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넥쏘 가격 자율 주행 투자에 세계 랭킹은?
    국내자동차/현대 2019. 10. 8. 05:22

    현대 넥쏘 가격 자율 주행 투자에 세계 랭킹은?

    현대 수소차 넥쏘는 월 3~400대가량 꾸준한 판매량에 소비자에게 인기를 나타내고 있다. 현대 넥쏘를 상용화 버전으로 세계 선두에 서서 수소차를 제공하며 어떤 미래를 그렸던 걸까?

    최근 넥쏘 출시 때만 해도 알 수 없었던 현대차 비전에 대해, 최근 행보를 보면 드러나는 중이다.

     

    요약

    현대차가 최근 주요 투자처를 공개하면서 미래 자동차 먹거리에 대한 정보가 나타내었고, 2018년 넥쏘를 통해 자율주행 레벨 4단계 실험에 대한 이유를 알 수 있게 되었다. 현대차에서 가장 진화된 자동차 현대 넥쏘를 통해, 현대자동차가 자율 주행 부분 세계 시장에서 어느 위치에 있는지 가늠할 수 있다. 

     

     


    1. 넥쏘 현재 위치


    현대차가 꿈꾸는 미래는 자동차에서 선도적 기술을 보이려는 듯, 다양한 분야에 투자처를 보이는 중이다.

    특히, 미래 자동차 중요 먹거리는 소프트웨어를 통한 자율주행에 세계 3~4위에 있는 기업을 직접 투자하고 미국, 중국, 러시아, 유럽 등 다양한 출시 국가에 맞는 자율 주행 시스템을 투자하며 미래의 현대차가 자율 주행 부분 세계 시장에서도 어느 나라든 1~2위에서 선두를 달릴 것을 기회를 옆 보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최근 투자한 Aptiv 자율주행 시스템을 투자했고 세계 자율주행 시스템 랭킹을 확인하면 더욱 이러한 내용에 힘을 싣는다. 

    세계 자율주행 시스템 랭킹은 미국 시장조사기관 내비건트 리서치 (NavigantResearch)에서 2019년 1분기 조사한 내용을 인용하면... 


    1. 웨이모
    2. GM 
    3. 포드 
    4. Aptiv
    5. 인텔-모바일 아이
    6. 폭스바겐 그룹
    7. 다임러 보쉬
    8. 바이두
    9. 토요타
    10. 르노 닛산 미츠비시 얼라이언스

     

    현대 다양한 투자로 협력

    이러한 결과는 최근 현대 글로벌 시장에 투자를 확대하면서 공개된 내용이지만, 국내 현대 넥쏘를 통해 자율 주행 0~5단계 중 4 단계를 2018년 2월 2일 서울~평창 간 고속도로 약 190km를 성공했다. (테슬라 오토파일럿 레벨 2단계) 해외 투자 전, 소프트 웨어를 먼저 시연한 것일까?

     

    여튼, 세계 랭킹에 빠지지 않은 자율주행 기술 확보에 현대차는 앞으로도 승승장구할 예정이다. 

     


    2. 넥쏘 첨단 기술 탑재?


    현대자동차는 레벨 4단계 자율주행에 성공하고도 아직 세계적인 자동차 법률적인 문제 때문에 이러한 시스템을 상용 제품에 적용하지는 못했다.

     

    세계 자율주행 5단계


    테슬라는 구매 후 선택 옵션 자율주행 시스템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선택 옵션 비용을 조금 더 높여 업데이트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넥쏘 구매자에게 자율주행 4단계가 적용한다면 이러한 기대치를 남겼으면 좋겠다. 


    현대차에서 공식적인 발표가 있다면 현재 넥쏘 판매량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현재 넥쏘 시스템은 제네시스 G90과 같은 다양한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담아 출시 중이다.

     



    3. 넥쏘의 하이테크


    미래지향적인 외관과 수소와 산소의 반응하여 전기 에너지가 인버터를 걸쳐 모터를 구동시킨다. 이과정에서 소량의 무만 배출해 환경오염 물질은 전혀 없다.

    수소 1회 충전으로 609Km 주행을 할 수 있으며, 유럽 출시에 NCAP에서 안전성 또한 5성급 최고 등급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신 기술을 인증하는 듯, 유럽 현대 넥쏘 광고가 인상적이다. 


    미레이아 벨몬트 (Mireia Belmonte) 세계 및 유럽 챔피언 수영 선수인 그녀는 올림픽 챔피언이며 세계에서 인정받는 스페인 수영 선수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녀가 투명 돔 막힌 공간 안에서 넥쏘가 뿜어내는 배기가스에서 러닝 머신으로 뛰며 친환경 차량이란 걸 보인다.

     



    4. 가격 및 세금


    현대 넥쏘는 수소자동차 혜택을 받고, 전기차 세금을 적용하고 있다. 넥쏘 가격과 세금 등 다양한 정보를 아래 주소에서 제공 중이다. 

     


    현대차가 미래를 생각하며 출시한 넥쏘, 최근 현대차의 투자처를 공개하면서 넥쏘 자율주행 레벨 4단계 시스템을 2021년까지 상용화 적용할 것을 알린 상태라 소프트웨어가 적용한다면 현대 서비스센터를 통해 업데이트될 수 있는 옵션을 기대하게 된다.

     

     

    넥쏘

    넥쏘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