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5 신형 5가지 주목할 내용
    국내자동차/기아 2019. 12. 24. 12:27

    K5 신형 5가지 주목할 내용

     

    기아차 K5 신형 모델은 신차 매력을 디자인 형태로 담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러나 K5 신형 매력은 신차의 디자인 형태를 담은 것보다 보는 즐거움, 파격적인 진화, 새로운 후면부 디자인 제시, 운전자 중심의 하이테크 바탕으로 주행의 즐거움을 준다.


    K5 신형을 관파 한 국내 마니아의 예리한 시선은 K5 신형 신차 사전 계약을 통해 미리 찜했다. 

    K5 신형 출시에 주목한 내용은 무엇일까? 

     



    1. 난 디자인!!


    맞다. K5 신형 선택에 가장 주목한 부분은 3세대 드러난 역동적인 주행 스타일의 진화다.     

    강렬한 인상과 부드러운 라인, 질리지 않은 리얼 디자인에 과감하고 다이내믹 스포츠 디자인을 완성했다.


    패스트백 디자인 바탕으로 유럽 자동차와 견주어도 빠지지 않는 디자인 완성도를 보였다.

    만약, 크롬 라인을 적용 적용했다면, 고급스러움까지 더 했을 것 같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번 K5 신형의 변신은 신형 다운 새로움에 걸맞은 디자인으로 평가되고 있다.

     



    2. 라인의 진화?


    K5 1세대 그리움을 나타낸 마니아가 많았다. 1세대를 그리워했던 이유는 처음으로 접한 가장 진화된 모습으로 기억한 디자인의 멋스러움의 파장이다.

    이번 3세대 진화에 K5 신형 모델 또한 새로운 1세대의 디자인 진화 파장을 보였으며 패스트 백 스타일의 강조한 새로운 형태로 진화했다.

     


    이러한 진화에 액티브 헤드램프, 패스트백 라인, 리어 콤비램프가 웡 형태로 안정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여기에 이전 세대 대비 확대된 제원과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갖췄다. 


    신형 K5 크기는 이전 대비 50mm 전장 (4,905mm), 25mm 더 커진 전폭 (1,860mm), 20mm 낮아진 전고(1,445mm) 다이내믹 패스트백 디자인 토대로 편의성과 하이테크 차량의 기대감까지 갖췄다.

     



    3. 실내 인테리어 거주성!!


    10.25인치, D컷 스티어링 휠, 대시보드는 입체적인 디자인의 디스플레이 조작, 음성 지원 컨트롤 시스템, 전자식 변속 다이얼, 세로 거치 타입으로 공간 활용성을 증대한 휴대폰 무선충전 트레이 등... 

     


    3세대 K5의 실내에서 운전자 중심의 미래지향적인 첨단 이미지를 제시했다.

    여기에 화려한 블랙, 새들 브라운 등 2종의 내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 선택에 따라 색다른 실내를 제시한다.

    특히 주행 모드(스마트, 에코, 컴포트, 스포트, 커스텀)에 따라 동승석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의 컬러가 변경되는 앰비언트 라이트는 매 순간 탑승자의 감성을 자극시킨다.

     

    4. 첨단 기술?


    자동차의 최근 이슈는 미세먼지다. 기본 공기 청정 시스템을 통해 실내 깨끗한 공기의 청정함을 제공한다.

    신형 K5는 음성 인식 차량 제어, 하차 후 최종 목적지 안내, 테마형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 위치 공유 카투 홈(Car to Home), 무선 업데이트 등 국산차 최고 수준의 첨단 기술이 탑재했다.

    신형 K9 세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부럽지 않다.

     


    이유는 신형 K5의 음성 인식 제어 시스템에서 “에어컨 켜줘”, “앞좌석 창문 열어줘”와 같은 직관적인 음성 명령뿐만 아니라 “시원하게 해 줘”, “따뜻하게 해 줘”와 같이 옆 사람에게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얘기할 경우에도 운전자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춰준다.

    신형 K5의 음성 인식 제어 시스템은 공조뿐만 아니라 창문, 스티어링 휠 열선, 시트 열선 및 통풍, 뒷유리 열선 등을 모두 제어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다.

     

    5. 대형차 최신 기술을 탑재!


    이젠, 준대형, 대형 차량에서 볼 수 있는 기술을 신형 K5 모델에서 체험할 수 있다. 

    기아차가 대형 세단에 탑재한 테마형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는 드라이브 모드, 날씨 (맑음, 흐림, 비, 눈 등), 시간 등의 주변 환경 변화에 따라 12.3인치 클러스터의 배경 이미지를 자동으로 바꿔 운전 시 감성적 즐거움을 한 단계 높여주는 K5 신형의 신차 기술 형태로 탑재했다.

     


    고급차량에 선보였던 카투 홈 서비스는 차량에서 집 안의 홈 IoT 기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동작을 제어하는 기능으로 차 안에서 집안의 조명(침실, 거실, 주방 등), 온도, 가스 밸브, 도어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내비게이션 또한 무선 업데이트는 차량이 자동으로 서버에 연결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소프트웨어와 지도의 새로운 버전이 존재할 경우 내비게이션을 사용 중인 상태에서도 무선 통신을 통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설정하도록 했다.


    K5 신형에는 신차 형태의 하이테크 기술이 압권이다. 디지털 키, 주행영상기록장치, 개인화 프로필,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을 대거 적용하고 있다.

     



    9 에어백 등 주요 안전 및 편의사양인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 전트림에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기아차는 신형 K5에 3세대 신규 플랫폼을 적용해 핸들링과 민첩한 차체 움직임, 높은 차폐 감을 통한 소음, 진동 개선 및 중량 절감으로 가속 성능 향상, 다중 골격 엔진룸 구조 적용으로 충돌 안전성 강화 등 높은 상품성을 구현한 내용은 주목한 진화 내용이다.

     

    신형K5

    신형K5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