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네시스 GV80 가격 세금 유지비 동급 차이는?
    국내자동차/현대 2020. 1. 15. 17:38

    제네시스 GV80 가격 세금 유지비 동급 차이는?

     

    제네시스에서 GV80 디젤 모델부터 판매 돌입했습니다. 가솔린 터보 2.5L 및 3.5L 파워트레인은 차후 판매 계획을 보일 전망 같네요. 제네시스 GV80 특징은 플래그십 다운, 현대 첨단 기술을 조합한 편의성의 기대이겠죠. 동급 모델과 차체 크기는 어떻게 다른지 궁금한 정보 비교해 보았습니다.

     

    먼저, 차체 크기에 대한 비교를 궁금해 할 것 같습니다. 모하비 또는 팰리세이드 대형 SUV 차체 크기 대비 넉넉한 실내에 가족과 함께 탑승에 편안함을 전달하게 되는지 궁금한 요소이겠죠.

     

     

    1. 제네시스 GV80 비교


    그래서 모하비, 팰리세이드 차체 크기를 비교할 수 있도록 3가지 모델의 가격과 함께 확인해 보았습니다. 현재 디젤 파워트레인 맞춰 비교할 크기는 7인승과 8인승 탑승 트림입니다.

     

    제네시스 GV80, 모하비, 팰리세이드 연비 제원 비교

    3.0 디젤 엔진 경우, 모하비에서만 볼 수 있었는데요. 제네시스 GV80에 탑재한 새로운 3.0 디젤 엔진은 직렬 6 기통 엔진을 선택했습니다. 

     

    모하비와 비교해서 출력과 토크 등 조금 더 개선된 성능을 나타내었죠.

     

    위 표에서 제네시스 GV80 전장이 팰리세이드 보다 작고, 모하비 보다는 큰 크기를 나타냅니다. 결과적으로 팰리세이드 차체가 현대, 기아, 제네시스 SUV에서 가장 큰 차체를 반영한 크기죠. 

     

     

    2. 제네시스 GV80 디자인


    제네시스 GV80에 대한 디자인을 두고 각 다른 반응을 나타내었는데요. 해외 반응을 살펴보지 않았지만, 한쪽에서는 벤테이가 디자인과 비슷하다는 평가를 나타내는 반면, 다른 반응은 낯선 디자인에 이질감을 느낀다는 평가를 볼 수 있었습니다.

     

    GV80 디자인을 중요시 여기는 국내 소비자 반응에 따라 판매량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제네시스의 과감해진 GV80 디자인의 성공은 앞으로 판매량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천천히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할 부분은 제네시스 GV80 디자인에는 많은 부분의 첨단 기술과 조합한 디자인으로 소개되고 있는데요. 쿼드 램프는 제네시스를 대표하는 디자인의 특징으로 자리매김하고 LED가 점등하면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역동적인 비율과 우아함을 측면부 윈도 라인을 통해 표현하고 에어 커튼, 리어 스포일러 등 공기 흐름의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을 적용했죠.

     

    특히, 남성은 슈트를 입었을 때 가장 멋스러움을 나타내는데요. 자동차는 휠에서 슈트처럼 멋과 스타일링을 나타납니다. GV80은 대구경 휠을 적용하고 메쉬 그릴처럼 가공된 22인치 스퍼터링까지 선택할 수 있는 웅장함과 스타일링을 강조했습니다.

     

     

     

    3. 최첨단 기술 GV80


    혹시나 있을 사고 충돌 시 제네시스 GV80 충격량에 따라 에어백 전개 압력을 제어하는 기술을 적요했습니다. 에어백이 모두 10개로 전방위 충돌 안전성을 갖췄죠.

     

    이외에도 최상위 브랜드 제네시스답게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통해 반 자율 주행 시스템의 기술을 반영했는데요. 좋아진 기술에 기대감을 높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미디어를 통해 미국 자율주행 부분 상위권의 기업에 투자를 통해 미래 자율주행 부분 높은 수준의 기술을 확보한 사실을 알렸는데요.

     

    2020년 7월부터 국내 레벨 4단계 자율주행이 실행되는 만큼, 레벨 2단계 테슬라 자율주행보다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기대합니다.

     

    특히,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는 최근 테슬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오토 파일러 보였던 것처럼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거나 20 kmh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도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는 등 기존보다 더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습니다.

     

    제네시스 GV80 색상

     

    4. GV80 가격 및 세금


    제네시스 GV80 가격표와 옵션 정보를 정리 보면서 많아진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 옵션이라고 맞는지 의심스러워하는 내용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만큼 다양해진 제네시스 옵션에서 GV80 가격은 높아졌다는 반응이죠.

     

    그러나, 제네시스 GV80 파퓰러 패키지 및 패키지 옵션에서 몇 가지 선택으로 복잡하지 않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론 가솔린 파워트레인 2.5L 및 3.5L 모델의 출시가 아직 남아는데요. GV80 디젤 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가솔린 터보 모델을 기다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표와 옵션을 선택한 가격과 취등록세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빠르게 선택 확인 가능합니다. (GV80 게시된 이미지 출처 : 보배드림)

     

     

    GV80

    GV80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