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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푸조 2008 풀체인지 제원 및 새로움의 특징은?
    스텔란티스 FCA/스텔란티스 PSA 2019. 6. 24. 10:43

    푸조 2008 풀체인지 제원 및 새로움의 특징은?

     

    프랑스 푸조에서 새로운 2008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프랑스 푸조 2008 풀체인지 정보를 통해서 새로움을 제시한 내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현재 푸조 2008은 1세대 2013년~2019년까지 판매 중이며 새롭게 도입될 모델은 2019년 하반기(3분기) 2세대 모델의 출시를 알리며 공개한 모델은 총 3가지 파워트레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L 가솔린, 1.5L 디젤, 50 kWh 배터리 용량의 전기차 구성입니다.

     

    1.2L 가솔린 엔진 모델의 경우 수동 2개 엔진, 자동 2개 엔진, 1.5L 디젤 수동 및 자동 각 1개 엔진, 전기차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푸조 2008 특징


    푸조 2008 풀체인지 특징을 확인하면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하여 이전보다 커진 차체와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적용한 달라진 외모와 실내뿐만 아니라 상품성을 강화한 모델입니다. 높은 상품성 구성에 푸조 2008 경쟁 모델과 견줄 수 있는 첨단 장치와 안전주행 장치가 적용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달라진 푸조 2008 풀체인지 변화는 현대적이고, 연결성을 높이고, 기술 집약적인 선택에 세계 SUV 마니아를 사로잡을 것을 예감합니다.

     

    달라진 외관에는 시선을 압도시킨 전면부 인상과 질리지 않은 후면부 테일램프에서 스친 인상에도 강렬함은 오랫동안 유지하고 후면부의 섹시한 디테는 시각적 분배와 편안함으로 디자인 요소의 매력을 담았습니다.

     

    푸조는 2008 등급에서 유례없는 첨단 장비와 운전 보조장치를 하위 트림까지 내려 적용한 부분이 눈여겨볼 내용입니다. 푸조가 높은 수준 첨단 기술의 노하우를 푸조 2008 모델에 놀라운 기술을 탑재하며 동급 모델과 경쟁할 수 있는 무기를 탑재했는지 확인해 보죠.

     

    2. 첨단 기술


    푸조 2008 풀체인지는 드라이브 어시스트 플러스를 통한 반자율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차선 이탈 회피 시스템, 차선 포지셔닝에 연결하여 차선에 유지하는 기술을 담은 것이죠.


    자동 EAT8 자동 변속기는 Stop & Go 기능이 있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주차할 때 자동으로 스티어링을 조절하여 파크 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를 감지하는 최신형 자동 비상제동장치를 적용하고 푸조 2008 주행 속도 5 kmh에서 140 kmh까지 범위에서 작동하게 되는데요.


    차선 이탈 경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자동 하이빔, 속도 및 신호등 인식, 필요한 경우 휴식을 권고하는 등 상위 모델에 적용했던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내는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가 지원하고 스마트폰 충전 구역 외에도 버전에 따라 최대 4개의 USB 소켓을 적용합니다. (전면 2개, 후면 2개)

    푸조 2008 풀체인지 SUV의 프리미엄 하이파이 시스템인 고성능 사운드 포칼의 최적의 음향 배치로, 10개의 스피커는 고급스러운 음질을 기대할 수 있죠.

     


    3. 푸조 2008 제원 


    푸조 2008 풀체인지 제원은 국내 수요에 맞게 자동 변속기 기준으로 나열하였습니다.

     

    푸조 2008 풀체인지 가솔린 제원

    PureTech 130 S&S EAT8 PureTech 155 S&S EAT8
    1.2L (1,199) 1.2L (1,199)
    130 마력 155 마력
    23.5kgm 24.5kgm
    8EAT 8EAT

    215/65 R16

    215/60 R17

    215/55 R18

    215/55 R18

    최고속도 (199 Kmh)

    최고속도 (206Kmh)

    제로백 (0~100 Kmh) 9.9초

    제로백 (0~100Kmh) 8.9초

    연료탱크 44L

    연료탱크 44L

     

    푸조 2008 풀체인지 디젤 및 전기차 제원  

    BlueHDi 130 S&S EAT8 ELECTRIC (전기차)
    1.5L (1,499) Synchronous with permanent magnet
    130 마력 136마력 (100KW)
    25.5kgm 26.5kgm (260Nm)
    8EAT single-speed gearbox

    215/65 R16

    215/60 R17

    215/55 R18

    215/65 R16

    215/60 R17

    215/55 R18

    최고속도 (199 Kmh)

    최고속도 (150Kmh)

    제로백 (0~100 Kmh) 10.1초

    1회 충전 주행 거리 (WLTP)

    310 km (430 km)

    연료탱크 41L 50kWh

    푸조 2008 풀체인지 크기는 전장 (4,300mm), 전폭 (1,770mm), 휠베이스 (2,605mm) 크기입니다. 위 제원 정보에서 전기차 제원이 좋아 보이죠. 1세대 전장 (4,160mm)

     

    푸조 2008 풀체인지 전기차 모델 적용한 높은 배터리 용량에 악조건 실주행 방식(WLTP) 책정한 주행 거리가 310Km이라서 국내 출시한다면 최상위 등급 보조금을 예상할 수 있죠.

    푸조 2008 풀체인지 전기차 배터리는 용량의 70%를 사용하고 100kW 터미널 규격을 활용하면 30분 안에 80%를 급속 충전할 수 있고 8년 또는 16만 km 동안 보증합니다. (푸조 테크니컬 스펙 참조)

    CT_P24_EN_2.pdf
    0.30MB

    국내 푸조와 경쟁 중인 모델은 코나, 스토닉, 티볼리, 트랙스, 칵투스, 혼다 HR-V, 지프 레니게이드 기준이기 때문에 국내 도입된다면 푸조 2008 풀체인지 가격은 국내 수입차와 경쟁할 수 있는 가격이 책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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