컨트롤러 및 옵션 인 지능형 음성 컨트롤과 함께 제어 디스플레이 용 터치 스크린 컨트롤을 도입했습니다. 현대 블랙 패널 기술은 계기판을 위한 모든 BMW X1에 표준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5.7 인치 TFT 정보 디스플레이가 제공됩니다.

    여기서 더 중점으로 전달되는 내용은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풀 컬러 헤드 업 디스플레이 입니다. 


    주행의 모든 중요한 운전 정보와 내비게이션/ 어시스턴트 시스템 전달 값을 윈드 스크린에 투영하여 운전자의 시야, 즉 고해상도로 투사해 운전자의 안전주행을 돕습니다. 다만 아쉬움을 전달하는 것은 풀체인지 BMW 1시리즈처럼 실내를 더욱 멋스럽게 반영하였다면 더욱 좋았을텐데요. 

     

    실내가 큰 변화가 없는 부분은 아쉬움을 전달하는 내용이었습니다. BMW 1시리즈 풀체인지 실내를 확인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