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브롱코 새로운 모델 투입, 신차 렌더링 이미지
    미국자동차/포드 2019. 9. 26. 11:33

    포드 브롱코 새로운 모델 투입, 신차 렌더링 이미지

     

    포드는 2017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브롱코가 다시 복귀할 것이라고 약속했었다. 포드 브롱코는 1966년 1세대 시작으로 1996년 5세대까지 출시했었던 모델이다. 

     

    브롱코 렌더링

     

     

    Bronco : 야생마

     

    포드의 레인저 등급 SUV로 2 도어와 4 도어 모델로 선보인 것을 이은 6세대 모델로 2 도어와 4 도어 모델로 포드의 새로운 개척 모델로 고객과 만난다.

     


    어쩌면 이 차에 관심을 둔 이유는 2004년 모터쇼에서 공개된 컨셉트 디자인에서 시각적인 넉넉함과 강렬한 인상 때문에 기대를 모았던 이유로 해석된다. 

    2004년 공개된 포드 프롱코 컨셉

    2004년 당시 북미국제오토쇼에서는 포드 브롱코 컨셉트카가 공개됐다. 1세대 모델에 영감을 받아 약간 짧은 휠베이스, 둥근 헤드램프, 스쿼드 루프라인으로 개조되었으며, 이 컨셉은 포드 차량에 3 바 그릴을 처음 사용한 것 중 하나였다. 

    포드 이스케이프의 포드 CD2 플랫폼을 이용하여, 브롱코 컨셉은 2.0L 4 기통 터빈 디젤과 6단 수동 변속기로 구동되었다. 컨트롤 트랙 II를 대체하는 "지능형" 4륜 구동 시스템은 안정성과 연비를 향상하기 위한  나름 첨단 성능과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때문이었다. 

     


    이후, 2021년형 모델로 확정되었으며 포드 브롱코 렌더링 이미지는 2018년부터 실루엣을 보여왔었다. 

     


    이 차량의 특징은 기본 레인저 모델 기반의 프레임바디, 외관은 SUV 형태이지만, 플랫폼은 픽업차량에 사용되는 구조와 함께 사륜구동 차량으로 출시한다는 소식이다.  

    컨셉트 모델과 달리 2.3L 터보 가솔린 터보 엔진 기반으로 디자인 또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외신에 따르면 7단 수동 또는 10단 자동 변속기, 2단 트랜스미션 케이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과 현대식 다양한 부품을 적용할 수 있지만, 포드는 아직 이렇다 할 정보는 보이지 않은 상태다.


    해외 포드 출시 모델은 4 기통 디젤 엔진을 장착하고 있지만, 미국의 디젤 엔진에 대한 혐오감을 감안할 때, 각 시장마다 자신의 필요와 요구에 맞춘 파워트레인을 공급받을 가능성이 높다.

     

    브롱코 최종 렌더링


    포드 브롱코의 특징에 대한 가장 주목할 만한 소문은 차체 패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프에서 볼 수 있었던 탈착식 도어와 탈착식 탑의 브롱코를 통해 특별함을 선보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었다.

    출시는 2020년 (3분기)하반기로 예상하며 미국 랭글러 출시 가격에 맞춰 3만에서 3만 5천 사이 가격을 책정할 것으로 예상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