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쏘나타 DN 하이브리드 멋과 가격 경제성을 높였다?
    국내자동차/현대 2020. 1. 3. 11:59

    쏘나타 DN 하이브리드 멋과 가격 경제성을 높였다?

     

    2020년 새해도 장거리 운행을 고민하는 직장인이 있다. 디젤 엔진 시대는 가고 쏘나타 DN 하이브리드 시대가 왔다.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는 연비를 최대로 올리면서, 시승기에 나타난 복합연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직장 거리가 멀어 디젤 엔진을 선호하던 이들도, 최근 좋아진 하이브리드 연비가 시선을 한번 더 잡는다. 이젠 좋아진 하이브리드 연비 때문에 디젤 엔진을 예전처럼 선호하지는 않는 분위기다.

     

    현대 쏘나타 DN 하이브리드 출시에 하이브리드 멋을 더욱 간지 나게 해 준 것은 솔라루프를 선택할 수 있도록 멋을 높였다. 솔라루프는 멋뿐만 아니라, 1년 기준, 1,300Km 더 주행할 수 있게 해 줘, 경제성도 좋다.

    특히, 장시간 주차해도 배터리 방전이 없는 내용은 하이브리드 차량뿐만 아니라 일반 차량에도 선택할 수 없을까? 효율성을 생각하면 말도 안되는 상상을 했다.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출시는 단순히 하이브리드 시스템만 좋아진 것은 아니다. 탄탄한 3세대 플랫폼과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최근 유럽에서도, 현대자동차와 같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하는 분위기다.

     

    특히, 벤츠에서 변속기와 샤프트 사이에 모터를 연결했던 것을 현대자동차처럼 직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변경하며 최근 하이브리드 트렌드를 느끼게 했다. 

    일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아닌, 국내와 비슷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한 것에 기술 페널티 회피보다, 국내 하이브리드가 효과적이란 생각을 하게 된다.

     

     

    1. 쏘나타 DN 하이브리드 시스템


    엔진 + 모터 + 배터리가 주된 역할을 하며 회생제동 시스템에 의해 주행 중 제동으로 충전한 에너지는 일상 주행에서 연비 향상을 부른다. 리튬 이온 배터리와 38KW 모터를 사용해, 시작은 조용하고, 가속하면 엔진 개입하는 시스템을 선보인다.

    현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구조는 직렬형(엔진이 배터리만 충전), 직병렬형(엔진+전기 모터 2개), 병렬형(엔진+전기 모터 1개) 등 세 종류로 나뉜다. 병렬형 하드 타입 하이브리드로, 저속에서부터 전기 모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타입이다.

     

    쏘나타 DN 하이브리드는 16인치 휠, 복합연비 20.1Km 고지하고 있다. 도심과 고속도로에서 큰 차이 없는 연비는 일상 출퇴근에 더욱 기름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알뜰함을 선보인다.

     

    대신, 하이브리드 주행은 과속보다, 정속 주행을 차주에게 아주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소개에 궁금할 트림 구성은 스마트, 프리미엄, 프리미엄 패밀리, 프리미엄 밀레니얼, 인스퍼레이션 구성으로 출시했다.

     

    여기서 솔라루프를 선택할 수 있는 트림은 프리미엄 트림부터이다. 스마트 트림은 선택할 수 없다. 따라서, 프리미엄 트림을 선택이 가장 많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프리미엄 트림부터 선택할 수 있는 빌트인 캠 때문에 가장 선호하는 트림이다.

     

     

    2. 쏘나타 하이브리드 디자인


    외관 디자인을 확인하면 솔라루프가 없다면 일반 쏘나타로 인식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와 쏘나타 디자인의 차이 없는 디자인 때문인데, 17인치 휠과 엠블럼에서 일반 차량과 구분 짓는다.

     

    외관에서 인식하기 어려운 3세대 액티브 에어 플랩과 리어 스포일러에서 하이브리드 공력 성능을 높인다. 직장인의 장거리 운행에도 높은 효율성 때문에 일상의 주행도, 주말의 가족과 여행의 여정에도 효율성이 좋다.

    쏘나타 DN 하이브리드 솔라루프를 선택은 높은 연비를 내는 데 효과적이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뛰어난 연비는 겨울에도 뜨거운 햇빛에 배터리를 충전한다. 그리고 개선된 공력 성능, 쏘나타 하이브리드 이전 모델보다 가벼운 차체(최대 -90kg) 등 다양한 요소가 모여 이뤄진다. 

     

     

    3. 쏘나타 하이브리드 제원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G2.0 GDI 엔진과 최고출력 152마력, 38kW(51마력) 전기 모터로 성능을 발휘한다. 엔진과 모터 두 개의 심장을 합산하면 최고출력은 195마력에 이른다.

     

    쏘나타 DN 하이브리드 공차중량 1,505kg의 차체를 여유롭게 주행하며 고성능처럼 속도감을 내기엔 충분한 힘이다. 여기에 가볍고 튼튼한 3세대 플랫폼은 고속에서도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선사한다.

     

    6단 자동변속기 + 205/65 R16 (Goodyear) 회정 저항 계수 등급이 좋아 연비 우선의 타이어

    6단 자동변속기 + 215/55 R17 (Michelin) 회전 저항 계수와 노면 제동력이 고루 좋은 타이어

    6단 자동변속기 + 215/55 R17 (Pirelli) 노면 제동력 지수가 좋아 제동력 우선의 타이어

    선택에 따라 다르지만, 하이브리드 선택을 고려한다면 참고할 만한 타이어 정보다.

     

     

    4. 쏘나타 DN 하이브리드 가격


    2020년 1월 3일 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이며 따라서 개별소비세 5% 적용한 인상된 가격 정보다.

    2020 쏘나타 DN 하이브리드 가격 (만원, 세제혜택 후 판매 가격)
    스마트 2,790
    프리미엄 3,010
    프리미엄 패밀리 3,190
    프리미엄 밀레니얼 3,395
    인스퍼레이션 3,669

    2020 쏘나타 DN 하이브리드 변경된 세금 정보와 함께 참고할 유지비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빠르게 확인 가능하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쏘나타 하이브리드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