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가격 제원 비교 판매량!
    국내자동차/쉐보레 2020. 1. 29. 05:46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가격 제원 비교 판매량!

     

    쉐보레에서 야심작으로 내놓은 콜로라도는 2019년 9월 판매 시작되었는데요. 대한민국 최초 가솔린 픽업트럭으로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의 최근 판매량을 확인하면 646대 판매까지! 판매 성장률은 빠르게 올랐습니다.

     

    미국 서부의 주 콜로라도 지명을 딴 명명은 험한 지형의 산, 암석, 협곡, 강, 사막 등 생생한 자연 거침의 풍경에서 오프로드 픽업차량으로 명명된 이름처럼 험한 지형에서 과감한 주행 성능을 위해 태어났죠.

     

     

    미국 시장, 콜로라도는 3.6L 가솔린과 2.8L 디젤 엔진으로 출시, 국내 출시는 약간 모험적인 선택의 V6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여, 조용하면서 파워풀 성능의 픽업을 경험하도록 한국 시장에 출시합니다. 

    콜로라도의 국내 출시 모델은 2세대 픽업트럭으로 5인승 탑승, 3.6L 가솔린 V6 엔진, 최고 312마력 출력, 최대 38.0 Kgm 토크, 자동 8단 변속기와 맞물려 출시했죠.

     

     

    1. 풀옵션 모델?


    콜로라도 픽업트럭 라인업의 5개 트림으로 구분했습니다. 익스트림, 익스트림 4WD, 스페셜 에디션의 익스트림 X, 사이드 레일, 스포츠바에서 선택할 수 있죠.

     

    쉐보레 좋은 정책을 보인 옵션은 멀티미디어 팩 (보스 사운드 및 내비게이션), 트레일러 팩 (통합형 트레일러 브레이크,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및 커넥터)를 두 가지 옵션을 전체 트림에 적용해 간단한 선택지를 두었습니다.

     

    한마디로 풀 옵션급 출시로 볼 수 있는데요, 약간 옵션이 부족하다는 평은 한국 시장과 미국 시장의 고객 시선 차이로 해석됩니다. 디테일의 차이라고 하죠. 실 필요 옵션은 쉐보레 콜로라도 익스트림 X 패키지 또는 액세서리 품목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션의 디테일을 뒤로하면 미국 험한 지형을 씹어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픽업트럭을 국내에서 콜로라도 가격에 출시한 것은 저렴한 구매 가격으로 평가받습니다. 

     

     

    2. 콜로라도 제원 및 연비 비교


    국내 경쟁 모델이라면, 쌍용 픽업트럭 이겠죠. 두 차량을 가장 비교가 많은데요. 쉐보레 콜로라도 가격에서 차이가 있지만, 쌍용 칸 픽업트럭의 제원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콜로라도 VS 쌍용칸 연비 및 제원 비교

    픽업트럭 비교가 어쩌면 의미 없는 내용일 수 있습니다.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 비교 때문이죠. 그러나 출력과 연비 등 다양한 비교가 될 수 있다는 점에 비교 의미를 두었습니다.

     

    조용한 3.6L 가솔린 파워트레인의 매력을 담았습니다. 희망사항으로 쉐보레 6.2L 엔진을 탑재한 픽업트럭이 들어오길 기대했는데요. 콜로라도 픽업트럭은 화물에 속하기 때문에 어떤 엔진을 적용했어도 국내 구매자는 28,500원 자동차세가 반영하기 때문이죠.

     

     

    3. 가솔린 엔진 하늘을 난다?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의 자랑은 과감한 주행입니다. 특히 어떤 지형에서든 픽업트럭만의 출력과 토크를 통해 미국 산악 지형을 달리는 과감함을 볼 수 있죠. 이러한 괴물의 픽업 조건에 고성능 엔진 + 서스펜션 + 플랫폼 + 8단 자동 조합은 2톤의 차체 무게에도 비포장 도로에서도 과감한 성능을 나타내는데요.

     

    고강도 강 풀 박스 프레임이 하늘을 나르는 퍼포먼스에도 비틀림 없는 차체를 유지합니다.

     

    어쩌면, 국내 오프로드 시장은 지프, 랜드로버 등 다양한 모델의 튜닝으로 보여왔었는데요, 이젠 쉐보레 콜로라도를 선택한 오프로드 즐기는 마니아가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콜로라도 픽업 태생이 탄탄한 차체의 오프로드를 위해 출시한 모델이니까요! 

     

    4. 세금 혜택


    쉐보레 콜로라도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세금 혜택이 많습니다. 콜로라도 자동차세 연 28,500원, 구매 취등록세 5%, 개인사업자 부가세 10% 환급,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 (차량 가격 4,000만 원 이하) 경차보다 낮은 점수의 산출, 개인이라도 저렴한 유지비를 예상할 수 있죠. (경쟁 픽업모델 동일)

     

    가장 많은 유지비가 어쩌면, 유류비에서 가장 많은 지출이 예상할 수 있는데요.

    쉐보레 콜로라도 가격 및 유지비 정보를 아래 주소에서 "오피넷" 실시간 연동한 정보를 통해서 콜로라도 픽업트럭 유지비를 확인해보세요.

     

    쉐보레 픽업트럭 출시에 가솔린 파워트레인의 판매량이 두배씩 증가한 인기를 반영했습니다. 판매량 2배씩 늘어나는 경우는 실 구매층에서 만족도가 더욱 높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겠죠. 

     

    관심 두었던 콜로라도 영업점에서 직접 만져보고 시승해보시길 바랍니다.

     

    콜로라도

    콜로라도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