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 기아 스팅어 변경사항 현재 진행 중인 이슈
    국내자동차/기아 2020. 1. 7. 15:09

    2020 기아 스팅어 변경사항 현재 진행 중인 이슈

     

    기아자동차 현실적인 스포츠카 스팅어가 국내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20 기아 스팅어 앞으로 변경될 내용과 현재 이슈 내용을 확인하면서 참고하는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2020년 변경내용

    2. 스팅어 인기

    3. 페이스리프트 및 새로운 소식

    4. 스팅어 내부의 적

     

     

    럭셔리 고성능 차량 포르쉐, BMW M 해외 직선 레이싱에서 가볍게 따돌리는 영상부터 인기의 시작인 것 같습니다. 3.3 터보 엔진에 세단의 넓은 실내와 편의성 강조한 뒷좌석,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튜닝의 맛 등 다양한 이유가 스팅어 인기를 반영하고 있었죠.

     

    1. 2020년 연식 변경내용


    기아 스팅어는 2017년 출시 시작으로 연식 변경에 상품성 강화를 보였었었는데요. 기아 스팅어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 중 연식 변경 모델을 고려하거나, 2020년 기아 스팅어 연식 변경 내용에 대한 궁금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신 모델을 구매할려니 2020 스팅어 내용이 궁금할 수밖에 없겠죠.

     

    2019년 모델의 특징은 LED 턴 시그널, 전자식 변속기,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가 기본화되었으며 알칸타라 에디션을 추가해 실내 고급스러움을 높였다면, 2019년 5월 연식 변경한 2020 기아 스팅어 모델은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강화했습니다.

    전방 충돌 방치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이탈 방지 보조의 드라이브 와이즈를 2.2 터보와 2.0 디젤 엔진 플래티넘부터 기본 적용했었죠. 여기에 2020 스팅어는 3.3 모델에 적용했던 다크 레드팩 인테리어를 2.0 터보와 디젤 플래티넘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운전석 볼스터  조절 장치

    추가적으로 3.3T GT 모델은 다이내믹 밴딩 라이트를 적용해 스티어링 휠 움직임에 따라 전조등이 움직이는 기능과 스포츠 모드 연동 운전석 볼스터 조절 장치를 신규 적용합니다. 다이내믹 주행에 잡아주는 볼스터 기능에 만족감을 나타내었죠.

     

     

    2. 스팅어 인기


    국내 판매량을 확인하면 성적은 저조합니다. 월 200~300대 판매량을 기록하니까요. 그러나 유럽과 미국에서 판매 중인 스팅어 판매량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미국 판매량을 확인하면 2018년 대비 실적이 약간 저조하지만, 월 1,000대 이상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스팅어 미국 판매량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포르쉐, BMW M 등 고성능 차량의 대비 저렴한 가격에 스팅어를 구매하려는 20~30대가 많으며 칩튠 튜닝을 통해 엔진 성능을 올린 5.0 타우 엔진급 튜닝 사례를 미국 유튜버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꼭 튜닝이 아니라도 국내 최초 3.3T V6 기통 엔진의 최고속도 300 Kmh, 실제 270 Kmh 속력까지 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와 같은 성능은 BMW 440i, 아우디 S5 비슷한 최고속도를 자랑하고 있죠.

     

    현재 이 같은 인기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순찰차까지 스팅어를 선택하는 사례를 쉽게 볼 수 있죠.

     

    국내 오너들 만족도를 보이는 내용도 볼 수 있었는데요. 최근 3.3 터보 후륜구동 이용자 중 서울에서 부산까지 반자율 시스템으로 80~120까지 이동하는데 복합연비 12.7Km 인증 샷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스포츠카 성능에.., 자자~봐봐요! 파나메라처럼 뒷좌석까지 넓어서 애들 태우기 좋잖아요? 스팅어를 선택해주세요!! 스팅어 디자인과 실용성에서 설득하는 것처럼 20~30대 남성을 유혹합니다.

     

     

    3. 페이스리프트 및 새로운 소식


    2017년 5월 출시한 스팅어가 2020년 중반 페이스리프트 소식이 전달됩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이미지가 나돌면서 찢어진 헤드램프가 적용한다는 소식에 기아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에 더욱 기대하는 분위기인데요.

     

    스팅어 파워트레인의 변화가 주목됩니다.

    2.5 터보 엔진, 5.0 V8 기통 자연흡기 엔진을 통해 더욱 성능을 높일 전망입니다. 이 같은 파워트레인 추가의 내용은 쏘나타 N 모델과 GV80에 2.5 터보 탑재한다는 소식과 앞서 3.3 터보 엔진을 5.0 성능까지 튜닝 사례에서 설득력을 가집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이외 2020년 "스팅어 성능 기반" SUV가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관련 예상 이미지도 검색되고 있어 앞으로 고성능 차량의 스팅어 SUV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게 되었죠.

     

     

    4. 스팅어 내부의 적


    최근 2020 기아 스팅어 관련 이슈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와 새로운 고성능 SUV소식까지 다양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러나 스팅어 "직접적인 경쟁 모델의 적"은 어쩌면 새롭게 출시한 K5 신형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K5 신형 디자인의 완벽한 스타일 때문에 2017년 초반 기아 스팅어 2.0 터보의 오너들이 새로운 K5 신형 모델에 시선을 집중시키며 눈을 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새로운 디자인의 매력도 있지만,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음성 지원 등 새로운 기술을 포함하고 있는 이유 때문인데요. 스팅어 경쟁 모델은 내부에 있었죠.

     

    그리고 새로운 스팅어 기반 고성능 SUV가 기대됩니다.

     

    스팅어

    스팅어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