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라리 전기차 출시를 위해 특허 출현 어떤 내용일까?
    유럽자동차 2020. 1. 29. 17:30

    페라리 전기차 출시를 위해 특허 출현 어떤 내용일까?

     

    고성능 자동차 제조사 페라리는 최근 SF90 스트라달레 출시에 고성능 스포츠카 이미지 그대로 4.0L 엔진과 모터를 조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페라리의 전동화 계획 중 외신에서 페라리 전기차 특허가 공개되어 내용이 주목된다.

     

    페라리 전동화 모델의 준비가 오래전부터 있었던 만큼 크게 놀랄 일은 아니다. 다만, 다이내믹 성능을 중요시 여기는 페라리가 고성능 스포츠카 성능을 위해서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는 4륜 각 휠에 토크를 분배 제어하는 eSSC (electric Side Slip Control)를 적용해 최적의 회생제동 및 토크 분배 시스템을 보여 왔었다.

    이번엔 페라리 특허의 전기차 소식이다.

     

    페라리 이미지가 손상되지 않을 SF90 스트라달레와 같은 4륜 모두 각 휠에 모터를 적용한 고성능 전기차 스포츠카를 출시할 계획을 옆볼 수 있다.

     

    아직, 전기차에 4륜 모두 모터를 적용한 모델은 찾기 힘들다.

     

    출시 전 페라리의 특허 출현한 2인승 탑승 차량의 전기차 모델은 출시와 함께 많은 이목을 집중될 전망이다. 페라리가 이제까지 보여준 차체의 알루미늄과 탄소섬유를 결합한 구조 강성은 높였고 차체 무게를 줄여 페라리 마니아가 지향하는 외관 디자인의 멋과 스포츠카의 성능을 높이는 결과에 기대감을 높인다.

    이번 특허 속 페라리 전기차 소식은 자동차 미디어와 마니아의 관심은 높은 상태이며 특히 페라리 마니아에게 희소식이다.

     

    외신은 페라리 전기차는 2025년 출시를 예상하며 새로운 운전자 첨단 시스템을 적용한 페라리 전기차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