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 승합차 가격 세금 유지비 특징은?
    국내자동차/삼성 2019. 6. 3. 14:24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 승합차 가격 세금 유지비 특징은?

     

    르노에서 상용모델 르노 마스터 15인승 버스 및 승합차를 공개하며 르노 마스터 버스 가격을 공개했습니다. 15인승 영업용을 기대했던 분들에게 희소식으로 볼 수 있겠죠.

     

    국내 영업용 차량 경우 15인승 모델은 쏠라티가 존재하고 있었지만, 6000만 원이 넘는 가격에 구매하기 부담스러웠습니다.

     

    학원 등 영업용 차량 선택에 고민이 많았던 이유는 승합차 12인승 2대를 운영할 경우, 차량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2명의 기사를 고용해야 하는 부담 감이 작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 15인승 모델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르노 마스터 15인승 버스가 이를 해결하는데, 아주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는데요. 어떤 특징을 담고 있는지 출시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1. 르노 마스터 버스


    13인승과 15인승 모델로 출시한 르노 마스터 버스는 일반 승합차와 다르게 일반 버스처럼 넓은 공간의 탑승자를 고려한 공간이 특징입니다. 

     

    르노 마스터 13인승 실내 또한 마을버스와 동일한 크기와 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에 시선이 집중할 수 있습니다.

     

    2가지 구성의 르노 마스터 버스는 모두 수동 모델로 출시해 조금 아쉬움을 전달하는데요. 어떤 첨단 기술을 탑재하고 있는지 검토해 보죠.

     

     

    2. 첨단 기술


    르노 마스터 버스 13인승 모델부터 적용되는 르노 상용 부분 첨단 기술을 적용한 내용입니다.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LDW)

    시속 60km 이상, 주행 시 운전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고) 주행 중인 차로의 차선을 이탈 시, 
    경고 신호 및 경고음을 발생시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오토 스탑 & 스타트 시스템

    차량을 잠시 정차시키면 자동으로 엔진을 정지시키고, 클러치 페달을 밟고 기어를 넣으면 다시 엔진이 시동되는 시스템으로 엔진 공회전으로 인한 연료 소모 및 진동을 방지해 주는 기능으로 연비와 공회전 환경까지 고려한 기술을 탑재하였습니다.

    와이드 뷰 미러(조수석 사각지대 미러)

    차량의 큰 특징상 잘 보이지 않을 수 있는 곳까지 조수석 선바이저에 달린 거울로 보이지 않던 우측 사각지역의 시야까지 넓게 확보해주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미끄러운 길 혹은 갑작스러운 장애물 출현으로 큰 차체의 밸런스를 잃었을 때, 각 바퀴의 브레이크 압력 및 엔진 출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여 차량의 주행 안전성을 확보해주는 시스템으로 안전 주행을 돕습니다.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 (HSA)

    경사로에서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더라도 약 2초 간 자동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시스템입니다.

    후방 경보 시스템

    주차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후방 경보
    장치로 어떤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주차할 수 있습니다.

    보증조건

    3년, 10만 km 무상 보증(일반 및 엔진과 동력 전달 부품)
    보증 연장 프로그램 (최대 5년, 16만 km까지 연장 가능)

    위와 같이 밴과 버스의 르노 마스터에 적용한 주행 기술이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르노 마스터 승합차 부분 첨단 기술을 확인해 보았다면 일상의 편의성을 강조한 부분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죠.

     

     

    3. 르노 마스터 편의


    13인승과 15인승 르노 마스터 버스는 어떤 편의성을 담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탑승객의 수하물까지 고려한 폭 넓은 트렁크 구조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적용해 여러 사람의 짐을 둘 수 없는 경우나 기존에 짐을 품에 안고 불편하게 탑승해야 하는 상황 등을 분명하게 해결할 수 있는 수하물 공간이 따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르노 마스터 버스 13인승 버스 기준

    개별 승객석 에어밴트 및 독서등

    마스터 버스 개별 냉난방 시스템 확보 및 승객석 독서등을 통해 쾌적한 승차 경험은 고속버스처럼 편안한 체감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승객석 선반

    탑승객 편의를 고려해 손 닿는 곳 어디든 필요한 것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버스 13인승과 15인승 모두 전 좌석 3 점식 정규 시트로 넉넉한 실내공간을 물론, 안전한 좌석을 제공하며, 승객석 리클라이너를 통해 좌석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최적화된 편안함을 체감할 수 있겠죠.

    전동 스텝

    탑승석 문을 여닫을 때 자동으로 작동하는 전동 스텝(마스터 15인승 기준)으로 승하차가 쉽습니다.

    콘티넨탈 타이어

    마스터 버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콘티넨탈 타이어의 휠 스타일러(휠캡)를 장착하여 성능과 안전을 동시에 만족시켰습니다.

     

    르노 마스터 버스 13인승과 15인승을 두고 일반 버스를 비교해도 편의성은 좋은 것 같네요. 그럼 국내 출시한 제원 정보와 연비를 확인해 보죠.

     

     

    4. 르노 마스터 버스 제원


    이번 출시된 르노 마스터 버스는 밴과 다르게 배기량은 같지만 출력과 토크가 더 높게 출시되었습니다.

    마스터 버스 마스터 밴
    디젤 직분사 트윈터보 디젤 직분사 트윈터보
    2,299cc 2,299cc
    163ps / 3,500rpm 145ps / 3,500rpm
    38.7kgm / 1,500rpm
    36.7kg.m/1,500rpm
    복합연비9.7km / l 복합연비10.8km/l

    마스터 버스 크기

    5. 르노 마스터 버스 가격


    마스터 버스 가격
    • 13인승 [3,630 만원]
    • 15인승 [4,600 만원]

    13인승 모델과 15인승 모델의 가격 차이가 높은데요. 국내 경쟁 모델과 비교해 15인승 기준, 약 1,500만 원 저렴한 가격 때문에 높은 가격임에도 판매량은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업과 일반 기준 르노 마스터 버스 가격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1페이지 트림 선택, 2페이지 선택된 트림 가격의 취등록세 및 채권 할인, 3페이지 오피넷 연동한 유지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마스터

    freecartok.com

    르노 마스터 15인승 버스 출시에 확인한 출시 정보인데요.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라면 더욱 좋았을 텐데..라는 아쉬움은 여전합니다만 현지 13인승 42,720유로 가격보다 1,000만 원 이상 저렴한 가격에 출시한 것만으로도 위안을 삼아야겠죠. 품질로써 기대하며 르노 마스터 버스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