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익스플로러 2020 가격 연비 특징!
    미국자동차/포드 2020. 1. 30. 11:05

    포드 익스플로러 2020 가격 연비 특징!

     

    국내 포드 5세대 익스플로러는 수입차 SUV 판매 1위를 보여왔습니다. 2019년 9월 출시한 6세대 진화의 포드 익스플로러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좋아진 상품성과 실내 변화에 주목하였는데요. 

     

    팰리세이드, 트래버스, 모하비 등 다양한 경쟁 모델 출현은 국내 대형 SUV 시장에서 이전과 다르게 판매는 어려움을 예상합니다. 익스플로러 5세대 인기만큼, 수입차 판매 1위를 유지할 수 있을지, 6세대 진화 특징과 변화된 내용을 확인해 보죠.

     

    익스플로러 : 영어 탐험가를 의미합니다. 포드의 명명된 이름처럼 탄탄한 바디, 2.3L 에코부스트 엔진의 고성능으로 넓은 대륙에서 어떤 지형이든 민첩한 가속감으로 빠르게 달려갈 수 있는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입니다.

     

    이번 6세대 국내 출시는 자연흡기 엔진을 배제한 2.3L 에코부스트 엔진과 3.0L V6 트윈터보 엔진을 적용한 하이브리드(PHEV) 라인업으로 출시했습니다. 

     

    1. 포드 익스플로러 진화

    2. 포드 익스플로러 연비 및 제원 비교

    3. 포드 익스플로러 색상

    4. 포드 익스플로러 옵션 비교

     

     

     

     

    1. 포드 익스플로러 진화


    익스플로러 6세대 진화를 요약하면 5세대 2.3L 엔진 대비 출력과 토크를 약간 높이고 10단 변속기를 적용했습니다. 포드 CD6 플랫폼을 적용하면서 무게는 줄이고 기본 후륜구동 바탕으로 5세대 대비 연비 상승효과를 보였죠.

     

    풀체인지 변화만큼, 실내 또한 많은 변화를 나타냈는데요. 달라진 실내는 다이얼식 변속기, 8인치 터치스크린, LCD 클러스터,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시프트 변속기, 오토 하이빔, 무선충전 패드,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등 한국 시장을 겨냥한 풀옵션 기반 출시했습니다.

     

    특히, 포드 스마트 키를 통해 포드 익스플로러 트렁크 오픈과 닫음, 시동과 시동 OFF 기능 등 남성 고객이 좋아할 편의성을 담고 있죠.

     

    이러한 옵션의 디테일은 유럽을 따라가면서 고객의 니즈에 조금씩 변화를 주었습니다.

     

     

     

    2. 포드 익스플로러 연비 및 제원 비교


    2020 포드 익스플로러 연비와 제원은 동급 차종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물론 가격에서 포드 익스플로러가 높은 수준이지만, 풀옵션이라는 점에서 포드 프로모션 지원을 받을 경우 가격 차이가 동급 모델과 크지 않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 경쟁 모델 연비 및 제원

    위 제원 내용을 비교하면 2020 포드 익스플로러와 국내 대형 SUV 모델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동급 모델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출력과 토크 차이는 크지 않은 듯 보이죠. 

     

    아메리칸 SUV 지형을 넘나드는 높은 출력의 가솔린 파워트레인, 10단 변속기의 좋은 연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넉넉한 실내 등 포드 익스플로러 판매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가솔린 파워트레인과 조합된 이중접합 유리의 조용한 주행 감성에서 인기를 반영하는 것 같은데요.

     

    좋아진 주행감성과 더욱 조용해진 실내 수치는 5세대보다 좋아진 결과를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그런 이유인지 2019년 12월 판매량을 확인하면 수입차 SUV 1위, 포드 익스플로러 824대 판매량을 보였죠.

     

     

     

    3. 포드 익스플로러 색상


    포드 익스플로러 외장 색상은 총 10가지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국내 가장 인기 있는 포드 익스플로러 외장 컬러는 화이트입니다. (색상 내용을 기재하기 위해 펼침)

     

    Oxford White
    Agate Black
    Atlas Blue
    Blue
    Rich Copper Metallic Tinted Clearcoat
    Rapid Red Metallic Tinted Clearcoat
    Magnetic
    Silver Spruce
    Iconic Silver
    Star White Metallic Tri-Coat

    익스플로러 색상 선택이 어려운 경우, 직접 방문하여 확인하거나 조언을 받는 것도 좋겠죠.

     

    실내 인테리어 색상은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TIP] 실내 시트 색상은 오랫동안 사용하여도 변함없는 색상을 선택하지만, 최근 들어 시간이 지나면 다시 시트 가죽을 변경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실내 색상 선택에 5년 뒤 변경할 예정이라면 밝은 색상을, 또는 10년 이상 사용 계획을 고려한다면 약간 어두운 색상을 고려한다면 선택의 어려움은 낮아지겠죠.

     

     

    4. 포드 익스플로러 옵션 비교


    아직 출시되지 않은 익스플로러 phev와 2.3L 터보 모델의 옵션 내용을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은 이미지를 통해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꼭~비교가 아닐지라도, 2.3L 에코부스트 트림의 상세 옵션을 확인하는데 참고할 수 있겠죠.

     

     

    2.3L 에코부스트의 리미티드 트림으로 출시한 포드 익스플로러는 오토 하이빔, 차선 유지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 제동, 후측방 경고, 파일럿 360 어시스트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충돌 회피 조향 지원합니다.

    공격적인 풀옵션의 매력을 담고 있는데요. 직접 영업점에서 시승을 통해 첨단 기능과 좋아진 실내를 가족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정보는 2020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및 구매에 필요한 취등록세 정보, 1년 자동차세, 유류비를 포함한 유지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빠르게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과 세금 정보를 참고할 수 있어 여러분의 궁금함을 최단 시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페이지 구성)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