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 클리오 5세대 풀체인지 제원과 특징 가격
    국내자동차/삼성 2019. 6. 5. 15:13

    르노 클리오 5세대 풀체인지 제원과 특징 가격

    프랑스 르노에서 5세대 클리오를 출시하고 판매 중입니다. 국내 또한 하반기 르노 클리오 5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기대할 수 있어 관련 정보를 찾아보며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5세대 풀체인지 변화는 르노의 최신 차량의 디자인 정체성을 가진 어쩌면 메간과 비슷한 디자인 라인업으로 작은 차체에 날렵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이번 르노 클리오 5세대 모델의 풀체이지 변화에 프랑스 르노는 출시 이전부터 실내를 공개하며 확 달라진 실내를 공개했었습니다.

     

    태블릿 PC를 적용한 것처럼 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실내 환경 공기질 컨트롤할 수 있는 자동 공조 시스템과 에어컨으로 소형 차량이지만, 현재 르노의 대형 세단에 적용한 인포테인먼트보다 조작성과 시계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이제까지 국내 차량은 기아 현대 자동차의 빠른 변화는 고객 요구 사항을 빠르게 충족시키려는 변화를 보였고 다른 브랜드와 다르게 수입차와 같은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도입하였죠. 

     

    이러한 변화에 르노삼성 차량을 좋아하는 국내 소비자 또한 경쟁사 최신 모델에 시선을 집중시켰고 판매량을 주도하게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5세대 르노 클리오는 국내 현대 기아차와 동급 모델과 경쟁할 수 있는 조건을 담았을까요??

     

     

    1. 르노 클리오


    5세대 진화와 함께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알려져 디자인의 변화 우수성과 실내 편의성을 강조했습니다. 5세대 진화에 달라진 외관뿐만 아니라 국내 출시에 경쟁 모델과 차별화를 고려해야 했고, 이를 발 빠르게 고객 니즈를 반영하지 못할 경우 등가교환의 법칙에 따라 우선순위에 밀리는 것을 인식한 결과로 해석됩니다.

    따라서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성을 포함한 르노 클리오 5세대 진화에 파워트레인은 가솔린과 디젤 모델을 출시하고 2020년에는 5세대 모델에 하이브리드 트림까지 추가한다는 소식입니다.

     

    5세대 클리오 라인업

    클리오 가솔린 5세대 
    • SCe 65
    • SCe 75
    • TCe 100
    • TCe 130 FAP EDC
    클리오 디젤 5세대 
    • Blue dCi 85
    • Blue dCi 115

    프랑스 출시 모델을 살펴보면 위와 같이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파워트레인 특징을 살펴보죠.

     

    SCe 65 / SCe 75
    르노 클리오 5세대 모델의 일반적인 구성으로 경제적이고 도시 주행에 최적화된 최신 3 기통 엔진은 유지비와 에너지 효율이 좋아 경제성에 맞춰진 엔진입니다. 65마력과 75마력의 2 가지 파워 레벨을 볼 수 있습니다.

     

    TCe 100
    새로운 파워트레인으로 100마력과 16.3 kgm 터보 가솔린 엔진은 5세대 클리오 반응성, 유연성 및 제어를 쉽도록 합니다. 물론 유지 비용의 경제성을 포함하며 5단 수동 기어 박스 (동급 최고 수준의 100g/ CO2)에서 출시하였습니다. (유럽은 자동차 탄소 배출과 세금이 연동)

     

    TCe 130 FAP EDC
    고성능 터보 130 마력, 24.5kgm 토크, 7단 EDC 변속기는 미니 쿠퍼와 같은 최대 운전 즐거움에 맞춰진 엔진입니다. 작은 차에 4 기통 직분사식 터보 가솔린 엔진은 성능 및 주행 즐거움을 위해 설계된 파워트레인입니다.

    위와 같이 최신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하였고 국내는 TCe 130 모델 출시를 기대해도 되겠죠.

     

     

    2. 첨단 기술


    소형 차량에 경제성을 둔 모델이라 점에서 첨단 기술을 기대할 수 있을까? 의구심이 있었지만, 등가교환의 법칙은 르노 기술을 녹여 놓은 듯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국내 경쟁 차량과 경쟁할 수 있는 최신 시스템을 담았습니다.

     

    주된 내용은 9.5인치 대형 인포테인먼트 및 계기판 지원으로 자동 업데이트 지원하는 내비게이션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포함),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후측방 충돌방지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구간, 곡선로) 포함하며 장거리 운행과 도심 운해에도 피로감을 낮출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국내 출시한다면 동급에서 최상의 조건으로 고급스러운 실내와 운전자 지원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죠.

     

     

    3. 출시 가격


    위와 같이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적용한 르노 클리오 5세대 가격은 국내와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 궁금했었습니다. 직접 확인해 보세요.

     

    프랑스 르노 클리오 5세대 가격표

    국내 출시 중인 클리오 가격과 큰 차이를 느낄 수 없는 가격 정보죠. 그렇다면 하반기 르노 클리오 5세대 출시만 기다리면 될까요?

    르노삼성에서 가격 정책에 조금 신경 써 준다면 5세대 모델의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스마트해진 디자인 때문에 인기가 높을 것 같습니다.

     

    최소한 가격 정책만 잘 다루면 소형 동급에서 최고 판매량을 보이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