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로터스 에비자 (Evija) 가격 제원 출력 감당할 수 있겠어?

로터스 에비자 (Evija) 가격 제원 출력 감당할 수 있겠어?

 

로터스는 영국 제조사 스포츠카다. 현재 중국 지리 자동차 산하 볼보 및 로터스 등 자리 잡고 있다. 로터스 에비자는 2019년 7월 16일 중국 지리 미디어 통해서 존재감을 나타냈다.

 

중국 지리자동차 (Geely Holding)은 "글로벌 비즈니스 레이아웃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켰으며 영국, 스웨덴, 독일, 말레이시아 및 기타 국가의 자동차 산업과 광범위하게 통합되어 20,000명 이상의 R & D 인력을 보유한 세계 5대 R & D 센터와 5개 모델링 센터를 포괄하는 혁신 시스템을 구축했다."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로터스 영국 자동차가 발전할 수 있도록 중국 지리에서 세계 시장에서 이목을 집중할 수 있는 전기 스포츠카 선보였다.

이러한 배경은 중국 자본을 수혈받은 로터스 에비자의 탄생이다. 자본의 힘을 보여주는 듯 엄청난 성능을 탑재했으며 자동차 마니아에게 존재감을 나타낸 발전된 로터스 스포츠카에 관심을 집중시켰다.

 

영국 엔지니어가 밝힌 로터스 에비자는 스포츠카 이지만, 400Km 주행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빠른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보유한다고 밝혔다.

 

동시에 에비자를 통해 스포츠카 영역의 최고 성능을 보여줄 트랙 모드는 성능 저하 없이 최소 7분 동안 최대 전력을 실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1. 로터스 에비자 제원


스포츠카 영역에 맞춰 에비자(Evija)는 70 kWh 배터리 팩과 통합 파워트레인 (Integral Powertrain) 4 휠 모두 전기모터를 적용했으며 로터스 에비자 제원의 시스템 출력은 1,470kW (2,000PS : 1,970hp) 및 173.7 kgm의 총성능을 발휘를 알렸다. 4단 변속기에 각 휠은 368kW (500PS : 493hp) 출력을 반영한 수치다. 

 


1회 충전으로 400Km 주행 가능하며 로터스 에비자 성능을 받쳐 줄 직경 20인치, 뒤쪽 21인치 마그네슘 휠이 장착된다. 자동차는 Pirelli Trofeo R 타이어와 AP Racing 카본 세라믹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해 스포츠카 성능을 높였다. 


로터스 에비자 성능은 3초 안에 0-100km/h, 9초 안에 0-299km/h 질주한 가속능력을 보이며 전자제어로 묶은 최고 속도는 320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고 밝혔다. 

 

 

 

2. 로터스 에비자 출시 및 가격


중국 지리 미디어 통해서 로터스 에비자 전반적인 내용을 공개한 상태다. 로터스 에비자는 2020년에 세계 시장에 130대 한정으로 공급할 예정이라며 가격은 170만 파운드 (약 21억 원) 제공할 것을 밝혔다.

 

한정판이고 슈퍼카와 맞먹는 출시 가격이다.

 

로터스 에비자 (Evija) 비슷한 판매 가격은 람보르기니, 애스턴 마틴의 한정판 모델과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였다. 다른 브랜드 대비 에비자 성능은 어마 무시한 성능을 탑재하였고 전기 스포츠카 성능을 최대 발휘하며 달릴 수 있는 도로 환경인 유럽 또는 미국에서 인기를 나타낼 전망이다.

지리 홀딩스는 (Geely Holdings)는 중국 지리 미디어를 통해 "우수한 기술 연구 개발 및 엔지니어링 제조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기대 이상의 제품과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로터스(Lotus)가 세계 최고의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로서의 잠재력을 완전히 실현하고 브랜드를 재건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라고 밝혀 앞으로 더욱 멋스러운 전기 스포츠카 시장을 선도할 것을 예견하였다.

  

공유

댓글 0

프리카톡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