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신차 CK (기아 K8) 어떤 차종 타깃인가!
    국내자동차/기아 2016. 5. 25. 23:15

    최근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알려진 기아 신차 내용이 이슈가 되며, 국내 소비자에게 관심을 사고 있습니다. 이슈 내용은 "기아 CK 자동차" 2011년 푸랑크 푸르트 모터쇼에서 이미지가 공개되었죠.


    소비자가 궁금한 정보는 기아 CK가 어떤 성능을 가지고, 다른 제조사 타깃은 어떤 차종을 삼고 출시할 것인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기아 해외 미디어 통해서 알려진 내용은 코드명 CK는, 스포츠카 개념으로 출시한다는 내용입니다.


    현대 자동차 EQ900 플랫폼과 공유로 만들어지며, 기아 신차 이름은 기아 K8 모델로 확정 지었다는 내용을 접할 수 있는데요. 신차 크기는 G70과 G80 중간 크기로 출시할 계획으로 알려진 내용입니다.



    [K8 노출된 이미지]

    ■ 기아 신차 (코드명 CK) K8 타깃은?

    기아 해외 미디어를 통해서 밝힌 내용은 스포츠카 개념으로 K8을 출시하면서 놀랍게도 BMW 4 시리즈와 아우디 A5 직접적인 대결 구도로 출시한다는 보도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어떤 성능을 담았길래?? 의문은 당연한 것이죠, 알려진 K8 파워트레인은 2.0L, 2.2L, 3.3L엔진 기반 후륜과 4륜 모델로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2.0L 엔진을 추측하자면, 최근 뉴욕에서 제네시스 하이브리드 터보 모델(G70) 알렸던 생각할 수 있으며, 2.2L 엔진은 디젤 모델, 3.3 터보 엔진을 적용할 것이란 추측 할 수 있습니다.



    3.3L 모델 경우, 제네시스 EQ900 모델에 적용한 V6 3.3L 가솔린 터보 엔진을 주력으로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국내 소식통은 알리고 있는데요, 제네시스 EQ900 엔진은 최대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m 제원으로 출시되었죠.


    기아 자동차의 대형 세단 실적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고성능 준대형 모델을 생각할 수 있어 기쁜 마음도 들지만 한편 생각은 경쟁 상대가 높다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기아 K8 출시할 기아 CK 모델 외관 이미지와 실내 이미지 등 언론에 노출 정보에 기아 해외 미디어 + 외신 + 국내 기사를 종합하여 정보 공유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