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모하비 마스터 사전계약 진행 가격은?국내자동차/기아 2019. 8. 21. 16:21
기아 모하비 마스터 사전계약 진행 가격은?
오랜 시간 동안 3.0L 디젤 엔진으로 주행 감성을 높였던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또다시 새로운 얼굴의 모하비 마스터 명으로 사전 계약을 진행합니다.
2019년 8월 21일 공개한 사전 계약 정보에는 5인승, 6인승, 7인승 탑승인원 기준으로 플래티넘, 마스터즈 2가지 트림을 적용하였습니다. 팰리세이드 최대 8인승 인원에서 세분화되는 방식이라 비슷한 구성을 나타내었죠.
모하비의 인기는 주행 감성을 잘 전달하는 데 있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시원하게 달려도 안정감 있는 주행, 군사용 차량으로 오프로드 성능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유일하게 3.0 디젤 엔진의 부족함 없는 출력을 탑재한 모델이었죠.
이번 새로운 얼굴의 페이스리프트는 주행 감성뿐만 아니라 이제까지 기아자동차가 보여준 발전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안전주행 첨단 장치 등 기아자동차 신차에 보인 신기술을 대거 적용함으로써 주행 감성에 더해 더욱 발전한 시스템을 적용할 것을 기대합니다.
1. 모하비 마스터 특징
기아자동차 2차 페이스리프트 더 마스터 모하비의 특징은 이전에 상세하게 구분하였던 옵션을 기본 옵션으로 적용하고 더 발전된 첨단 기술을 대거 적용하면서 새로운 옵션은 선택 옵션으로 구분하였습니다.
ADAS, HDA와 같은 안전, 준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편의 장치를 대거 적용함으로 이전 모델과 구분 짓게 되었고 현재 모하비를 좋아하는 오너에게도 새로운 편의 및 안전 첨단 시스템의 신기술에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대신, 가격은 이전 모델대비 확연하게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전 최하위 트림 대비 약 300~400만 원 정도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따라서, 새로운 모하비 더 마스터 특징 대비한다면, 첨단 기술의 조합이 필요하지 않은 오너에게 깡통을 선택하여도 기본 4WD 구동,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경고음),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여기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6 스피커,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USB 포트(데이터 리딩용) 등 풀옵션 기반한 모하비가 된다는 것입니다.
2. 모하비 기본 완벽함
기아 모하비 사전계약 진행으로 새로운 신형 모하비 기본은 풀옵션처럼 완벽합니다. 따라서 이전 모델에 선택 옵션으로 두었던 것을 기본 옵션으로 적용하였고, 추가적인 첨단 기술은 선택 옵션을 두었죠.
그렇다면 선택 옵션은 어떤 것일까요?
① HUD 팩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 윈드실드 차음 글라스
② 렉시콘 팩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15 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후석 취침모드 & 대화모드,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 액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도어트림 인조가죽 감싸기
위 정보를 봤을 때,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음향 시스템으로 럭셔리 옵션을 적용했죠. 그럼, 굳이 선택 옵션을 선택하지 않아도 기본 옵션은 출중하다는 이여기가 됩니다.
3. 기아 모하비 성능
신형 기아 모하비 성능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3.0 디젤 엔진의 주행 성능에 대한 의구심은 없을 것입니다. 조금 더 보완된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죠.
모하비 마스터는 3.0L 디젤 엔진 기반한 최고출력 260 PS, 최대토크 57.1 kgm 4WD 구동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한 강한 동력 성능을 제공하며 안정적 주행감을 더하는 프레임 바디와 새롭게 적용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으로 민첩한 조향 성능이 더해져 운전의 재미를 높였습니다.
주행의 트랙션 모드는 팰리세이드와 동일한 다이얼식 4WD와 함께 다양한 노면(MUD, SAND, SNOW)의 주행 환경에서도 각 상황에 적합한 차량 구동력을 발휘할 수 있는 ‘험로 주행 모드(터레인 모드, Terrain Mode)’가 기본 옵션으로 적용돼 도로 상황에 따라 최적의 주행이 가능하도록 되었죠.
기아차는 새로운 편의 시스템으로 스마트 키를 소지할 경우 차량 뒤에 3초간 서 있으면 뒷문이 열리는 ‘스마트 파워 테일 게이트’를 적용해 테일 게이트를 누구나 손쉽게 여닫을 수 있게 하고 안전하차보조 경고음(SEA, Safe Exit Assist)을 적용해 탑승하는 모든 사람의 편의와 안전을 높였습니다.
4. 모하비 사전 계약 가격
기아 신형 모하비 사전계약 가격은 3.0 디젤 모델 플래티넘 [4,700~4,750만 원] 마스터즈 [5,160만 원~5,210만 원] 범위 에서 책정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사전계약 참고용으로 최종 가격은 출시 후 공개합니다)
참고할 수 있는 가격과 예상 비용은 아래 주소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신형 모하비를 선택하기 위해 기다렸던 분이라면 희소식이 되겠네요. 팰리세이드와 경쟁 모델로 출시한 모하비 마스터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