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르노 캡처 후속 선보여
    국내자동차/삼성 2019. 7. 5. 11:32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르노 캡처 후속 선보여

     

    프랑스 르노에서 국내 르노삼성 QM3 소형 SUV 모델의 후속, 르노 캡처(Renault Captur) 후속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국내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모델의 궁금함을 담아 소개합니다.

     

    먼저, 국내 일본 불매운동에 르노닛산 자동차 대한 혼돈을 바로잡고 넘어가겠습니다. 프랑스 르노는 자회사 알파인, 다키아, 르노삼성, 일본 닛산 자동차, 러시아 아프토바즈 구성입니다.

     

    여기서 르노가 일본 닛산 자동차 주식 보유가 43.4%의 경영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닛산 자동차가 르노를 보유한 것이 아닌, 프랑스 르노가 모든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기업입니다.

    한마디로 유럽자동차 회사라는 것이죠.

     

    QM3 전면부

     

    1.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소형 크로스오버 B플랫폼 기반한 최초 버전으로 르노삼성 QM3는 2013년 프랑스에서 판매 시작으로 현재 1세대 모델입니다. 해외명 르노 캡처 출시하고 있으며 브라질, 인도, 러시아, 유럽 등 다양한 곳에서 판매 중입니다.

     

    2세대 풀체인지 변화는 CMF-B 플랫폼으로 기반하였습니다. 르노 닛산 공통 모듈 플랫폼으로 폭스바겐 MQB와 비슷한 형태로 개선한 제조비용을 줄이는 방향성을 나타내었죠. 이를 기반한 차량이 닛산 쥬크입니다.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디자인은 운동 능력을 높이고 역동적인 소형 SUV 진정한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1세대 보다 더 풍부한 표현을 볼 수 있는 범퍼, 더 넓은 그릴 및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100% LED 램프는 이 모델의 정체성을 반영한 C형 헤드램프를 기반합니다.

     

    전면부와 후면부 모두 C모양의 디자인으로 적용하고 외향적으로 보다 큰 볼륨감을 표현하면서 정면과 후면에는 조명에 더 우아함과 개성을 부여하는 스타일을 담았습니다.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SYMBIOZ 콘셉트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것이죠.

     

     

    2. 성능 및 방향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르노 캡처 공개한 디자인에서 성능에 대한 언급은 2020년형 모델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E-TEC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르노 F1 팀의 경험을 의존했다고 밝혔는데요.

     

    가솔린 입자 필터를 장착한 친환경 차량으로 역동적인 반응에 성능을 높였고 또한 특수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회수 단계를 최적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덕분에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르노 캡처 후속 모델의 E-TECH 플러그인은 혼합형 사이클에서 전기 모드 (최대 133Kmh)속도에서 45km의 범위, 약 65 Km까지 도시에서 주행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다른 파워트레인은 1.0TCe 또는 1.3 TCe 엔진으로 100~155마력 출력과 디젤 95~115마력 엔진, 6단 수동 및 7단 DCT 변속기가 조합하여 주행 즐거움을 보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따라서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성으로 풀체인지 모델의 파워트레인 구성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세대 대비해 2세대 모델의 크기는 전장 110mm 커지고, 내부 실내 공간 17mm 무릎 공간이 넓어지며 짐칸 또한 81L 더 커진 크기가 반영하고 2열 공간 활용도는 더욱 좋아졌다고 밝혔습니다.

     

     

    3. 내부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르노 캡처 후속 모델의 외관 디자인은 르노 정체성을 반영한 최근 선보이는 알카나, 갭쳐, 클리오 등 패밀룩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다만, 실내는 조금 더 편의성을 강조한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선보이게 되는데요. 360도 카메라와 보행자 및 자전거 감지등 능동적인 비상제동 장치가 탑재합니다. 여기에 어드밴스 드라이브 어시스트(ADAS) 시스템이 운전, 주차 안전 세 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주행의 편의 안전성을 높입니다.

     

    실내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함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또한 압권입니다. 이지 링크(RENAULT EASY LINK)와 멀티 센스 (MULTI-SENSE) 두 가지 인포테인먼트 선보이며 넓고 뚜렷한 시스템에서 주행 중 시계성 확보 또한 좋습니다. 

     

    두 가지 인포테인먼트 차이는 7인치 화면과 9.3인치 스크린 버전으로 르노삼성에서 보였던 S-LINK의 불편했던 요소를 반영해 차별되는 편의성과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선보일 전망입니다.

    보스 시스템으로 사운드 영역을 강화하고 새로운 디자인으로 매력을 과시하며 주행 성능과 편의 등 첨단 시스템으로 무장한 르노 QM3 풀체인지 새로운 디자인과 제원 소식이었습니다.

     

    르노 캡처 후속의 해당 내용은 프랑스 르노 테크니칼 정보 통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