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 알카나 러시아 출시 특징 가격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국내자동차/삼성 2019. 7. 10. 11:45

    르노 알카나 러시아 출시 특징 가격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러시아 르노에서 새로운 소형 suv 모델 알카나를 공개하며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해외 출시한 르노 알카나 출시 정보를 통해서 르노 차량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신차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매력을 전달합니다.

     

    먼저 르노 알카나 대해서 언급한다면, 르노에서 새롭게 탄생시킨 중간(C 세그먼트) 크기 소형 SUV입니다. 새로운 B0플랫폼과 새로운 엔진 탑재로 소형 SUV 매력을 쿠페형 스타일로 승화시켰던 모델이죠.

     

    주목할 부분은 소형 SUV에 Tce 150 엔진과 소형 SUV 답지 않게 205mm의 높은 지상고를 적용해 새로운 크로스오버 다운 주행감성과 높은 포지션으로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쉬운 주행 경험을 안겨줄 차량으로 소개할 수 있습니다.

     

     

    1. 르노 알카나


    르노가 알카나를 출시하면서 어떤 좋은 점으로 무장했는지 궁금하게 됩니다. 소형 SUV는 현재 세계 전쟁처럼 많아진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너무 많아진 주변 소형 SUV에 어떠한 새로움을 고객에게 전달하지 못하면 결국 판매는 저항하지 못하고 사라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겠죠. 

     

    이러한 생각의 시선으로 신차 정보를 접하면 비교하는데 더욱 장점을 잘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 눈에 띄는 러시아 알카나 출시 정보를 확인해 보죠.

    17 "알로이 휠

    기본 17인치 알로이 휠 크기로 웅장함과 멋스러움을 함께 전달합니다.

    보호 패널이 있는 플레이트

    아우디와 볼보에서 보여준 방어적 패널을 통해 크로스컨트리와 올로드 모델처럼 방어적인 플레이트를 적용해 SUV 강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쿠페와 크로스 오버 감성의 실루엣

    르노 알카나의 최대 장점은 BMW에서 선보였던 X6 쿠페 형상을 이젠 소형 SUV에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디자인에서 멋스러움을 전달합니다. 

    디테일 크롬가 포함해 고급스러운 외장 스타일

    LED 헤드 라이트

    강렬한 인상은 오랫동안 남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LED 테일 라이트

    소형 쿠페 스타일을 더욱 멋스러움을 담아 지겹지 않은 요소가 뒤에서 보는 알카나 디자인의 매력을 높입니다.

    소형 SUV 실내는 대부분 공간 협소 때문에 실용성을 강조한 수납을 적용합니다. 이번엔 수납 공간 뿐만 아니라 터치 스크린과 인체 공학적 요소가 담겼습니다.
    탑승자를 고려한 여유 공간을 제공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부 헤드라인을 올려 여유로움을 보였습니다.
    달라진 실내 공조기는 조작성은 높이고 시계성이 좋아 실내 인테리어와 온도 설정에 따라 빠른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센터 콘솔의 인체 공학적 기술은 직관적인 컨트롤 레이아웃, 새로운 멀티미디어 시스템 EASY LINK 인터페이스가 쉽고 모든 것이 가까이에 있는 것처럼 조작이 쉽습니다.
    소형 SUV 이지만, 실내는 Ambient Light 조명으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러시아에서 출시한 기본 르노 알카나 정보에서 매력을 전달 중입니다.

     

     

    2. 제원 


    알카나 출시 전 프랑스 르노 미디어 정보를 확인하면 제원까지 공개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다른 모델과 달리 가솔린 엔진을 공개한 상태이었는데요. Tce150 엔진과 결합한 4WD 구동의 과감한 성능이었죠.

     

    러시아에서 출시한 모델 또한 여기서 벗어나지 않은 구성이었습니다. 기본 TCe150 엔진과 선택 4륜 구동의 조합한 제원은 작은 차체에 높은 가솔린 터보의 과감한 주행 스타일을 예상하게 합니다.

     

    조금 기대감을 높이는 부분은 국내 르노삼성이 출시한 차량 경우, 대부분 르노 엔진이 아닌 닛산 엔진을 탑재해 르노의 엔진 기술을 접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죠. 이번엔 TCe 엔진으로 국내 출시할지 기대감을 느낍니다.

     

    엔진유형 TCe 150
    최고출력 150hp
    최대토크 250Nm
    변속기 X-Tronic
    구동 올 모드 4x4-i 4 륜 구동 시스템

    르노는 알카나 출시 전 극한 주행 조건에서 30만 km의 시운전을 포함하여 다양한 견고성과 내구성 테스트를 거쳤다고 밝혔습니다. 날씨 조건에 상관없이 도시 및 구불구불한 도로에서 엄격함은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편안함을 보장한다고 밝혀 국내 출시할 모델 또한 기대감을 높입니다.

     

    러시아에서 알카나 출시 가격은 총 6개 트림으로 최하위 가격 약 1,850만 원부터 최상위 약 2,650만 원 (옵션 제외) 가격으로 출시했습니다.

     

    해외 출시한 르노 알카나를 왜 주목합니까??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유는 앞서 공개하며 주목을 받은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의 양산 모델을 내년 1분기 중 국내 생산 및 출시할 예정이라는 설명에 기대하는 이유입니다.

     

    르노의 이름만 다른 쌍둥이 차량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겠죠.

     

     

    3. 안전 및 첨단 기술


    르노 알카나에 적용한 첨단 기술과 안전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앞으로 출시할 차량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일 테니까요~!

     

    8개 하이테크 스피커, 서브 우퍼 및 보스 (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사운드 프로세서가 장착된 디지털 앰프로 생생한 깨끗하고 풍부한 사운드와 활기찬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음원의 최적 위치를 보장하고 콘서트 품질을 달성할 수 있는 알카나를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습니다.

    MULTI-SENSE 운전자 설정에 따라 개인화, 스포츠, 에코 운전자는 기호에 따라 운전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 주행 모드를 지원합니다.
    스피드 리미터 기능이 있는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면 더 먼 거리를 안전하게 여행 할 수 있습니다.
    시야가 제한된 공간의 주차장에서 쉽게 주차할 수 있도록 확인하며 주차할 수 있습니다.
    앞 좌석과 뒷좌석, 스티어링 휠, 히팅 시트와 스티어링 휠에 윈드 실드와 워셔 노즐이 르노 알카나의 워밍업을 도울 것입니다. (러시아 추운 지역을 위해 개발)
    START 원격 시동 시스템을 갖추고있어 날씨가 좋을 때, 겨울과 여름에 쾌적한 환경에서 운전을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높은 지상고 205mm는 돌출부로 인해 두려움 없이 거친 지형으로 주행하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휠 뿐만아니라 크랭크 케이스 보호 및 안티 자갈 바디 코팅을 갖추고 있습니다. 산악 지형의 방어적인 패널이 차량의 손상을 막을 수 있겠죠.

    러시아 출시한 르노 알카나를 통해서 내년 출시할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기술적인 부분과 가격 등 앞으로 국내 출시할 소형 SUV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비교할 수 있어 기대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